독일여행 | LG u+ 해외로밍 반값 이벤트 아이폰 구매 및 등록 후기
갑자기 날아온 유플러스 광고
독일 출국 D-1.
출국해서 유심을 살지, 해외로밍을 할지 고민하던 중에 유플러스에서 광고메일이 날라왔다. 원래 이런 건 잘 읽지도 않고 삭제하는데 해외 로밍이라는 단어를 보고 꼼꼼히 읽어보았다.
2019년 이후 LG U+ 해외로밍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해외로밍 상품권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 생각보다 기간도 넉넉하고 가격도 저렴했다.
현재 쓰고있는 요금제가 12기가에 6만원 정도인데 4기가에 2만원 정도면..! 한국에서의 요금과 비슷한 수준이라 불편하게 유심 사지말고 로밍서비스를 이용해보자 싶었다! 전화도 지금 번호 그대로 사용 가능하고, 데이터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뭔가 중요한 연락을 받을 일이 많을 것 같아서 합리적인 가격에 로밍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였다.
참고로 유플러스로 바꾼지 얼마되지 않았고, 해외 나갈때마다 유심을 샀었기 때문에 9월 5일에 확인해보니 대상자라 바로 구매할 수 있었다.
해외로밍 상품권 구매 후 등록하고, 언제부터 활성화될지를 설정할 수 있다. 근데 등록 유효기간과 로밍 시작 후 사용 기간이 설정되어 있고, 그 안에 해외에 나가면 자동으로 해외로밍 서비스가 활성화되는 것 같다. 귀국해도 마찬가지로 서비스가 종료된다.
해외로밍 상품권 등록 조회
등록 시 간편한 가입을 하게 되어 있는데, 당신의 U+ 어플(U+ 고객센터 어플) - 모바일 요금제 - 해외로밍으로 들어가서 등록한 상품권을 조회할 수 있다.
어플에서는 핸드폰 인증으로 조회가 가능하다.
제로 라이트 4G 등록된 모습
제로라이트 4G는 총 사용 기간은 30일이지만, 나는 8박 9일 정도 사용할 예정이다. 30일 동안은 조금 부족할 수도 있지만, 8일정도는 무난하게 쓸 것 같은 양이라서 이 요금제를 선택했다. 그리고 유심을 사더라도 2-3만원은 들텐데 그것보다 저렴한 것도 좋았다.
만약 반값할인이 없었다면 그냥 유럽 통신사 3에서 10기가짜리 유심을 구매했을 것 같다. 요즘에는 공항에서 편하게 구매가 가능하닼
유플러스 해외로밍 홈페이지
유플러스 해외로밍 홈페이지에서도 로그인 후 상품권 등록된 것을 조회할 수 있다. 핸드폰 인증을 하면 어플에서와 마찬가지로 가입정보가 확인된다.
이용중인 요금제와 해외 도착 알리미
무료 부가서비스가 있길래 해외도착 알리미도 설정했다. 내가 해외국가에 입국하게 되면 미리 신청한 번호로 입국사실이 문자메시지로 발송된다. 나는 엄마아빠 번호를 등록해두었다.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가족들이 안심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인 것 같다. 게다가 무료..!
한국으로 전화거는 방법
국제전화 이용을 하려면 0+를 꾹 누르고 국가번호+지역번호+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전화할 일이 많지 않을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숙지해두는 것으로..! 근데 독일 국가번호는 뭐였지.
데이터 로밍 사용 안내
데이터 사용 방법은 설정에서 등록을 해두어야 한다. 이 설정 이후로는 국내사용과 동일한 듯.
추가적인 이용 안내
귀국하면 해외로밍 서비스가 자동으로 해제된다.
참고 유의사항
해외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처음인데, 좋은 이벤트로 저렴한 가격에 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막상 갔을 때 잘 작동되는지가 중요하겠지. 나는 비행기 도착시간보다 약 세네시간 일찍 실행되도록 설정해두었다. 내려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끔! 근데 그 시간확인은 조회가 안되는 거 같다..!
대신 문자로는 왔다!
그 와중에 공항 도차악…!!! 진짜 간다 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