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데이터 로밍 설정 및 차단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IT 마스터 케이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해외 데이터 로밍 설정 및 차단 하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로밍 관련된 서비스는 해외 나가실 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라, 코로나 기간이었던 지난 2년간은 해외 나갈 일이 없으셨던 분들은 아마 있는 줄도 모르셨을 것 같아요. 아마 해외를 나가실 때 보통 유심을 새로 사거나, 그게 귀찮으신 분들은 그대로 해외 로밍 신청을 하실 텐데요. 오늘은 아이폰 사용자 중에서도 '데이터 로밍을 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데이터 로밍 차단'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나서 위 사진에 있는 것처럼 '셀룰러'버튼을 눌러주시면, 셀룰러 DATA, 셀룰러 DATA 옵션, 개인용 핫스폿 등 DATA 사용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이 나오게 됩니다. 간단하게 DATA 관련된 정보 알려드리자면, 여기서 만약 셀룰러 DATA를 off 하는 경우에는, 데이터를 아예 사용할 수 없도록 차단하는 것을 말합니다. DATA를 아예 사용할 수 없도록 차단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혹시나 셀룰러를 off 하시게 되면, 해외에서 데이터가 실수로 사용되는 경우를 미리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데이터 유심을 따로 지참하셨다면, 당연히 켜주시면 되고 와이파이만을 사용할 예정이시라면, 나중에 요금 폭탄 맞기 전에 빠르게 off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보면 '셀룰러 데이터 옵션'이 있는데요. 이걸 클릭하시면 '데이터 로밍', '저 데이터 모드' 등의 기능이 off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선불 유심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데이터 로밍"을 꼭 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자세한 것은 마지막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함께 보이는 DATA 모드가 어떤 것인지 궁금하신 분들 계실 텐데요.
아이폰 '저 데이터 모드'는 말 그대로 데이터를 적게 쓰는 모드라서, 다양한 기능을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예를 들면, 백그라운드 작업이 일시 정지가 되어서 수동으로 앱 새로고침을 해주셔야 하고, 자동 다운로드 및 백업 기능이 off가 됩니다. 더불어, 콘텐츠(유튜브, OTT 서비스 등) 스트리밍 시 품질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말 DATA가 부족하신 경우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오늘은 해외 여행 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폰 사용 시 해외 로밍 차단/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해외로 여행 가시는 분들 중에서 유심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해외에 도착해서 '데이터 로밍'을 활성화(on) 해주시고, 유심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한국에서 '데이터 로밍'은 비활성화(off) 해주시면 요금 폭탄 걱정 없이 즐거운 여행 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더욱더 유익한 내용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