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 크기, 출시일, 배터리, 색상, 카메라 총정리
안녕하세요. 지우 아빠입니다. 오늘은 아이폰11 크기, 출시일, 배터리, 색상, 카메라 총정리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제 곧 10초쯤이면 iphone14 시리즈를 드디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해에도 역시나 iphone 14는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미니시리즈가 단종된다는 소식에 이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사용했던 사용자들은 속상할 수 있겠지만 추가로 신제품이 같이 출시가 된다고 하는 기대되는 마음이 큽니다.
새로운 휴대폰이 출시가 되면 아직도 기능을 제대로 하는 휴대폰이라도 구형으로 속하기 때문에 금액은 출시 당시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11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스펙적인 면에서도 여전히 현역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습니다.
출시일은 2019년 10월 25일로 출시일로부터 3년 정도가 지났습니다. 매해 항상 10월에 주기적으로 신제품이 출시되기 때문에 사실 출시일을 따지는 건 시리즈 숫자를 거꾸로 올라가면 되기 때문에 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출시된 색상은 블랙, 화이트, 레드, 퍼플, 민트, 옐로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습니다. 다채로운 색상과 파스텔 톤으로 인기도 매우 높았습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똑똑한 스펙까지 갖춰서 그런 여전히 인기가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11의 디스플레이 스펙입니다. 6.1인치 19.5 : 9 비율로 해상도는 1792 *828 패널은 ips tft-lcd 방식의 liquid retina h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전작 모델인 xr과 동일한 사양을 적용했고 픽셀수는 326ppi, 120hz 터치 샘플링 레이트를 제공했으며 또한 명암비는 1400 : 1, 돌비 비전과 hdr10 포맷도 지원이 됩니다.
아이폰11 크기를 보면 화면은 5.8인치입니다. 이 크기를 정확하게 글로 인지하기 힘드실 수 있어서 비슷한 크기의 모델을 몇 가지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s22 6.1인치
아이폰 12 6.1인치
아이폰 13 6.1인치
베젤이 거의 대부분 없는 모델들이기 때문에 화면 크기로 구분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11의 핵심적인 스펙인 ap는 a13 bionic 칩셋을 탑재했습니다. 매번 출시될 때마다 ap는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출시가 되고 있는데 얼마나 발전을 할지 기대가 됩니다. a13 bionic 칩셋은 apple lighting 듀얼코어 cpu와 apple thunder 쿼드코어 cpu, 그리고 big. little 솔루션을 적용한 hmp 모드 지원 핵사 코더 cpu와 apple 3세대 gpu 아키텍처를 사용한 gpu를 적용했습니다.
애플의 프로세서는 사실 타사 브랜드 중 어디도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정교하고 완벽합니다. 현재도 새로운 기종과 비교해 봐야겠지만 여전히 월등한 건 분명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11 배터리 용량을 살펴보면
기본 모델 배터리는 3,110mah 비디오 play 시간 17시간, 비디오 play 스트리밍 10시간, 오디오 play 65시간
프로는 3,046mah 비디오 play 시간 18시간, 비디오 play 스트리밍 11시간, 오디오 play 65시간
프로맥스는 3969mah 비디오 play 시간 20시간, 비디오 play 스트리밍 12시간, 오디오 play 80시간입니다.
갤럭시 노트나 삼성 최신폰들도 배터리 용량은 기본 4,000이 넘어갑니다. 그에 비하면 아이폰11 배터리 용량은 조금 낮은 편입니다.
iphone 하면 떠오르는 건 카메라입니다. 저 역시 iphone을 놓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후면은 ois 기술이 적용된 모듈 1200만 화소를 기본으로 탑재했고 별도의 1200만 회소를 120도 화각으로 설정해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이 둘로 듀얼 렌즈를 구성했습니다. 기본 카메라는 위상차 검출 af를 지원하는데 특히 2배 광학 줌과 소프트웨어를 통한 최대 5대 디지털 줌을 지원해서 실생활에 상당히 유용한 편입니다.
또 조리개 갑은 기본 카메라가 f/1.8이고, 광각 카메라는 f/2.4입니다. 그래서 iphone의 가장 핵심적인 스펙은 카메라라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iphone 11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14 라인이 곧 출시될 것을 예상하며 현재 13 pro 모델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설명해 드리면 해당 모델 같은 경우 워낙에 출고가가 고가이기 때문에 선택하기가 어려웠지만 80만 원대로 사는 것이 가능하게 지원을 대폭 조정하였습니다. 스마트폰 자체의 공시 지원금도 과거에 비해 높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굳이 자급제로 구입하지 않고 스마트폰 통신사 모델로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고 있습니다. 이제 1년이 다 되어가는 시기인데도 불구하고 해당 모델을 사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iphone은 다른 모델에 비해서 시세가 떨어지지 않는 장점과 공시 지원금 혜택이 낮은 단점이 있었지만 이번에는 조건 자체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거기에 얹어서 밴드를 통해서 개통을 진행한다면 원금 자체가 50프로 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사는 것이 가능합니다. 현재 상황으로 보았을 때 14의 출고가가 많이 높게 책정되어 출시가 될 예정이기 때문에 13을 선택하는 것도 현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4는 올해 애플에서 출시하는 스마트폰으로 어김없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인기가 많은 기종이기 때문에 현재 많은 사람들이 언제쯤 출시될지를 고대하고 있는 플래그십 모델 중 하나입니다. 2022년 9월 23일 금요일을 출시 예정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경우에는 2022년 9월 30일부터 가능하며 공시 출시일은 10월 7일로 예상됩니다.
사전예약에 사게 된다면 좋은 이유는 제조사의 보조금이 거의 없는 신형 단말기를 구입처에서 사은품이나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과 누구보다 가장 빠르게 단말기를 수령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현명하게 소비해야 하는지입니다. ipohne 시리즈는 지원금이 적기 때문에 추가적인 할인이 필요합니다. 공시 지원금과 선택 약정 외에 매장 지원금을 추가적을 30만 원에서 60만 원가량 더 받고 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장 지원금은 단말기를 팔고 받는 수당의 일부를 소비자에게 다시 되돌려 주는 것을 말합니다. 가이드 공시 지원금의 15프로까지이지만 이 이상을 지원받고 살 수도 있습니다.
검색창에
" 박점장밴드 "
를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이곳에는 전국에 있는 성지 매장의 좌표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폰11 크기, 출시일, 배터리, 색상, 카메라 총정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