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한국 도입! - 현대카드, 사용처, 아이폰, 코스트코, NFC 등 총정리

애플페이 한국

애플페이 현대카드

애플페이 사용처

드디어 애플페이가 한국에 상륙합니다!

올해 연말, 12월부터 한국에 애플페이가 도입된다는 소식이 오늘 기사를 통해 전해졌는데요! :0

애플이 현대카드와 손잡고, 한국에서 애플페이를 출시하기위한 1년짜리 독점계약을 체결했다는 보도였습니다.

그간 애플페이 한국에 대한 기대감으로

최근 애플페이 관련주들도 큰 상승폭을 보였죠?

대표적인 예로 오늘 상한가 친 한국정보통신....

(부럽다...♥ㅋㅋㅋㅋㅋ)

사실 요즘 삼성페이를 쓰지 않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간편결제 서비스가 굉장히 대중화되었어요.

그 편리함을 한번 맛 본 사람은

"삼성페이 때문에 갤럭시 쓴다!" 라고 말할 정도라고 하지요? :)♥

아이폰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가장 (속으로) 부러워하는 기능 중 하나인 삼성페이. 애플페이의 한국출시는 아이폰 유저에게 너무나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애플페이 한국 출시, 도입부터

애플페이 사용처, 애플페이 현대카드, NFC 단말기 정보까지 총정리해 볼께요!

애플페이 만나러 가 보실까요?

애플페이 현대카드

애플페이 한국은 현대카드와 독점 계약으로,

올 연말 12월 부터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합니다. ♥

애플페이가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사용이 불가했던 이유는, 바로 결제 시스템이 삼성페이와는 다르기 때문인데요.

국내 신용카드 가맹점들은 주로 마그네틱 결제 단말기(MTS)를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삼성페이 역시 이와 동일한 결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때문에 가맹점주들이 삼성페이를 위해

단말기를 따로 구매하거나 교체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했어요. :)

하지만 애플페이는 NFC 단말기 방식을 사용합니다.

NFC 결제 시스템은 보안과 사용성은 훨씬 좋지만,

따로 단말기를 구매해야 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요. 국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NFC 단말기를 이용하는 점포는 단 10%에 불과해요.

애플페이 도입을 위해 전국의 수많은 가맹점에 20만원에 달하는 NFC 단말기 설치하기란 당연히 쉽지 않겠죠? 때문에 어느 회사도 선뜻 나서지 못하고 애플페이 도입을 하지 못하고 있던 상황이었어요.

하/지/만!

예전부터 애플에 상당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있던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애플에 적극적인 도입의사를 밝혔고, NFC 단말기 비용 및 서비스 구축비용에 최대 60%를 지원하기로 결정하면서 애플페이의 한국 서비스 출시가 가능해진것으로 보입니다. ♥

애플페이 사용처

애플페이는 NFC 단말기를 이미 구축하고 있는 대형 가맹점 위주로 우선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페이 사용처는 이마트, 코스트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CU, GS25, 이마트24,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등 대형마트와 커피전문점, 전국 편의점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요즘 MZ세대는 대부분 아이폰을 쓴다. 할정도로

2030세대의 아이폰 점유율이 상당한데요.

특히 30대는 42%, 20대는 52% 무려 절반 이상이 모두 아이폰을 사용한다고 해요.

아이폰을 통해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현대카드를 이용해야만 하니.

장기적으로 MZ세대를 현대카드의 장기고객으로 유입시키겠다는 전략이 엿보입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를 통해 4위에 머물러 있는

시장점유율을 크게 높일것으로 기대하는 현대카드.

올해 연말까지 부디 차질없이 애플페이가 상용화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무선결제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길 바라요. :)♥

다 함께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만나는 그날까지...♥

(이러고서 갑자기 무산!! 백지화!!

그런거 해지말란 말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