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PRO 크기 출시일 성능 모두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테크 인플루언서 아이티제이 입니다. iPhone의 디자인이 완전히 풀체인지가 된 시점의 시리즈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많은 변화를 가져왔던 모델이죠. 아이폰 12 PRO가 아직도 관심이 많은 이유는 출시한지 시기가 오래된 것도 있지만, 아직까지 현역으로 사용해도 충분한 성능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디테일하게 내용들을 다뤄보도록 할 테니 중고로 구매하실 분들은 꼭 필독하셔서 좋은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12 PRO 성능 및 스펙
AP 성능은 지금 생각해도 아주 훌륭합니다. 탑재된 프로세서는 ✔️Apple A14 Bionic TSMC 사의 5nm 칩셋이 탑재 되었으며, 램은 LPDDR4X 6GB를 탑재하면서 사실 지금까지도 리프레시 현상이나 게임 등 퍼포먼스 성능적으로 부족함이 없는 수준입니다.
디스플레이는 아이폰 12 PRO 일반 모델 기준 ✔️6.06인치 화면 크기, 2532 x 1170 해상도 가지고 출시했으며,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가 탑재 되었습니다.
이전 시리즈들과 동일하게 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 되어 페이스 ID 전면 카메라 탑재 된 부분은 지금 역시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인기가 있는 이유는 바로 디자인이죠. 출시 이전 아이폰4 및 5 시리즈의 유사한 외관으로 등장한다는 내용은 전 세계적으로 들썩였던 호재의 내용이었습니다. 루머는 적중했고 심지어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에서도 상당히 고평가를 받았었습니다.
크기는 커졌지만, 지금 보더라도 그때 혁신적인 디자인을 다시 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정말 큰 감동을 받았었던 기억이 나네요.
해당 시리즈 모델은 최초 타이틀이 꽤나 많습니다. iPhone에서 처음으로 ✔️5G 모델을 지원한 부분, ✔️처음으로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모델로 지금까지 실용적인 새로운 기능들이 꽤나 많이 탑재가 되었죠.
필자는 특히 MacSafe는 정말 잘 만든 기능이라 생각하며, 저 뿐만 아니라 아이폰 사용하는 유저 모든 분들이 공감하실 부분일 겁니다.
카메라는 지금으로서 성능이 떨어지는 편이긴 하나 결과물은 지금 역시 훌륭합니다. 초광각, 광각, 망원 모두 1200만 화소를 지원하며 하나에 치중되지 않고 모든 렌즈를 활용할 수 있도록 평준화해서 출시되었죠.
크롭을 많이 하게 되면 이미지가 깨지는 건 스마트폰의 물리적 특성상 어쩔 수 없지만, 기록용으로 담아내는 사진이나 영상일 경우에는 지금 역시 충분한 성능이라 생각합니다.
이 부분을 모르고 구매하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았는데요. 프로 시리즈 모델은 일반 모델에 없는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즉, ✔️120Hz 고주사율 기능이 탑재가 되는데 이 기능을 지원하게 시작한 모델은 13 프로 시리즈부터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12 PRO는 지원하지 않으니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고 구매 가치
출시일이 2020년에 출시한 모델이기 때문에 중고 제품을 경우에는 배터리 성능이 아무리 높아야 80% 초반일 겁니다. 새 제품으로 구매하기에는 전혀 메리트가 없으며, 저렴하게 프로 모델을 사용하고 싶다면 배터리를 교체해서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누가 뭐래도 아이폰 12 PRO는 지금 역시 현역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기기 상태가 괜찮으면 몇 년간 소프트웨어를 꾸준히 받을 수 있는 모델이기 때문에 플래그십 기기를 보다 저렴하게 사용하실 분들에게는 아주 괜찮은 선택지가 되겠네요.
내용은 여기까지이며 더 궁금한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라며,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