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byo://내돈내산.짤막후기] 드리미 w10 pro 로봇청소기 사용기 및 아이폰 테더링으로 스테이션 연결이 안 될 시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리뵤입니다.
(´•⌔•`)/
사용기를 읽고 싶으신 분은 구분선 아래부터,
연결 오류 해결방법을 찾아오신 분은 맨 아래글을 읽어주세요.
~ 리뵤의 잡설 ~
전에 쓴 글 중에 식기세척기에 관한 후기가 있는데요,
혼자 살지만 게으름은 지키고 싶어! 잡썰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아래 박스를 건너 뛰어주세요. (블로그 씨.....
blog.korea-iphone.com
여기서 《혼자 살지만 게으름은 지키고 싶어!》 2탄은 로봇청소기(이하 로청이)가 될 예정이라고 말씀 드린 적이 있습니다.
사실 전자제품이라는 게
매일 쓰는 제품은 초기 불량을 찾기 쉽지만
청소기나 세탁기처럼 몇 일 간격으로 쓰는 제품은교환기간(30일) 내에 불량이 안나타날 확율이 높죠. 그래서...
제 계획으로는 적어도 3개월 이상 로청이를 쓰고 후기를 작성할 예정이었어요.
불량시, 택배를 보내야 하기 때문에 아직도 방에서 어마어마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드리미 박스 2개
그런데 드리미에서 이벤트 문자가 왔습니다.
리뷰 작성시 전원 상품권 5만원 증정!!
그래서 이르지만 써봅니다.
―〆(˘ᗜ˘*)
드리미 W10 Pro 로봇청소기
짤막 후기
한 달밖에 안 써서 감상이 미흡하지만, 그동안 느낀 걸 적어볼게요.
먼저 식세기도 그렇지만 크기가 생각보다
커요.
박스가 일단 56L 수납상자 X 2개.
본품도 가정에서 흔히들 쓰는 선풍기 사이즈의 턱까지.
구매하실 분들은 거치 공간을 좀 생각해 두셔야 할 거예요.
본품의 정면, 뒷면, 좌측, 우측
디자인은 포털사이트에 로봇청소기라고 치면 다오는 디자인들과 별다른 점이 없습니다.
본품의 상부, 하부, 내부
하부 및 내부 구성도 마찬가지예요.
이물질을 쓸어담는 좌측의 솔과 내부로 먼지와 솔이 보내는 이물질(리뵤네는 주로 머리카락) 담는 집진 브러시와 필터, 물걸레 2개.
(에고, 쓰던 거라 물걸레가 조금 지저분하네요. 죄송. (;´・`)> )
스테이션 외부, 내부
스테이션 외부내부도
타 제품과 비슷합니다.
그러면 굳이 왜 드리미 W10 Pro를 샀냐면,
1. '23년 현재 로청이의 양대산맥(로보O과 드리미)개인 주관입니다 중 하나인 드리미의 높은 앱 안정성
ㄴ 정보 스캔 결과, 로청이는 그냥 청소할 수도 있긴 하지만 앱에서만 설정할 수 있는 게 많아서 앱이 불안정하면 화가 난다고 하더라고요.
ㄴ사용하다 보니 무슨 말인지 이해 갔어요. 각 방을 따로 청소하는 기능도, 청소하지 말아야 할 구역 설정 하는 것도, 카페트 인식해서 피하는 것도 다 앱으로 설정 가능해요. 만약 앱을 안쓴다면 로청이의 편의성이 격감할 거 같아요.
" 내 이름은 백값이! 리뵤네 백만원어치 청소를 맡게 된 로청이죠!!" (・`◡´・)ゝ
2. 100만원 이하 제품 중 사물인식 센서 장착(ToF센서)
ㄴ 이게 없으면 가끔 로청이가 뒤집힌 거북이가 된다는 후기를 보았습니다. 내 돈 100만원을 들여 로청사자현부전을 보고 싶지는 않았어요. ๑•́ㅿ•̀๑)
ㄴ 쾅쾅 거리지 않고 나무 테이블 아래도 잘 피해다녀요. (지금까지 경험한 결과 유리로 된 거나 쇠로 된 건, 인식률이 다소 떨어지긴 해요.)
3. 물걸래질이 10N 압력일 것.
ㄴ 여기서 많이 고민했습니다. 1, 2를 만족하는 또 다른 후보군(E코벡S T1*)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그 후보군은 물걸레질 압력이 6N이고 드리미 W10 Pro은 10N이었습니다.
W10 Pro의 하위 버전인 W10이 물걸레질을 잘한 다는 리뷰를 보고 W10 Pro 로청이로 최종 결정하게 되었는데, 로청이를 실제 경험하게 된 제 반응은...
” 오우, 나님 좋은 판단. 아주 칭찬해~ ”
∑ദ്ദി˙◡・)
사실 10N도 좀 물걸레질이 사람 손에 비해 모자라다 느껴졌습니다.
눌러붙은 거나 아주 찐득한 건 제가 따로 처리해야 하거든요.
6N을 샀다면 음,.. 좀 많이 후회했을 것 같아요.
드리미 W10 Pro는 요즘 대세인 기술 중에 하나인 먼지자동비움 기능(먼지를 더스트백에 모았다가 약 3개월 정도의 주기로 더스트백만 교체하면 되는 기능)이 없어 따로 집진 장치를 비워줘야하지만, 오수 버릴 때 그냥 틈틈히 같이 버려주고 있어요.
가격과 생활패턴을 고려했을 때 드리미 W10Pro가 저에겐 적당했습니다.
이제 고장만 안 나면 드디어 상자도 버리고!! 주변에 좋다고 말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이상, 짤막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테더링(아이폰)으로 스테이션과 연결이 안 될 때 해결법
분명~~
(; •͈́ ༚ •͈̀ )
핫스팟(안드로이드)뿐만 아니라 테더링(아이폰)도 연결 가능하다고 했는데 왜 안되는 거야?!
이렇게 3시간을 끙끙댔어요.
근데 허탈할 정도로 해결방법이 무척 간단하더라고요.
호환성 최대화를 켜놓고 해보세요.
그게 답니다.
하하, 허무하죠?
그래도 이 허무한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