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폰 음악 위젯 MD Vinyl 홈화면 꾸미기
#.prologue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두눈을 사고잡은 영상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바로 아이폰에서 홈화면에 MD Vinyl앱으로 음악 위젯을 실행하는 영상이었는데요. 이전에 iPod.js를 통해 아이팟클래식 디자인의 음악실행 앱을 소개한적이 있었는데요.
최근 한창 앱스토에서 무료앱 1위로 주가가 한창이던 아이팟 클래식 플레이리스트 My Pod 앱이 갑자기 앱...
m.blog.korea-iphone.com
이번 MD Vinyl의 경우 앱보다도 위젯이다보니 아이폰 홈화면에 음악 위젯을 추가해 사용이 가능한 앱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타 음악위젯들과는 다르게 디자인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그래서 바로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아봤습니다.
우선 다운로드 자체는 무료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불길한 예감은 항상 틀리지 않으니 바로 위젯으로 사용하려면 유료결제를 해야했습니다. 다운로드 후 앱을 실행하면 애플뮤직과 스포티파이를 통해 연동이 가능합니다.
음악앱 연동하기
음악위젯이나 음악어플 대부분이 애플뮤직 혹은 스포티파이만을 지원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최근에는 유튜브뮤직이나 멜론같은 음악앱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이러한 경우 다양한 음악위젯이나 음악앱들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아쉬운거같습니다.
처음 접속하게 되면 MD Vinyl을 친구에게 공유하는 안내창이 나오는데 친구에게 공유하게 되면 3개의 위젯중에 가장 기본 위젯은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이게 뭐지 했는데 공유를 하지 않으면 아예 이 위젯 자체를 무료로는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있어서 무조건 유료결제만 가능합니다.
어차피 유료결제를 통해 사용하실 분은 굳이 이 공유를 하지 않으셔도 될거같습니다.
공유도 카카오톡으로는 안되는거같습니다. 속편하게 메시지로 공유하는게 편할듯싶습니다.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한번은 경험해보고 싶은 디자인의 음악위젯이었기 때문에 과감하게 결제를 진행해봅니다.
금액 자체가 구독이 아니라 한번 결제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어서 부담되는것은 아니지만 기능이나 이것저것 따져봤을때4,400원의 결제금액은 약간 비싸게 느껴집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한 1,200원정도가 적당하지 않나 싶어요. 4,400원도 할인된 금액이라고하니 너무 비싼감이 있습니다.
홈화면 위젯 추가
결제를 완료하고나면 아이폰 홈화면에서 MD Vinyl의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위젯 디자인을 제공하긴 하더라구요. Medium사이즈의 위젯과 Large사이즈 위젯을 주고 사용하다보니 이 사이즈에서 마음에 드는 위젯 디자인을 골라 적용해봅니다.
위젯을 선택하고나면 세부 옵션들도 적용할 수 있는데요. 위젯의 색상과 폰트컬러, 스크린 컬러와 같은 스타일도 변경할 수 있으니 본인 아이폰 테마에 맞게끔 설정해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상단에는 버튼스타일의 위젯과 하단에는 레코드판의 위젯을 적용한 모습니다. 확실히 디자인 하나는 음악위젯중에서 베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가 바로 실시간으로 돌아가는 저 레코드판이라고할까요. 그리고 다른 위젯에서는 불가능한 위젯 자체에서 음악을 재생, 중지, 다음곡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번 음악설정하려면 애플뮤직이든, 유튜브뮤직이든, 스포티파이든 앱으로 접속해야하자나요. 아니면 상태창이라도 끌어내리던지. 하지만 이 MD Vinyl 음악위젯을 사용하게되면 홈화면에서 바로 음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게 가장 좋은점 같더라구요.
앱내 설정창에 옵션에는 어떤 메뉴들이 있나 봤습니다. 우선 위젯 탭하기를 통해 해당앱으로 리디렉션할것인지 연동되어있는 음악앱으로 바로 이동할것인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것도 괜찮은 옵션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연결되는 앱 또한 애플뮤직과 스포티파이 둘중에서 사용하는 앱으로 연동이 가능한 메뉴가 보이구요. 다른 특별한 메뉴는 없는거같습니다.
특이한 점은 MD Vinyl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음악위젯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더라구요. 크게 이게 무슨 필요가 있나 싶기는 한데.. 앨범, 노래, 아티스트 별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여러 스타일의 이미지를 휴대폰에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epilogue
몇일 사용해보니 확실히 디자인적으로 눈에띄는 위젯이다보니 그런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결제해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않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별다른 특별한 기능은 거의 없다시피해서 결제금액이 4,400원이 크게 느껴지실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처음보는 이런 나만의 감성으로 아이폰 홈화면에 더해지는 음악위젯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아이폰홈화면꾸미기 #아이폰꾸미기 #아이폰위젯꾸미기 #아이폰음악위젯 #아이폰위젯추천 #mdvinyl #아이폰위젯 #위젯추천 #음악위젯꾸미기 #음악위젯추가
ⓒ 2023 xryukun8. All rights reserved.
모든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되며, 무단배포 및 변경 혹은 2차가공을 금지합니다. 무단배포 및 사용시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