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다글로벌 DHL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공홈 배송 조회하는 방법
신학기를 맞이해 진행 애플 학생할인 이벤트로 맥북, 아이패드 등을 교육할인가로 판매중입니다.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작년에 교육할인가로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애플펜슬을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를 했었는데, 일반적인 쇼핑몰들과 다르게 배송 과정이 조금 다른 편이였습니다. 택배사와 배송 과정을 정리했습니다.
출고 시작 단계
먼저, 애플 공홈에서 조회했을 때 도착일자가 2022년 2월 15일~2월 22일이였습니다. 마음 편히 22일 도착할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2월 14일 출고되어 2월 15일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배송일자와 거의 동일합니다.)
이번 주문건의 경우, 14일날 새벽 1시에 애플로부터 문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Apple Store: 좋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주문번호 2022/02/15 까지 배송될 예정입니다.
위와 같은 내용의 문자를 받으면 애플에서 제품이 정상적으로 출고되었다는 뜻입니다.
배송조회를 위해 바로 애플스토어 어플과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했는데, 배송추적은 되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도 조회가 계속 되지 않았는데, 오후 3시 경 공식홈페이지에서 DHL에서 배송조회가 가능했습니다. DHL 배송 시스템 상에는 13시에 출발했습니다.
이렇게 DHL을 통해 인천공항을 거쳐서 배송이 진행됩니다.
15일 오전에는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배송지 인근 우체국으로 도착하였고 배송 출발 카카오톡 알림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우체국택배 송장번호를 알아내서 조회를 하고 싶다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됩니다.
출처 DHL 홈페이지
DHL 코리아 대표번호인 1588-0001로 문의해서 애플 공홈에서 확인한 위치추적코드(DHL 송장번호)를 말하고 우체국택배 송장번호를 알려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이후 정상적으로 우체국택배 통해 배송지로 기사님이 출발하면 아래처럼 알림톡을 받게 됩니다.
발송인이 (주)다다글로벌로 되어 있어서 어디서 배송이 오는 제품이였는지 알 수 없었는데, 다다글로벌은 글로벌 물류회사로 애플코리아 공홈 배송을 담당하는 회사입니다. 이렇게 카카오톡을 받은 당일에 대부분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