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갤럭시 4세대 Z' 언팩 마침표는 ESG

Apple 아이폰14 ESG 접목(위), 삼성전자 갤럭시Z 플립4 ESG 접목(아래) 그래픽=서울일보ESG 윤미숙 기자.

하반기 전략 신제품인 Apple의 아이폰14과 삼성전자의 갤럭시 4세대 Z 시리즈가 모두 공개된 가운데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디자인과 사양 변화는 물론, ESG 접목 영역에 관심도 증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은 아이폰14의 공개 행사장에서 ESG에 대한 세션도 별도로 할애했다.

아이폰14에서는 재활용 소재가 다수 부품에서 적용, 카메라의 와이어에 100% 재활용 금이 사용됐다. 맥세이프, 탭픽 등에서도 100% 재활용 희토류 원소와 텅스텐이 사용됐다.

제품 패키징에도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패키징의 94%가 목재 섬유로 이루어지며 사용되는 목재 섬유는 100% 재활용된 자원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제품 배터리 효율 향상과 공급망 업체에 대한 친환경 요구를 높이면서 다방면에서 ESG 에 노력을 기울이고...

하반기 전략 신제품인 Apple의 아이폰14과 삼성전자의 갤럭시 4세대 Z 시리즈가 모두 공개된 가운데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디자인과 사양 변화는 물론, ESG 접목 영역에 관심도 증대된 것으로 나타났다.애플은 아...

www.seoulilbo.news

저작권자 © 서울일보ES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서울일보ESG(http://www.seoulilbo.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