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apple ios 16 주요 기능] 확 달라진 ios16 핵심 기능만 빠르게 살펴보기
이번에 Ios16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배터리 잔량, 잠금 화면 시계 디자인 변경 가능 등 많은 기능들이 추가가 되었는데요, 유용하고 달라진 기능부터 빠르게 찾아보겠습니다.
먼저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르면 15.7 버전과 밑에 ios16버전이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 표시
설정에 들어가서 배터리를 누르면 위에 배터리 잔량 표시(%) 가 새로 생겼습니다.
체크하면 이제 아이폰 배터리에서도 잔량을 볼 수 있습니다.
몇%가 남았는지 화면에 표시되니까 편하고 좋네요
잠금 화면 설정
정말 이번 기능에 제일 핵심이 아닐까 싶은 기능입니다.
잠금 화면을 따로 설정할 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바로 켜지는 자동 화면에 잠금을 풀고 꾹 누르게 되면
이렇게 사용자화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사용자화를 누르면 홈에서 다양한 위젯도 추가할 수 있고 점차 업데이트라고 하네요,
사용자의 편리성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에서 쓰던 기능을 아이폰에서도 쓰니 화면이 질리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 가지 사진을 추가해 하나의 항목을 만들어 그때마다 손쉽게 변경할 수 있으니 이도 참 유용한 기능 같네요
사진 한 장을 편집할 때 오른쪽 모서리 밑부분이 점 3개 모양을 누르면 심도 효과를 해제할 수 있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스와이프를 해도 알아서 해제되고 설정되고 하지만 이 기능은 자신이 원하는 각도에서 심도 효과가 적용될 때 설정할 수 있어서 유용한 기능일 거 같습니다.
이렇게 시간 색상 설정과 디자인 그리고 위젯으로 본인에 맞게 세밀하게 설정하는 게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개성을 더 살릴 수 있는 기능이 많이 추가된 거 같습니다.
사파리 번역 기능
이제 사파리도 번역 기능이 상세하게 생겼습니다.
사파리에 들어가셔서 검색창 옆에 가/가라고 쓰여있는 공간을 누르게 되면 한국어 번역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사진 안에 있는 언어도 번역이 가능하니 정말 좋은 번역 기능인 거 같습니다.
메시지 내용 편집
메시지 내용도 편집이 가능해졌습니다.
본인이 보낸 메시지의 문구 모양을 꾹 누르면 선택이 가능한데요, 상대방에게도 밑에 편집됨 내용이 뜨니까 서로 편집되었단 내용을 알 수 있고
2분 안에 삭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제가 자주 사용할 것 같은 기능들을 설명드렸는데요 이 밖에 애플 뮤직을 사용하는 분들은 잠금 화면에서 앨범 커버를 크게 볼 수 있는 등
미리 알림 기능에도 세부적인 내용 추가가 있었습니다.
비싼 아이폰 카카오톡, 통화 등 깔끔한 사용자들에게 만족스럽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인적으로 더 잘 활용할 수 있고 꾸밀 수도 있는 업데이트였으니 저와 같은 앱등이들에게 정말 반가운 업데이트 였던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