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신제품 출시(far out) 보는 곳, 에어팟프로2(무손실음원 alac코덱, 콩나물 디자인) 애플워치8(헬스케어) 아이폰14 스펙 예상 정리
하반기가 즐거운 이유 삼성의 언팩 행사와 애플의 신제품 출시 행사가 있기 때문인데요 현지시각 기준 9월 7일 10시, 한국 시간으로는 8일 새벽 2시에 애플 신제품 출시 행사가 이어집니다.
#에어팟프로2 #애플워치8 #아이폰14
#무손실고음질음원 #헬스케어 #혈압 #아이폰14프로
이번 애플 행사의 네이밍은 far out 으로 저 너머로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얼마나 애플 신제품들에서 혁신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애플 신제품 출시 방송 보는 곳은 애플 공홈이나 애플 티비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이번 애플 신제품 런칭 행사에서 공개될 제품은 아이폰14·애플워치8·에어팟 프로2 등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솔직히 지난 아이폰13 행사에서는 뭔가 특별한 혁신이라기보다는 업데이트 느낌이 강했는데 이번 신제품 출시 행사에서는 남다른 혁신이 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핵심적인 내용으로 기대되는 점을 제품별로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jd
- [jd
아이폰14, 일반.맥스,프로.프로맥스 모델별 스펙 차이가 심하며, 아이폰 미니는 단종
- [jd
아이폰14, 일반.맥스,프로.프로맥스 모델별 스펙 차이가 심하며, 아이폰 미니는 단종
아이폰14, 일반.맥스,프로.프로맥스 모델별 스펙 차이가 심하며, 아이폰 미니는 단종
- [jd
애플워치8은 헬스케어 부분의 발전
애플워치8은 헬스케어 부분의 발전
- [jd
에어팟 프로2는 무손실 음원 지원 코덱인 ALAC지원 여부와 디자인 변경
에어팟 프로2는 무손실 음원 지원 코덱인 ALAC지원 여부와 디자인 변경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애플 신제품 출시 에어팟프로2 애플워치8 아이폰14
에어팟프로2 : 무손실 고음질 음원 코덱과 콩나물 디자인
에어팟프로2 예상 디자인
에어팟프로2를 가장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에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딱 2가지 입니다.
무손실 음원 고음질 코덱인 alac의 지원 여부와 함께 제품의 디자인 변경입니다.
2019년 출시 이후에 제품 변경없이 계속해서 제품을 운영해왔기 때문에 이버 신제품 출시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사실 찌라시들은 많았지만 팩트는 없어서 아쉬운 부분이지만, 만약에 나오게 된다면 고음질 오디오 코덱인 alac코덱이 적용된 에어팟프로2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현재, 버즈2프로의 ssc코덱 lg톤프리 ut90q의 스냅드래곤 사운드까지 등장하면서 이어폰 시장의 경쟁이 고음질 음원 경쟁으로 압축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와 함께 건강 관련한 기능들에 대한 이야기도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보청기 기능이라던지, 온도감지 등이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글에서 자세하게 정리되어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 에어 팟 프로 2 출시 예상이 9월 7일로 얘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떤 점이 바뀌는지 내용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최초에는 아이폰 14와 함께 나오지 않는다는 소문이 지배적이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무손실 음원 코덱의 완전 화가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업계 소문들이 있는데, 최근 나온 정보들에 의하면 무손실 지원 코덱 애플의 ALAC 코덱이 개발이 완료되어서 블루투스 상태에서도 지원이 되며 에어팟 프로2가 출시된다는 정보입니다. 그러면 자세히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2 좋아지는 스펙 달라지는 점 먼저, 현...
me2.do
마지막으로 디자인 콩나물 디자인입니다. 업계에서는 버즈 모양의 동그란 모양 이어폰으로 디자인의 변화를 주지 않을까 예상을 많이 하고있지만, 제 생각은 아닙니다.
에어팟프로2 콩나물 디자인 예상
애플의 아이덴티티이기도하고, 둥근 모양의 이어버드가 그렇게 매력적이지도 않기 때문입니다.
혁신이 아니라면 기존의 모델을 디자인을 그대로 따라가는 경향이 있는 애플이기 때문에 둥근 모양을 가져서 얻을 수 있는 이득이 있다면 디자인 변경을 진행하겠으나, 굳이 현재 예상 스펙으로는 굳이? 라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어팟프로2의 가격은 현재 최대 299달러까지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환율로 계산한다면 30만원 후반대까지 가격이 올라갈 것으로 보이는데... 이어폰이 이 가격이라니... 차라리 헤드폰을 쓰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하있! 휘뚜루입니다. 명동 애플스토어 새롭게 오픈한 곳인데요~ㅎㅎ 시기상 조금 시점이 지나기는 했지만, ...
m.blog.korea-iphone.com
이어폰 인플레이션 시작되는건지 ㅎㅎ
애플워치 8 : 헬스케어 건겅관리 기능 확대
애플워치8 예상
애플워치8 시리즈이 경우에는 총 3가지 시리즈가 이번 신모델 쇼에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워치, 애플워치SE, 애플워치 프로
애플워치8의 가격은 정확하 공개되는 되지는 않았으나 899달러나 900달러 선으로 책정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한화로 계산하면 120만원 근처의 가격, 삼성 갤럭시워치 가격에 대비한다면 정말로 너무나 비싼 가격입니다. 역시 애플이기는 하지만 와우.. 그냥 스마트폰 한대 가격입니다.
갤워치4, 갤워치5 관련한 내용은 아래글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체감인데 갤워치4가 워치5출시로 가격에서 많은 반사이익을 받고 있는 것 같음)
갤워치4가 나와서 아직 사용하지는 못하고, 라이브영상을 보며 남자 사이즈와 여자 사이즈 크기 비교를 해보려고합니다. 영상은 길이가 길어 갤워치4 사이즈 요약해 보여드리며,갤럭시워치4아빠/아버지 추천사이즈는 46~44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사진들과 함께 hype뚜루마뚜루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워치3 실물 사진 및 45mm 사이즈 갤워치4가 나온지가 얼마안되서. 제가 가지고 있는 갤워치3이 아직 있어서.. 아쉬움을 달래며 시작해봅니다. 우선 사용하고 있는 갤워치3 45mm 사이즈 부터 보고가겠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갤워...
me2.do
갤워치5와 갤워치5 프로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5 시리즈의 사이즈 남자/여자 사이즈 적정 어느 게 괜찮을지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갤워치3 45mm 유저로써 이번 시즌에 다시 갤워치5 프로에서 45mm 모델이 나와서 상당히 만족스러운데요, 사이즈별 스펙과 함께 보겠습니다. 갤워치5 44mm 40mm 사이즈 갤럭시 워치5는 전작 대비해서 사이즈의 선택 폭은 줄었으나 갤워치5프로가 나오면서 그 부족한 자리를 채워졌습니다. 아마도 판매량 추이를 보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즈를 갤워치5 사이즈로 선택하지 않았나 생각이...
me2.do
애플워치8에서 탑재될 기능으로 에쌍되는 것은 체온측정 기능, 그리고 건강과 수면 관리와 피트니스 약물관리 기능등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웨어러블의 시대임을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또한, 심방세동(심장에서 발생하는 불규칙하고 빠른 맥박 형태) 감지 기능도 확대해 심장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심방세동 빈도 등을 계산해주는 기능도 추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주목받았던 기능 중 하는 혈압과 혈당 측정 기능입니다. 그렇지만 기능 검사 중에 정확성 문제가 발생하여 혈압 측정 기능은 제외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워낙 100프로 퍼펙트한 제품 완성도를 보일 때만 기능을 추가하거나 공개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혈압관련 기능은 빠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폰14, 모델별 차별화와 고가 전략
아이폰14 예상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이폰 14는 미니 모델은 단종되고, 프로 맥스, 맥스, 프로, 일반형으로 총 4가지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장 돋보이는 것은 제품 라인업별 차별화입니다.이는 디스플레이 부터 보이는데요 프로 맥스와 맥스 모델은 6.7인치, 프로와 일반 모델은 6.1인치 디스플레이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요즘 스마트폰 기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카메라에도 차별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최상위 모델 2종에 전면 카메라가 위치했던 노치 대신에 알약 모양의 홀 펀치를 적용합니다. 또한 가창 최신형 ap인 a16바이오닉 칩을 탑재한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카메라 화질을 결정하는 화소 역시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도 프로와 프로맥스에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고가 전략, 차별화로 객단가를 높이려는 전략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가격 역시 이러한 기능들이 추가되고 업그레이드되어서 상당히 비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맥스와 프로의 가격(128GB 기준)은 각각 1199달러, 1099달러로 에상된다고 합니다.
기존 제품 대비해서 100달러씩 상승 거의 13만원 돈이 올라간 것 입니다.
1300원 환율 기준 155만원 1380원 환유릭준으로는 165만원이 프로맥스 가격이고
프로의 경우에는 1300원 기준 142만원 수준, 1380원 기준으로는 151만원 수준의 가격입니다. 워낙 환율이 계속 올라가고 있기 때문에 국내 출고가가 어떤 기준으로 잡힐지는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 아이폰의 애플페이가 국내에서도 11월부터 적용된다고 얘기가 나오고 있어서 비싸도 사려는 사람들이 많지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ㅎㅎㅎ
돈 많이 벌어야겠습니다 ㅠㅠ 애플페이 관련글은 아래글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대카드에서 독점 계약으로 11월부터 사용가능하게 하려고한다고 하고 있네요~
애플페이가 국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합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서비스가 개시된다고하니 조금 놀랍...
m.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