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방법 가격과 기간 확인까지

오늘은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방법부터, 아이폰 애케플 가격, 그리고 제대로 가입이 되었는지 기간 확인하는 방법까지 정리했습니다. 얼마 전에 저도 새로운 기기 등록을 해야 하는데 잊고 있다가 날짜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간신히 가입했어요!

참고로 애플 케어 : 기본적인 보증 (iPhone의 경우 배터리 제외 2년) 이며, 애플 케어 플러스 : 우발적인 손상 및 배터리 2년 보증되는 서비스입니다.

가입 방법을 숙지하고 늦지 않게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아이폰 애플케어플러스 가격을 알려드릴게요.

iPhone 14 Pro , 14 Pro Max : 296,000

iPhone 14 Plus : 233,000

iPhone 14, 13, 13mini, 12 : 197,000

iPhone SE 3세대 : 98,000

같은 시기에 출시되었더라도 모델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특히 아이폰 14프로의 애플케어플러스 가격은 296,000원으로 상당히 비싸다는 인상을 받게 되는데요. 디스플레이에 금이 갔을 때 수리하려면 440,910원, 후면 유리 손상 시 675,000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만약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이 되어 있다면? 40,000원에 수리가 가능해요. 따라서 어떤 것이 더 이득일지 고민 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은 새로운 기기를 살 때 함께 주문 또는 구입 후 60일 이내에 애플 스토어 또는 080-333-4000번으로 전화를 걸어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는 안되기 때문에 아마 전화를 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 원격 진단이 실행되니 참고로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미리 카드를 준비하고 일련번호 페이지를 열어두고 통화를 시작하면 조금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저도 며칠 전 전화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오후 6시 넘었는데도 연결이 됐는데, 알아보니 휴일 없이 밤 10시까지 통화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아마 '언제쯤 해야지~' 생각만 하고 있다가, 놓치거나 마지막 날이 되어서야 생각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시간이 다소 늦었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바로 통화를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 애플 케어 플러스 기간 확인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아이폰에서 지원 앱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내 아이폰을 선택해 주세요.

그다음 기기 세부 사항을 클릭하면 보증 정보 만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에 애플케어플러스가 없었을 때, 아직 등록이 되지 않았을 때는 기기 세부 사항 위에 제한된 보증이라고 뜨지만 정상적으로 전산에 등록된 다음에는 AppleCare Servics가 보이며 언제까지 보증을 받을 수 있는지 기간 확인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주문 후 바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저는 1일에 오후 7시쯤 결제를 완료했고 적용되기 까지는 길면 9일이 소요될 수 있다고 안내받았습니다. 결제 후 주문과 관련된 여러 메일이 도착했는데요.

다음날 오후 12시경 제품이 발송되었다는 메일이 한차례 더 왔고, 저녁에 보증 증명이 왔습니다.

이렇게 메일이 왔다면 이제 가입이 다 되었다고 생각해도 좋아요.

다만 지원 앱은 적용이 조금 느렸습니다. 저는 증명 메일 받은 다음 날 지원 앱에서도 적용된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타임라인을 정리해 보자면

1일에 결제

2일에 보증 증명 메일 도착

3일에 지원 앱에서 변경 및 만료일 확인 가능

이렇게 되었습니다. 느리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 저는 빨리 처리가 되었어요! 아이폰에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해두면 가격은 다소 비싸게 느껴지지만 케이스나 보호필름 없이도 마음이 편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기간에 대해서.. 활성화 날짜로부터 60일이라는 말이 어디서 나온 건지 이해할 수 없는데, 원칙은 구입일로부터 60일입니다. 공홈에서 샀든 리셀러에게 샀든 구입일로부터 60일입니다.

아이폰은 활성화 기준이다?

리셀러에서 사면 활성화 기준이다?

전부 오피셜이 아닙니다.

활성화로부터 60일인 줄 알고 있다가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거절당한 후기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융통성을 발휘해서 활성화 기준으로 가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담사도 있지만, 칼같이 거절하는 분들도 계시고 영수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계속 도전해서(?) 등록하는 경우도 봤지만, 시간과 정신적인 에너지 소모를 생각하면... 그냥 구입일 기준으로 미리 가입을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중고로 산다면 영수증을 받아두시고요.

다만 깜빡해서 조금의 시간이 지났다 하더라도, 시도는 해보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융통성 있는 상담원들이 중간에 배송이 늦어졌거나, 교환 등의 이유로 실제 사용한 기간이 60일이 안된 점을 호소(?) 하면 등록할 수 있게 진행해 주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이때도 꼼꼼한 사람을 만나게 되면 그냥 거절당할 수도 있다는 점은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애플케어플러스 가격과 확인 그리고 가입 방법까지 모두 살펴봤는데요.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