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는 '바퀴 달린 iPhone'과 같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는 생태계에 갇혀 있습니다. 워싱턴포스트. 2021.5.14
Tesla is bringing the strategies pioneered by Apple to the auto industry. Consumers are learning that’s not always a good thing.
www.washingtonpost.com
Tesla는 '바퀴 달린 iPhone'과 같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는 생태계에 갇혀 있습니다.
거의 10년 전 대중 시장에 출시되었을 때부터 Tesla의 차량은 "바퀴 달린 iPhone"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는 Apple의 스마트폰이 소비자 기술 분야에서 한 것처럼 자동차에도 혁신적인 기술 도약을 이뤘습니다.
그들은 경쟁 제품이 그 공식의 모든 측면을 하나로 결합하는 데 실패한 것처럼 겉보기에 타협 없이 전기화의 꿈을 실현하는 대형 터치 스크린, 광대한 충전 네트워크 및 획기적인 성능을 제공했습니다.
2.
Tesla는 "Lightning" 커넥터가 있는 Apple 제품과 유사한 고유한 충전 커넥터를 사용합니다.
25,000개 이상의 슈퍼차저로 구성된 세계 최대의 고속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 했습니다 .
자동차의 획기적인 무선 업데이트는 Apple이 비난을 받은 배터리 스로틀링과 같이 제품이 오래되면 사용자가 갑작스러운 성능 변화를 겪을 수 있음을 의미
3.
Tesla는 Apple을 연상시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통합으로 자사 자동차에 고유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지만 새로운 사용자에게 학습 곡선이 될 수 있는 자체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
Tesla는 기어 선택기를 단계적으로 없애고 표준 주차, 후진, 주행 및 중립 설정을 자동차 중앙 화면의 기어 "스와이프" 옵션으로 대체하여 주행과 후진 사이를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Tesla는 궁극적으로 자동차가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지 뒤로 가야 하는지 예측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애플도 일부 사람들에게는 어이가 없는 디자인 결정을 내렸습니다. 잡스는 시장 조사를 피한 것으로 유명하며 고객이 원하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회사의 역할이라고 말했습니다 . 회사는 스마트 폰에서 유비쿼터스 헤드폰 잭을 없애고 블루투스 이어 버드를 강제로 채택하고 특정 포트를 제거하여 얇고 유선형 디자인을 선호하여 사용자가 액세서리를 연결하는 동글에 의존하게했습니다. 그리고 Apple이 단계적으로 사용을 중단하기 전에 부서지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공간 절약형 부품인 "나비 키보드"로 인해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