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 가격, 이게 최선이니?

이틀전에 아이폰14 시리즈가 공개되었네요.

아이폰이야 연례행사로 이맘때 출시되는데, 이번엔 프로모델 한정으로 노치가 사라지고 'Dynamic Island'라고 불리는 요상한게 추가되었습니다.

*Dynamic Island 실제 작동 모습

그런데... 다이나믹 아일랜드 이녀석 이거 어디서 본 것 같은건 착각이겠죠...?

흐음...

흐음...?

여튼 저는 지금 아이폰XS를 사용하고 있는데, 슬슬 바꿔줄 때가 된 것 같아서 이번 이벤트를 관심있게 지켜봤습니다. 새벽 2시에 유튜브로 생중계를 시청했더랬죠.

그런데...

가격이 이게 정말 맞나요 팀쿡?

사실 쿡이형은 큰 잘못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이번 프로 모델의 가격은 달러 기준으로 동결이거든요.

이번 모델 가격 상승의 원흉은 역시...

짜잔~! 아름답게 우상향 하고 있는 이 차트는 무슨 종목일까요? 바로바로~~ . . . 패권국 미국의 통화 달러...

blog.korea-iphone.com

미쳐버린 환율 때문!

애플은 항상 (원달러환율*1.1) 정도로 국내 아이폰 가격을 책정해왔죠.

아이폰13 시리즈 출시 당시 환율이 1100원 후반대였으니, 대략 애플식환율로 1300으로 잡고 계산해보면,

999*1300 = 약 130만원이니 당시 아이폰13 프로 출시가 135만원과 엇비슷합니다.

이번에는요?

환율이 1380원이니, 애플식 환율로 1520원으로 잡고 계산해보면, 999*1520 = 약 150만원이니 이번 출시가 155만원과 엇비슷하죠.

이렇게 계산해보니 달러기준으로 동결인 아이폰14 프로의 가격이 원화기준으로 가격이 20만원이나 올라버렸네요.

한 번 올라간 가격을 다시 내리기도 쉽지 않을테니, 앞으로 출시될 아이폰 가격은 최소 이번보다 높거나 같을겁니다.

결국 애플은 가격동결이라는 자비를 내렸지만, 환율이 모든 것을 망쳐버렸습니다.

당분간은 비명을 질러대는 저의 아이폰XS를 놓아주지 못하겠군요 ㅠㅠ...

일해라 한국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