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일 | 물적분할 관련 제도개선 | 부테린의 가상자산 전망 | 유럽, 러시아 천연가스 없어도 돼? | 아이폰 14 | 논에다가 태양광 발전 가능?
내년 1월부터 상장기업의 이른바 ‘쪼개기 상장’에 반대하는 소액주주들은 물적분할 이전의 주가로 주식을 매각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또 다음 달부터 물적분할 과정에서 일반 주주들…
www.donga.com
기업들의 물적분할 관련한 규제가 생길 거 같다. 금융위원회에서 발표한 내용을 간략히 정리한 내용이다.
마지막 조항은 미흡하다는 기준이 뭥미....?
물적분할을 하면 분할한 모기업이 신설 자회사 지분을 모두 갖게되니까 기존 모회사의 주주들이 입게되는 피해가 분명히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면서 이러한 대책이 나온거다.
23년 1월부터는 기존 주주들에게 '주식매수청구권'을 부여한다고 한다. 소액주주들의 새로 상장되는 자회사의 주식을 살 권리를 주는게 아니라 물적분할을 반대하는 경우, 이 물적분할 계획이 공개되기 전의 주가로 모회사에 주식을 매각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이 때 매각 가격은 주주와 기업 간 협의로 결정된다는데(어떻게....?) 합의에 실패한다면 이사회 결의 전날부터 2개월, 1개월, 1주일간의 주가를 가중평균해서 산정하게 된단다.
좀 더 세밀하고 논의가 필요해 보인다. 근데 암튼간에 이런 대책이 나왔다는 게 참 좋다.
#물적분할 #쪼개기상장 #주주보호 #소액주주보호방안 #금융위원회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가상자산도 주식이나 금(金)과 같은 수준의 가격 변동성을 보이며 안정될 것입니다. 다만 가상자산은 어디까지나 대안적인 금융일뿐 전 세계 금융을 장악할 순 없으며, 그렇다고 해서 완전히 사라져
n.news.korea-iphone.com
이더리움의 창시자 부테린.... 이분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부테린의 생각
- [jd
- [jd
중기적으로 보면 가상자산이 금융시장에서 자리를 잡으면서 금이나 주식 정도의 가격 변동성을 보일 거 같다. (어느정도 수준에서 안정될지는 본인도 모름)
- [jd
중기적으로 보면 가상자산이 금융시장에서 자리를 잡으면서 금이나 주식 정도의 가격 변동성을 보일 거 같다. (어느정도 수준에서 안정될지는 본인도 모름)
중기적으로 보면 가상자산이 금융시장에서 자리를 잡으면서 금이나 주식 정도의 가격 변동성을 보일 거 같다. (어느정도 수준에서 안정될지는 본인도 모름)
- [jd
엘살바도르같은국가에서 법정화폐로 가상자산을 채택한 건 가상자산이 의미있고 유용하다는 증거실물에서의 도입이 늘어나면 가상자산도 안정될 거 같다.
엘살바도르같은국가에서 법정화폐로 가상자산을 채택한 건 가상자산이 의미있고 유용하다는 증거실물에서의 도입이 늘어나면 가상자산도 안정될 거 같다.
나도 실물에서 채택이 될 때 가상자산의 지위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여 테린이형...
#이더리움 #부테린 #인터뷰
"공급 차단에 충분히 대비"…러-독 연결 가스관 재가동 계속 지연 러시아가 독일로 이어지는 가스관 '노르트스트림-1'의 가동을 중단했지만 유럽 국가들은 러시아 가스 없이도 겨울을 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고
n.news.korea-iphone.com
환율시장에서의 불안정이 계속되고 있다.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여기에 있다고 본다. 물론 미국에서의 긴축이 큰 영향을 미치긴 하겠지만 에너지 수급문제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거 같다.
그런 와중에 유럽이 자신감 있는 멘트를 날렸다.
"러시아 가스 없어도 우리 겨울나기 쌉가능 ㅋ"
-출처:뉴욕타임스, EU 경제담당 집행위원.
실제로 독일의 가스 저장고는 목표치인 85% 가까이 충전되었다고 한다. 또 전쟁 이후 독일이 가스 수입처를 다변화해서 러시아 물량 비중이 지금 10%정도라고 한다.(노르웨이, 네덜란드, 벨기에 등)
거기에 미국도 유럽으로 가는 가스 물량을 늘려주고 있으니.... 러시아로부터 완전히 에너지 의존을 벗어나는게 불가능하지는 않을 거 같다.
지금이 러시아로인해 생긴 에너지난의 최고점일 수도 있겠다.
#독일 #가스 #러시아가스없어도우리잘살아이자식들아라고외치는듯한독일
애플이 7일 공개하는 아이폰14에 한국 부품이 대거 탑재됐다. 카메라, 디스플레이 등 핵심 스펙을 개선하면서 핵심 부품 메인 공급사에 모두 한국 기업이 선정됐기 때문이다. 애플이 전작 대비 출하량 목표치를 높이...
www.etnews.com
이번에도 아이폰은 잘 팔릴까? 아이폰 14는 9월 7일에 공개 예정이다. 여기에 한국 부품이 많이 들어갔다.
뭐가 짱일까?
애플은 전작과 비슷한 출하량을 주문했다고 한다. 9000만대였던가 ?.... 암튼 견조한 수요를 예상하고 있다. 주목할만한 것은, 또 카메라 성능이 좋아졌다는거다. 카메라 화소 수가 4배 늘어나서 카메라모듈에 대한 ASP가 30% 이상 올라간 것으로 파악이 된다고 한다.
또 이번엔 ToF 3D 센싱 모듈이 최상위 모델에만 적용되는게 아니라 아이폰 14 전체 기종으로 확대되었다. (WOW !)
삼성디스플레이는 아이폰에 OLED 패널을 역대 최대로 공급한다.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에 삼디의 OLED가 들어간다. 하위모델은 LG디플, 중국 BOE가 패널을 공급한다.
OLED핵심 재료는 덕산네오룩스, 삼성SDI, 솔루스첨단소재 등의 공급사가 공급했다.
디스플레이용 연성인쇄회로기판(FPCB)는 비에이치랑 영풍전자가 들어갔다.
MLCC는 삼성전기랑 무라타 ~
#아이폰14 #비싸도 #이번에도 #잘팔릴까? #아이폰의견조한수요 #지켜보자
지난 1일 찾은 경남 함양군 기동마을은 가을걷이가 한창이었다. 노랗게 무르익은 벼가 펼쳐진 논 위로 콤바인이 바쁘게 움직였다. 여느 추수 때 풍경과 다른 점이 있다면 논 위에 태양광 패널이 마치 지붕처럼 자리잡고 있
n.news.korea-iphone.com
오늘 썸네일기사다. 논에서 태양광 발전을 한다고 한다.
이렇게 하면 농부들은 전력을 팔아서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하는경우 태양광 패널을 3-5m 높이의 지지대 위에다가 설치한다고 한다. 태양광 패널이 벼를 가리니까 식물이 자라는게 방해되는거 아닌가 ?? 싶은 생각이 들 수도 있다 !!
근데 기사에 나온 영남대 교수님이 말하시길, 식물은 필요한 최대 일조량 이후엔 광합성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이렇게 설치해도 식물의 생육에 필요한 햇빛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한다.
근데 단점은 저 지지대 주변에 있는 벼를 기계로 벨 수 없다는거다. 토지를 100% 활용하는걸 방해하긴 하는거다. 하지만 농부님들이 얻는 수익은 오히려 증가했다고 한다. 한국전력공사에 전기를 팔아서 얻는 수익이 저렇게 감소하는 수확량으로 인한 손해보다 큰 모양이다.
- [jd
- [jd
농지법이 개정되어야함
- [jd
농지법이 개정되어야함
농지법이 개정되어야함
법이 규정하기를 현재 이러한 영농형 태양광 운영기간이 최대 8년이란다. 그래서 패널 수명이 남아있어도 8년지나면 철거해야 된다고 한다. 태양광 패널 수명이 최소 20년이라는데 이런 멍청한 법이 어딨나? ..... 국회에서 노력중이라고 하니 개정이 하루빨리 잘 되길...
그리고 한화큐셀은 발전량을 늘리기 위해서 식물에서 반사되는 태양광도 발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양면형 모듈도 개발했다고 한다. 양면형이 15%정도 발전 효율이 상승하도록 한단다.
이런 영농형 태양광 패널은 한화솔루션이 가장 열심히 하나보다.
#영농형태양광패널 #한화큐셀 #태양광패널 #양면형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