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사전예약 방법 요약정리

안녕하세요 쉽고 편리한 IT정보를 이야기하는 나인스원(9thone)입니다.

오늘은 이번 달 안에 시행될 아이폰 14 사전예약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요약정리를 해볼까해요.

지난 8월 말에 애플 이벤트 초청장 발송이 되고 아이폰 14 공개가 2022년 9월 7일에 진행되었죠.

1차 출시국 사전예약이 9월 9일부터 시작되는데 우리 나라는 이번에도 1차 출시국은 아닙니다.

루머로는 국내 아이폰 14 사전예약은 9월 30일 금요일이 될 것 같다고 해요

이렇게 사전예약에 대한 루머가 나올 정도로 이슈가 되는건 카드 할인과 출시일 당일에 보조금 1도 없는 새로 출시된 아이폰을 빨리 받기 위해서죠.

그렇다면 사전예약을 하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1.통신사 홈페이지나 대리점을 통한 사전예약

2.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

3. 11번가, SSG, 쿠팡같은 오픈마켓 사이트를 통한 사전예약

첫번째 대리점을 통한 사전예약은 전화번호와 이름만 기재하고 나면 되는 편리성에서 가장 좋다고 봐요. 하지만 물량 확보라는 부분에서 조금 애매할 수 있는 부분이 단점으로 돌아옵니다. 대리점마다 물량확보와 그 순서에서 케이스 바이 케이스더라구요.

통신사를 통한 사전예약의 경우 물량 확보가 대리점보다는 충분한거라 사전예약을 하고 받지 못하는 불상사는 어느정도 극복할 수 있죠.

하지만 대리점을 통한 사전예약과 마찬가지로 고가의 5G 요금제와 통신비용외 부가서비스 가입이라는게 걸리죠

애플은 자체적인 보조금이 없는걸로 유명한 회사죠.

그래서 사전예약과 함께 이런저런 사은품이나 혜택이라고 하는것들은 통신사나 대리점 자체 기획인데 손해보고 할 이유가 없겠죠? 세상엔 공짜가 없더군요.

두번째 애플 공홈을 통한 사전예약은 2주 이내에 무조건 환불이 되는 부분이 가장 큰 메리트이지만 할인이 1%도 없는게 단점입니다.

세번째 오픈 마켓을 통한 사전예약은 무이자 할부가 되는 카드의 종류가 많고 할인율이 좋고,재고량이 많고, 배송이 빠르고 추가적인 사전예약 행사가 있다는 점들입니다.

대리점이나 통신사를 통한 첫번째 사전에약은 결국 단말기 가격보다는 통신요금에서 이익을 취하는 시스템이니 이번 아이폰14에서 저렴한 요금제??? 어떻게 진행될 지 대략 보이시죠?

반면에 두,세번째 방법은 자급제폰으로 구입을 하는거라 기존 통신 3사의 가장 낮은 요금제나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사용할 수 있어서 가장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이지 싶어요.

그렇기에 자급제폰으로 구입가능한 애플 공홈이나 오픈마켓으로 사전예약을 하는게 통신사를 끼고 하는 하는 사전예약보다 더 좋고 그중에서도 좀 더 할인율이 좋은 오픈 마켓으로 사전예약을 하는게 좋은게 아닌가해요.

사전예약 당일 정각에 접속해서 사전예약 기필코 성공하길 바라면서 이번 아이폰 14 사전예약 방법에 관한 이야기 마칠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