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4 출시일 SE3 큰폭변화 홈버튼 NO
가성비 좋은 끝판왕 모델 중 하나가 바로 아이폰SE 시리즈 인데요. 그런 분들이 기다리는 모델 중 하나가 바로 아이폰SE4 입니다. 조만간 새로운 아이폰이 공개될 상황이기 때문에 기대감이 높은 분들도 많지만 아직 공식적으로 SE4 출시가 예정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기대감이 높은 이유는 공개될때마다 최신 AP를 탑재하면서 성능적으로 가성비가 좋기 때문이죠.
그래서 다양한 루머들이 나오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어떤 모델을 기반으로 할지는 아이폰SE4를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중요한 부분입니다. 보통 이 모델은 기존에 출시된 전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디자인을 활용하고 성능적으로 AP를 최신 AP로 높이는 전략을 펼쳐왔기 때문인데요 제품 디자인, 크기, 사용성 등이 모두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SE 4세대 예상되는 변화는?
현재 예상되는 변화 중 가장 가능성 높은 부분은 바로 홈버튼이 사라진다는 점입니다. 홈 버튼이 없어지면서 Face ID 를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유일하게 남아있는 아이폰의 홈 버튼이 사라진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현재는 아이폰8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홈 버튼이 존재하는데 화면이 좀 작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물론 12 미니 등과 함께 컴팩트한 모델을 선호하는 분들이 있어서 작은 모델을 사용하고 싶다면 미니와 SE 중에서 선택하는 분들이 많은데 최신 스마트폰의 트렌드는 베젤을 줄이고 전체적인 풀 스크린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트렌디함에 있어 약간 아쉬움이 존재하는 편이죠. 물론 아날로그틱하면서 애플의 고유한 감성이 좋아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최근 나오는 소식을 종합해보년 비교적 최근 모델을 기반으로 디자인이 이루어진다는 점인데 어쨌건 다양한 모델의 경우 아이폰12, 13, 14 까지 폼팩터 자체가 비슷해서 이 폼팩터를 활용하면서 가격을 낮춘다고 보면 됩니다.
자연스럽게 화면은 커지고 홈화면이 사라지는 구조가 되는데 그래서 훨씬 몰입감 높게 사용할 수 있는데 최근 모델에서 미니 사이즈가 없어진 이유 또한 굳이 두 모델을 경쟁할 필요는 없고 SE 시리즈로 포지셔닝 하는 쪽으로 전략을 잡았다라고도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SE4 출시일 관련해서는 나온게 없지만 지금 상황은 연기되었다는 말과 생산을 시작했다는 말들이 있는데 현재까지 소식을 정리해보면 아무래도 2024년 하반기 또는 2025년 상반기 출시가 유력한 상황입니다. 지난 프리뷰에서도 애플이 이 모델에 애플 자체 칩응로 개발한 모뎀을 탑재할 것이라고도 전해지고 있는 상황이라서 빠른시기 출시보다는 완성 후 비시즌을 노리는 2024년 겨울 또는 2025년 봄 정도가 가능성 높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애플이 공식으로 발표한 내용이 아니라는 점에서 여전히 변경될 가능성은 높고 시장 또한 트렌디하게 변화하기 때문에 애플은 이런 환경에 대응하면서 가장 적당한 출시 시점을 고민하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