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톡 예약 전송 이렇게 하세요
잊지 않고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죠. 예전에는 티월드에 들어가면 무료로 제공했던 100건의 문자메시지를 사용해서 예약 전송을 하기도 했는데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문자보다는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주위에 보니 문자를 거의 잘 보지 않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이렇다 보니 좋으나 싫으나 카카오톡으로 소통을 해야 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제는 잊지 않고 발송해야 하는 메시지들도 카톡으로 하는 게 확실하게 전달이 잘 되는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잊지 않고 메시지를 보내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은 아이폰 카톡 예약 전송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카톡 예약 전송
아이폰 카톡 예약 전송을 위해서는 보낼 사람을 선택해서 채팅방을 개설해야 합니다. 우리가 보통 메시지를 보낼 때와 비슷하죠.
일반적으로 메시지를 보낼 때는 메시지 창에 글을 입력하고 전송하면 되지만 예약 전송을 해야 할 경우 몇 단계를 거쳐야 하기는 합니다.
우선 카톡의 채팅창 옆에 보면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를 눌러보면 위쪽에 몇 가지 메뉴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메시지 예약을 선택합니다.
메시지를 예약할 수 있는 창이 아래에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예약할 메시지를 입력하고요. 일시도 입력합니다. 그리고 발송 대상은 아마 지정이 되어있을 텐데 아니라면 선택해 주고요. 보내기 전 미리 알림을 받고 싶다면 미리 알림도 선택을 해줍니다. 작성하고 선택하고를 완료했다면 아래쪽에 등록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아이폰 카톡 예약 전송이 완료된 거예요. 아주 쉽죠?
아이폰 카톡 예약 전송 확인은?
내가 예약한 메시지가 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 확인을 하는 방법도 알아야겠죠. 채팅 중인 방 아무 곳이나 들어갑니다. 그리고 채팅창 옆의 #버튼을 선택해서 눌러줍니다. 그럼 마찬가지로 위에 메뉴들이 생기는데 여기서 브리핑 보드를 선택해 주세요.
그럼 내가 지정한 일정, 할 일, 예약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예약 메시지를 선택해서 들어가 보면 아래쪽에 예약해둔 목록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만약 여기서 보고 수정이나 삭제가 필요한 메시지가 있다면 들어가면 수정이 가능하고요. 오른쪽의 점 세 개 아이콘 눌러주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예약된 메시지는 전송되고 나면 메시지 앞에 이모티콘이 붙는데요. 이 부분은 보낸 사람에게도 나타나고 받는 상대한테도 나타나서 예약 메시지임을 알 수 있다는 건 좀 아쉬운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카톡 예약 전송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잊지 않고 메시지를 전송해야 하는 꼭 필요한 경우들이 있죠. 미리미리 예약 메시지 걸어둬서 잊어버려 낭패 보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