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프로 색상 고민 실제 결제 가격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프로 시리즈가 공개되었다. 아직 국내는 발매 일자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실제 9월 16일 미국에서 출시 후 일주일 뒤쯤 사전 예약이 시작되지 않을까 싶다. 나 또한 아이폰X를 사용하다가 기변을 고민하고 있던 때라 아이폰14 프로의 출시는 상당히 반갑다.

아이폰14 프로 가격

그런데 가장 크게 걱정되는 부분은 역시나 가격이다. 실제로 미국에서의 출시가는 전작인 아이폰13 프로와 동일한 999달러. 그러나 고환율의 영향으로 국내 가격은 155만원으로 책정되었다. 13프로의 출시 가격이 135만원이었고, 환율을 따져보아도 상당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은근슬쩍 가격 인상을 시도한 것 같다. 실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량인 256GB 옵션을 선택하면 구매가격은 170만 원이다. 이전에는 쿠팡, 11번가 등의 사전예약 시 12% 정도의 할인 구매가 가능했는데 256GB 기준 할인가는 1,496,000원이다. 이전에 가능했던 통신사 이동 조건 등의 할인 혜택 등을 고려해도 아이폰 13프로의 정가와 비슷한 수준이다. 물론 아직 사전예약의 혜택은 공식적으로 발표되진 않았다.

아이폰 14 시리즈 가격 비교

아이폰 14 또한 125만원에 책정이 되었는데 구매의 메리트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사실상 아이폰 13프로를 할인가(약 100만원 초반)에 구매하는 게 더 나아 보인다.

아이폰 14 프로 색상

딥 퍼플과 골드 컬러

아이폰 14 프로의 출시 색상은 4가지인데 딥 퍼플과 골드, 실버, 스페이스 블랙이다. 출시 메인 컬러는 딥 퍼플이지만 이미지 상에서는 그다지 예뻐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유튜브 등에 실물을 직접 체험한 영상들을 살펴보면 실제로는 네이비 색상과 블랙 색상을 섞어놓은 듯해서 꽤 괜찮다.

실버와 스페이스 블랙

꾸준히 사랑받아온 실버 색상과 스페이스 블랙 색상은 그냥 무난했다. 딥 퍼플의 실물 영상을 보기 전에는 무조건 실버로 선택해야겠다고 마음먹었는데 딥 퍼플이 메인은 메인인 것 같다.

아이폰14 프로 실물 (출처 : 유튜브 )

아이폰 13 프로의 경우에도 그린 색상이 추가로 출시된 것을 보면 아마도 3개월 뒤쯤 새로운 색상 하나 정도는 더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다이내믹 아일랜드

많은 사람들이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14 프로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은 가장 큰 포인트는 아마도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아닐까 싶다. 기존의 노치 형태의 카메라는 알약 형태의 홀 구조로 변경되었다. 그냥 비어있는 공간으로 끝내지 않고 다이내믹 아일랜드라는 네이밍의 기능을 넣어 아이폰의 상태나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적용했다.

다이내믹 아일랜드 (출처: 애플 공식 홈)

스마트폰을 사용 중에 메시지가 오거나 음악을 듣는 등의 정보를 유동적으로 표시해 주어 마치 카메라의 공간이 없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최근 다른 경쟁 스마트폰에서 UDC(Under Display Camera) 등의 기술을 탑재하고 있는 것과 달리 아이폰 14프로는 그 부분을 기능 표시 디자인으로 활용한 것이다. UDC 등의 기술은 아이폰16 시리즈 이후에나 추가하지 않을까 싶다.

상시 표시 디스플레이 (AOD)

상시 표시 디스플레이 (출처 : 애플 공식 홈)

갤럭시 등의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이 된 기능인 상시 표시 디스플레이(Always On Display) 기능이 드디어 추가되었다. iOS16가 업데이트되면서 아이폰의 배경화면에 일부 위젯들을 추가할 수 있게 되었는데 아이폰14 프로에서는 그 위젯을 상시로 표시해 주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고 화면이 잠기거나 전원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꺼지는 대신 어두워지면서 위젯과 시계 등을 표시해 준다. 이때 최저 1Hz의 재생률로 화면을 표시해 준다.

완전히 새로워진 아이폰 14 프로의 카메라

기존 아이폰 시리즈들의 카메라는 12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었는데 아이폰14 프로는 4배인 4800만 화소를 탑재했다.

쿼드 픽셀 센서

쿼드 픽셀 센서를 도입해 보다 크롭 시 보다 선명하고 또렷한 이미지를 제공해 준다.

4800만 화소 카메라

렌즈는 그대로 3개를 탑재하고 있으며 렌즈 크기가 좀 더 커지면서 0.5배, 1개, 2배, 3배까지 선명한 확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아이폰14 프로 카메라 스펙

기존의 아이폰 13프로의 카메라와도 저조도 품질면에서 상당한 차이점이 있다고 한다. 이미 아이폰 13프로의 카메라도 완성형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두운 곳에서 보다 선명한 결과물을 보여준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액션모드

카메라의 성능과 함께 추가된 기능인 액션모드는 영상을 촬영할 때 짐벌이 필요 없을 정도로 흔들림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피사체가 움직이거나 촬영자가 움직이는 동적인 영상을 찍을 때 매끈한 영상을 찍을 수 있다. ProRes, 돌비 비전 HDR 포맷으로 촬영하며 4K 24Hz와 30Hz를 지원한다.

A16 바이오닉 칩

6코어 CPU, 5코어 GPU의 A16 바이오닉 칩을 탑재 뛰어난 전력 효율을 보여준다. 배터리 사용시간은 최대 23시간이고, 발열면에 관한 내용은 아직 자세한 리뷰가 없다.

아이폰14프로 딥 퍼플

기능면이나 디자인적인 면으로도 아이폰14 프로를 구매할 이유는 충분하지만 딱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너무 비싼 가격이 아닐까 싶다. 만약 자급제 구매 예정이라면 사전 예약의 혜택을 최대한 노려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