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아이폰을 개발한 후

아이폰14 출시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싸게 사기 위한 꿀팁을 알려드리면 좋겠지만,

관련 콘텐츠는 어차피 차고 넘치니 난 내 콘텐츠 하겠습니다. ^^

2007년 1월 9일 전설적인 프리젠테이션을 시작으로 아이폰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스마트폰을 활용한 많은 산업과 환경 변화가 일어났는데, 대표적으로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아이폰의 등장으로 기존 휴대폰 제조 업체는 발등에 불이 떨어졌습니다,

한국의 휴대폰 업체는 세계 2,3위를 랭크될 만큼 휴대폰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지만, 아이폰의 등장으로 판도가 급격히 바뀌기 시작했죠.

하드웨어에 강한 강점을 가진 한국의 기업들은 여러 시도를 하다, 삼성은 애플과 여러 기술 소송을 벌이며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를 쌓을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고,

LG는 2021년 7월 31일부로 휴대폰 사업을 접는 참패를 맞이했습니다.

벨벳2 상용화를 앞두고 사업 철수한 LG

아이폰 싸게 구매할 수 없는 저개발국들의 수요로, 현재 삼성은 글로벌 시장에 애플 다음으로 스마트폰을 가장 많이 판 기업이 되었죠.

이후로 세계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났는데요.

정치, 문화, 플랫폼 산업에도 많은 변화가 시작되었죠.

리비아의 독재자 카다피의 죽기 전 초호화 요새가 빠르게 SNS에 오르내리기도 했고,

한국에서는 국정 농단 사태가 불거지기도 했습니다.

이는 애플에서 아이폰이 처음 등장하고 빠르게 정보가 확산될 수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죠.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다양한 플랫폼들이 생겨났는데, 예전엔 콘텐츠들을 일방적 미디어를 통해 경험했다면 지금은 내가 선택하고 스트리밍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팟캐스트를 통해 다양한 방송을 접할 수 있고, 1인 미디어 시장이라든지, 개인 콘텐츠 시장이 거대해져 있습니다.

한국에 팟캐스트를 플랫폼으로 시작한 방송 "나는 꼼수다"

이를 계기로 다양한 산업 군에서 영향을 받고 있으며, 새로운 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변화에 발맞추지 못하는 사람들과 간극이 생기며 많은 사회문제를 야기하고 있고,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관련 행정처리나 법규도 뒤처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가짜 뉴스 역시 빠르게 전파된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예전 콘텐츠들이 다시 주목받는 현상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런 디지털 간극을 줄여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여야 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