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포맷 HEIC, JPG 설정 방법
최적화된 아이폰 카메라 포맷
파일 형식 설정 방법
HEIC or JPG

아이폰 카메라로 촬영을 할 때 지속적으로 앨범에 저장하다 보면 용량이 부족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또는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컴퓨터에서 볼 때 간혹 HEIC 파일이라 호환되지 않았던 경우도 있을 거예요. 그럴 때 아이폰에서 카메라로 촬영되었을 때 저장되는 파일 형식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아래로 내리면 카메라 항목이 보일 거예요.

아이폰 카메라 포맷은 맨 상단을 클릭하여 선택할 수 있는데요. 삭제되는 포맷이 아닌 파일 형식을 어떤 것으로 선택할지 정하는 것입니다.

고효율성으로 선택하는 경우 애플 자체의 파일 압축 방식인 HEIC, HEIF, HEVC로 저장돼요.

높은 호환성의 경우에는 모두 사용되는 파일 형식인 JPG, H.264를 사용하여 호환성 부분에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컴퓨터에서 공유하며 사용한다면 높은 호환성으로, 그렇지 않고 아이폰의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면 고효율성으로 카메라 포맷을 설정하여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실제로 높은 호환성(왼쪽)으로 촬영한 사진의 파일 크기보다 고효율성(오른쪽)으로 촬영한 이미지의 크기가 더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원본 이미지의 품질은 지키면서 파일을 압축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아이폰 카메라 포맷 방법을 참고하여 본인에게 맞게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