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심사 eSIM 일본 로밍 총알로컬망 매일 2기가 사용 요금 및 후기 (아이폰 13 프로)
과거에는 해외여행에서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통신사를 통한 로밍을 하거나, 현지 유심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식이었다.
최근 기준으로 일본과 같은 나라에서 가장 유용한 로밍 방식은 eSIM을 이용해 듀얼 심 방식으로 한국에서 사용하는 회선은 살려둔 상태에서 데이터만 현지 유심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이 경우 한국에서 오는 전화는 받을 수 있으면서 데이터 (인터넷 검색, 카카오톡 등) 등은 현지 유심으로 빠른 속도와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eSIM 로밍을 제공하는 회사 중 유명한 곳으로는 유심사, 도시락 eSIM, 로밍 도깨비 등이 있다. 지난번 여행에서 로밍 도깨비를 사용해 본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유심사 로밍을 사용해 보기로 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심사 일본 로밍을 해본 후기에 대해 남겨보도록 하겠다.
유심사, 일본 총알로컬망, 매일 2기가 서비스
유심사 eSIM 일본 로밍에는 '총알로컬망'과 '로밍망' 두 가지 옵션이 있다. 여행 중에도 데이터가 느리면 사용이 불편하기 때문에 '총알로컬망'을 선택했다.
총알로컬망의 Softbank의 5G 네트워크를 사용한다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 중간중간 확인해 본 결과 LTE 망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도 많았다.
아래 화면은 지난번 랄프 로렌 카페 포스팅에서 캡처했던 아이폰의 화면으로 일본 현지에서 LTE 망에 접속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LTE 망이더라도 네트워크의 속도와 반응속도 모두 만족스러울 정도로 빠른 속도를 보여줬다.
유심사, 일본 총알로컬망, 매일 2기가 5일 사용 요금
일본 총알로컬망에서 매일 2기가, 5일 사용 요금은 다음과 같다.
원래 요금은 17,800원이나 할인 링크를 이용해 15,130원에 5일간 사용할 수 있었다. 해당 링크는 인터넷에 '유심사 할인'으로 검색하면 수많은 할인 링크가 뜬다. 해당 링크를 이용해 사용하면 된다. 대부분의 eSIM 회사들이 비슷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어서 사실 이용 요금 자체는 크게는 2천 원부터 적게는 1천 원 정도의 차이가 있는 정도라서 본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해도 될 것으로 보인다.
유심사, eSIM 사용방법
그렇다면 유심사의 eSIM을 실제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본인의 경우 아이폰 13 프로 모델을 사용하였다.
유심사에서 eSIM을 구매하면 아래와 같이 QR 코드가 전송된다. 해당 코드를 이메일로 보내둔 이후에 현지에 도착 후 QR코드를 인식하면 된다.
일본 현지 도착 이후에 아이폰의 [설정] - [셀룰러] - [eSIM 추가] - [QR코드 사용]을 눌러준다.
해당 메뉴에서 저장해둔 QR코드를 인식하면 아래와 같이 eSIM이 활성화된다.
이렇게 새로 추가된 eSIM은 본인이 이해하기 쉬운 이름을 레이블로 지정해 준다. 나는 [여행용]으로 레이블 해주었다.
이렇게 이름을 설정해 준 후 [기본 회선]은 한국에서 사용하던 회선으로 설정해 주고 [셀룰러 데이터]는 [여행용]으로 설정해 준다. 이렇게 해주면 새롭게 추가된 유심사 eSIM의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하게 된다.
그리고 [셀룰러 데이터 전환 허용] 옵션은 반드시 비활성화 시켜야 한다.
여기까지만 진행하면 한국의 전화는 받을 수 있으면서 데이터는 현지 로컬망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다만 한국의 기본 회선의 경우 전화도 국제 전화 요금이 청구되므로 가능한 급한 전화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한다.
유심사, 일본 총알로컬망, 매일 2기가 사용 후기
1. 서비스 만족도, 편리함 측면
유심사의 경우 홈페이지가 깔끔하게 잘 만들어져 있으며 QR코드를 이용한 eSIM 인식도 편하였다.
2. 네트워크 상태, 데이터 속도
네트워크의 경우 홈페이지에는 5G라고 적혀 있지만 실제로는 LTE가 잡히는 경우도 많이 있었다. 다만 그렇다고 해서 속도가 느리거나 반응속도가 떨어지는 경우를 크게 느끼지는 못하였다. 사람들에 따라 듀얼 심을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가 빨리 소모된다는 글도 보긴 했는데 나의 경우는 아이폰 13 프로 기준으로 하루 종일 사용해도 30~40 퍼센트 배터리 소모만 있었다.
그리고 지난번 로밍도깨비 eSIM의 사용 시에는 내가 설정을 잘못한 건지 데이터는 잘 되는데 카톡이 잘 안되는 문제가 있었으나 이번 유심사의 경우 그런 문제가 없어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였다.
3. 가격
일본 / 총알로컬망 / 매일 2기가 / 5일 사용 기준 15,130원에 사용하였다.
유심사의 경우 다른 eSIM 서비스들에 비해 살짝 높은 가격을 보인다. 다만 그렇다고 해도 가성비가 높다고 알려진 로밍 도깨비에 비해 할인 가격 기준 1700원 정도 차이가 난다. 그러므로 가격 때문에 선택을 좌우할 만큼 큰 차이가 나지는 않았다.
4. 총평
유심사의 경우 내가 알기로 eSIM 제공 회사 중에는 나름 빨리 서비스를 시작한 회사로 알고 있다. 또한 유저의 편의성을 고려한 홈페이지 상태와 자세한 사용 방법 설명으로 이용이 편리하다. 현지 사용의 경우 어차피 모든 회사들이 현지의 docomo, softbank 등의 현지 회선을 사용하기에 품질의 차이는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한 측면에서 사용 시 편의성이 높았던 유심 사도 eSIM 사용 시에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posting by M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