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 아이폰SE 1세대의 매력

2023년에 아이폰SE를 1세대의 매력

요즘은 집에 스마트폰을 두 개 또는 그 이상 사용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리고 취미로서 아이폰을 모으는 마니아분들도 계시죠.

요즘의 스마트폰의 크기와 무게에 위압감이 드신다면 다시 예전의 폰으로 돌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작고 손에 잘 잡히고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그런 폰을 우리는 이미 사용해 본 적이 있지만 다시 그 향수를 느끼기엔 이만한 폰이 없죠.

2016년에 처음 출시된 아이폰 SE(1세대)를 사용하는 것은 하나의 취미로 여겨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여전히 몇몇 사용자에 한해서는 퍼펙트 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연식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모델들보다 이 녀석을 선택하는 이유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우선 아이폰SE는 콤팩트하고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 편리하죠. 큰 폰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폰입니다.

크기가 작다 보니 주머니나 작은 가방에 보관하기도 용이해서 휴대성이 뛰어나죠.

지금은 소장급 미개봉 폰을 아주 가끔 볼 수 있긴 하지만 중고로 구매하더라도 적당히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죠.

큰돈을 드려 현재 14시리즈 한두 세대 이전의 폰을 구매하는 것보다는 사실 아이폰SE를 구매하는 편이 더 만족감을 주기도 합니다.

일상 업무에도 적합한 성능을 발휘하고 iOS 업데이트도 최적화되어 더 이상 지원이 안된다 하더라도 사용하는 데는 이상이 없습니다.

실사용 영역에서 프로세서의 파워는 충분하며 램이 2GB 이긴 하지만 웬만한 앱과 기능을 감당하기에 충분해요.

요즘 패션 피플, 이하 패플로 칭해지는 사람들의 필수 아이템 바로 유선 이어폰 또는 헤드폰일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이라면, 아이폰SE는 헤드폰 잭이 있어 다양한 음향 기구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음질 면에서는 유선을 따라올 수 없다는 것은 상식일 것입니다.

사실 미국에서는 이미 애플 페이가 잘 활용되고 있지만 한국은 이제서야 그 첫 단추를 꼽는 단계에 있어서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아이폰 SE에도 지문인식인 터치 ID가 있어 애플 페이 사용에 무리는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만큼 지금 2023년도에 있어서 세컨드 폰이나 업무용 폰, 그리고 초등학생들 폰으로도 괜찮은 대안이 될 것입니다.^^

물론 아이폰SE와 같은 구세대 폰을 사용하는 것에도 단점은 있죠. 영상을 시청하는데 작은 화면이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데도 박진감 넘치는 화면을 보는 것도 어려울 것이고 말이죠.

앱과 미디어를 위한 대용량을 필요로 할 경우 제한된 저장 공간이 문제가 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카메라 화질, ios 지원이 철 지난 것이라 매력적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업무용 폰이나 수집용으로 각광을 받는 이유는 실용성 스티브 잡스가 떠오르는 상징성 등이 있지 않을까 해요.

수집용으로 깨끗한 폰은 여전히 값이 꽤나 비싸 보일 수 있으나 실사용 폰인 컨디션이 괜찮은 폰을 구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