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사전예약 전 알아봐야 할 기능 가격... 프로가 최선일까?

9월 8일 빅 이벤트를 시청하면서 만감이 교차했습니다.

현재 전작의 프로 모델을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이번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기능이 상당히 업그레이드 되었죠. 반면 기본모델에서는 아쉬운 점도 없지 않았습니다.

바로 기본 모델과 플러스에는 전작과 동일한 프로세서를 사용한 부분이죠.

이런 부분은 지금도 많은 분들이 사전예약 전 고민을 하실 텐데요. 선택하기 전 글을 보면서 고심해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빅 이벤트의 주요 장면을 영상으로 준비했으니 잠시 보셔도 참고될 수 있겠습니다.

그럼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급나누기일까...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아이폰14 프로와 맥스의 경우 새로운 A16 칩셋이 탑재되면서 전작에 비해 40% 정도 빨라진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게 된다.

그러나 기본 모델과 새로운 라인업으로 출시하는 플러스 모델의 경우 전작에 사용되었던 A15 칩셋이 탑재된다는 것.

물론 A15 칩셋의 경우도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사용하면서 작은 문제도 찾기 힘들지만...

기분상 신모델인데 디자인까지 똑같아 신모델이 아닌듯한...

그러나 카메라부터 여러 가지 기능들이 업그레이드된 부분을 살펴보면 가치는 있지 않을까...

우선 기본 모델의 디자인과 가격을 잠깐 알아보면...

아이폰 14 기본 모델은 6.1인치를 사용하고 128GB의 경우 799달러이다.

그렇게 단종된다고 했던 미니는 결국 올 시즌에 종말을 맞게 되면서 플러스 제품을 출시하였다.

이는 6.7인치 화면을 사용할 수 있기에 프로맥스의 가격이 부담되었던 분들에게 희소식일 수 있다.

가격은 899달러이며 두 가지 모델의 색상은 블랙, 블루, 퍼플, 화이트, 프로덕트 레드로 총 5가지.

카메라 기능에 주목해야...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폰 14 모든 모델에서 1200만화소를 경험할 수 있고 특히, 영상을 찍을 때 흔들림 보정(OIS) 기능이 탑재된다는 것.

이는 성능 좋은 짐벌을 사용하는 것처럼 적용했을 때와 안 했을 때 큰 차이를 보여주는데 이 또한 영상으로 테스트한 결과물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네요.

또한 포토닉 엔진은 여러 장의 사진을 추출해 디테일 있고, 질감 있는 사진을 만들어 내면서 핸드폰 사진이라 하기 어려울 만큼 진보된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게 되지만...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았으니 정확한 정보를 언급하기는 조심스럽다.

하지만 DSLR과 견줄 수 있는 결과물은 바라지 않는 게 좋다.

카메라 기능 중 꼭 체크해 봐야...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의 경우 접사 기능과 야간 인물모드 기능이 빠진 반면, 14 프로급에는 모든 기능이 탑재했을 뿐만 아니라 65% 커진 이미지 센서 성능도 2배 이상 품질을 올릴 수 있다는 것. 꼭 체크해한다.

거리 혹은 밝기에 따라 플레시 밝기도 3단계로 자동으로 작동된다.

이번 아이폰의 키워드는 건강과 안전

이번 아이폰 14에는 충돌감지 기능이 추가된다.

이는 자이로스코프가 방향과 속도를 감지하는가 하면, 충돌 소음까지 감지해 119 혹은 본인이 지정한 연락처로 긴급 상항 알림을 보낸다.

물론 중간에 본인이 해결할 수 있는 사고라면 해제할 수도 있는데요. 영상을 통해 테스트한 결과를 잠깐 보셔도 좋겠습니다.

또 하나는 위성통신을 사용해 구조 문자를 전송, 수신할 수 있다는 것.

이는 애플 실리콘벨리의 엄청난 아이디어와 기술로 만들어진 것으로 세계 최초 핸드폰으로 위성통신을 사용하게 된다.

산악등반 영화를 보면 두꺼운 무전기에 두꺼운 안테나를 사용한 디바이스를 볼 수 있는데...

영화처럼 통화는 할 수 없지만 위성 위치를 잡아가면서 긴급 구조 요청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기술로 전 세계 탐험가 및 트레킹 하는 분들의 생명을 지킬 수 있게 된다.

단, 아이폰14를 구입한 뒤로 2년은 무료이며, 그 이후는 유료로 전환된다.

현재, 미국 및 일부 국가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점차 전 세계로 확대된다고 하지만 우리나라는 언제 사용할 수 있을는지... 아쉽기만 한 부분이다.

아이폰14 프로와 맥스 이것이 진정 신제품 아닐까...

이번에 새롭게 변화된 모습을 보면 노치부분이다.

많은 분들이 사전예약으로 구입하려고 마음먹었던 것도 안전 기능과 노치부분이 마음에 들어서일 것이다.

빅이벤트 전...

말도 많았던 노치의 형태는 알약 모양으로 확정된 것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기능들이 내포되었다.

바로 아래 사진처럼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설명드리자면 내가 사용하던 앱을 위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이렇게 노치부분으로 이동하면서 검은 테두리가 에니메이션처럼 움직이면서 앱의 상태를 표시하게 된다.

그 부분을 다시 탭 하면 조금 더 커지면서 컨트롤 및 제어도 할 수 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갤럭시에 멀티테스킹이라면 아이폰에는 다이나믹 아일랜드로 2가지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두 제품의 기능을 비교해 보면 아이폰의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보다 편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색상 및 가격

색상은 퍼플, 실버, 골드, 블랙 4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6.1인치이며, 여기서 잠깐 주목해 봐야 할 것은 HDR 적용 시 1600nit이며 최대 2000nit로 밝은 화면을 적용할 수 있다.

iPhone14 Pro 128GB 기준 999달러 한화 1.550.000원이며 1TB까지 출시한다.

iPhone14 ProMax 는 175만원부터...

또한 LTPO가 적용되면서 잠금 화면에서도 내가 지정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추가되었다.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전작의 경우는 화면을 켜고 검은 화면으로 끌 수밖에 없었다면 이번 아이폰14 프로의 경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저전력 모드로 변환하면서 시간 및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앱이나 위젯을 어두운 화면으로 볼 수 있게 되었고 주머니나 뒤집어 두면 자동으로 꺼지게 된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이번 아이폰14 프로와 프로맥스의 경우 A16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되면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최대 40%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일 것이다.

아이폰14 사전예약과 출시일...

우리나라의 경우 아이폰14 사전예약 일은 9월 20일 전후가 되고, 9월 말이면 출시하게 된다.

참고로 통신사는 30일부터라는 소문도 있다.

구입하기 전 자급제로 구입할 것인지... 아니면 통신사의 할인혜택으로 구입할지 고민하셔야겠다.

방법을 잠깐 제시해 드리자면...

지금 사용하는 요금제가 8만원 이상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하고 약정이 끝났다면 통신사 할인 혜택을 받아 구입해야 하고,

3만원 미만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멤버십 혜택이 많은 분들에게는 자급제를 추천드린다.

물론 애플에서는 보상판매를 하고 있으니 책상 서랍에 잠자고 있던 아이폰을 반납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하며 글을 마무리합니다.

#아이폰14사전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