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문자초록색 파란색 구분하려면?

리는 핸드폰을 사용하여 친구, 가족, 애인, 지인 등과 소통 시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전화나 카카오톡을 사용합니다. 카카오톡이 없던 과거에는 문자를 사용하여 연락을 주고받는 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카카오톡과 같은 여러 가지 메신저를 사용하여 연락을 주고받기 때문에 굳이 문자를 사용해서 대화를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예전에는 문자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통신사 요금도 데이터 기준으로 하기보다는 문자 발송 숫자로 분류했습니다.

지금도 문자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광고 메시지를 받거나 안내 문자를 받을 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 중인 분들은 문자를 보낼 때 어떤 문자는 초로 색이고 어떤 문자는 파란색으로 발송이 되는 것을 확인했을 텐데요. 오늘은 아이폰문자초록색과 파란색의 두 가지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이폰을 사용 중인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문자를 확인하면 볼 수 있지만 아이폰의 문자는 파란색으로 표시되기도 아이폰문자초록색으로 표시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태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도 몇 번 보고 나면 왜 이렇게 색상에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색상 차이는 랜덤 방식이 아닌 기준이 정해져 있으며 문자를 보내고 받는 상대방이 아이폰을 사용하느냐 안 하느냐에 따라서 색상이 달라지게 됩니다. 상대방이 본인처럼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문자를 주고받을 시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문자를 했을 때 파란색으로 표시된다면 상대방도 본인과 같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파란색으로 주고받는 문자의 상대방은 핸드폰이 아이폰이므로 초록색을 표시하는 문자라면 상대방의 핸드폰이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라고 판단하면 됩니다. 같은 아이폰인 IOS 핸드폰을 사용 중인 상대방이라면 문자가 파란색이며 아이폰이 아닌 상대방이라면 초록색으로 표시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여 대화를 할 때면 상대방이 어떠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정보를 알 수 없지만 문자를 사용하여 상대방과 연락을 주고받는다면 어떤 색상으로 표시되는지에 따라서 상대방의 핸드폰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상대방도 본인도 같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을 확인했는데 초록색으로 문자메시지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같은 아이폰끼리 주고받는 문자를 아이메시지라고 하는데 이 설정을 꺼두면 같은 아이폰끼리 문자를 주고받더라도 메시지가 초록색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아이메시지란 서로 데이터로 대화하는 방식으로 문자와는 다르기 때문에 문자 차감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 기능을 꺼두는 경우에는 문자 차감이 되고 같은 아이폰문자초록색으로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별도로 설정을 안 하면 아이메시지는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메시지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메시지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메뉴 중간 위치에 있는 메시지를 선택해 줍니다. 가장 위에 있는 아이메시지 영역을 비활성화 시키면 같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끼리 문자를 주고받을 때 문자 색상이 초록색으로 나타납니다. 주로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상대방이 내가 문자를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아이메시지를 설정하려면 설정, 메시지, 아이메시지를 활성이나 비활성화로 본인의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읽음 확인 메시지와 SM로 보내기 기능이 있는데요. 상대방이 본인이 보낸 문자를 읽었는지에 대한 여부에 대한 표시가 되는 것이 싫은 경우에는 읽음 확인 메시지를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반대로 이러한 설정을 원하는 분들은 활성화를 해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문자 중 초록색과 파란색의 차이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문자를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