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4 부랴부랴 본식 스냅과 DVD 알아보기 - 라비쥬 스냅과 더노트 아이폰 스냅
웨딩홀 예약을 했다면 바로 본식 스냅을 예약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왜냐하면 인기 업체들은 빠르게 마감되기 때문에...
본식 스냅과 아이폰 스냅 예약한 썰 공유드릴게요!
Wedding - 4
본식 스냅과 아이폰 스냅 예약하기
본식 스냅은 라비쥬, DVD 대신에 아이폰 스냅으로 더노트 예약!
인기 많은 본식 스냅 예약은 하늘에 별따기?
제가 예약한 웨딩홀인 #호텔리츠 는 #사진가의집 이라는 업체와 제휴를 맺었더라구요. 사진가의집 포트폴리오와 후기를 보면 굉장한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는데, 그만큼 꽤나 비싼 비용이었습니다ㅠㅠ
사진에 욕심은 있으나, 비싼 비용을 주기엔 부담스러웠던 저는 그때부터 폭풍서치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90% 이상의 예비신부들이 본식 스냅 계약 후기글에 '발빠른 신랑신부님들이 많다'라고 써있더라구요! 초조해진 꼬끼오는 열심히 호텔리츠에 경험이 있는 본식 스냅 업체를 찾아보았습니다.
대표지정하면 추가금이 장난아니네?
사진가의집 스냅이 괜찮긴했는데, 대표님을 지정하면 추가금 22만원이 붙더라구요! 이미 140만원 대의 금액인데, 지정까지하면 160만원 대로 껑충 뛰어버립니다.. (리츠 제휴 혜택으로 사진가의집이랑 계약하면, 대관료 10만원 할인해준다고 하네요!)
사진 욕심이 많은 저는 대표지정을 해도 130만원이 넘지 않는 스냅업체를 신나게 서치해보았습니다. 총 7개의 업체를 후보군에 올려놓았는데, 대부분의 업체가 대표 지정을 할 경우엔 적게는 22만원, 많게는 40만원까지 추가금이 붙더라구요. (역시 결혼준비는 추가금 파티이다.)
대표지정을 선착순으로 받는 곳을 발견!
그러다가 대표작가 지정을 추가금으로 받는게 아니라, 선착순으로 받는 업체를 발견합니다. 바로 #라비쥬스냅 업체였어요. 견적을 보니 140만원이긴 한데, 짝꿍이벤트와 후기 이벤트를 모두 참여하면 1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어서 최종 125만원에 계약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짝꿍부터 찾은 뒤, 작가님에게 컨택하여 선착순에 들었는지 문의했습니다. 문의 결과는 선착순 대성공! (사실 약 1년하고도 3개월 전에 연락드렸으니 당연할지도?)
라비쥬 스냅은 호텔리츠에서의 촬영경험도 많고, 결과물과 후기 모두 좋아서 바로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계약금 30만원을 계좌이체로 드리고 계약완료!
DVD 대신에 아이폰 스냅을 하자!
저희는 DVD를 할지말지 굉장히 고민했습니다. DVD도 거의 100만원이 넘는 부담스러운 항목이였거든요. 그치만 영상을 또 포기하기엔 아쉽단 말이죠? 그래서 선택한 대안이 #아이폰스냅 이었습니다. 결혼식 full 영상은 찍어봤자 잘 안볼것 같아서, 짧게 쇼츠형식으로 여러 영상을 찍는 게 더 나을 것 같다는 이유였습니다.
제가 찾아낸 아이폰스냅 업체도 3군데 정도 있었는데, 사실 대부분 구성과 금액은 비슷했습니다. 20만원대이고 대표작가 지정하면 30만원대, 그리고 수원 지역 출장비까지 하면 30만원 후반대까지!
그래서 저는 아이폰스냅도 최대한 호텔리츠 경험이 비슷한지 보고, 또 영상을 많이 찍어주는지 여부도 보았습니다. 거기에 딱 부합하는 곳이 바로 #더노트스냅 이었습니다. 작가님 블로그를 보아도 본인의 작품에 대해 굉장히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계시더라구요! 그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더노트스냅도 인기가 굉장히 많은 곳인가봐요. 24년도 상/하반기 모두 예약마감이라고 해요! 역시 결혼준비는 1.5년 전부터 해야 하나봅니다.
본식 스냅과 아이폰 스냅 구할 때, 꼭 짝꿍구하기!
본식 스냅 및 아이폰 스냅 업체를 서치할 때, 거의 대부분의 업체가 같은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바로 "짝꿍이벤트"였습니다. 짝꿍을 구한다는 블로그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을 텐데, 그 분에게 연락해서 짝꿍을 맺으면 각자 1만원~5만원 씩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너, 내 짝꿍이되어라) 그리고 후기이벤트, 초상권동의 할인 등 다양한 할인이 있으니 꼭 놓치지 말자구요!
이제 저에게 남은 것은 플래너 계약입니다. 플래너 상담이 이제 이번주 주말이네요! 상담 및 계약 후기를 다음번 일기 때 공유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