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 가격 색상 디자인까지 20만원 인상되나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이 곧 공개됩니다. 공개되기 전부터, 아이폰14 프로 가격 인상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최대 20만원 이상의 가격이 인상될 것이라는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죠. 사실 공개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가격은 상당히 민감한 부분이긴 한데요. 과연 어떻게 발표될지 궁금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달러 기준으로 100달러 인상 전망
새로운 아이폰의 경우 기존보다 가격을 100달러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가격의 경우 1099달러, 프로 맥스의 경우 1199달러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프로는 999달러, 프로맥스는 1099달러였습니다. 1375원 환율 기준으로 아이폰14 프로 가격의 경우 약 1,510,000원 프로맥스의 경우 약 1,650,000원입니다.
국내는 최대 20만 원까지
인상될 듯
하지만 국내에 애플이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환율 그대로 적용할지는 알 수 없는 부분입니다. 다만 100달러 인상이 될 예정이기 때문에, 아이폰14 프로 가격의 경우 약 14~15만원, 20만 원 인상까지도 예상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 출시 가격의 경우에는 애플의 정식 발표가 있기 까지는 지켜봐야 할 부분이지만, 가격 인상 자체는 기정사실화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일반형과 차이 커진다
새로운 아이폰14 시리즈의 경우에는 2개의 일반형 2개의 프로형, 총 4개의 라인업으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기존과 다르게, 일반형과 프로형의 차이가 더 커질듯합니다. 기존에는 재질이나, 디스플레이, 카메라에서 차이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프로세서에서도 더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바로 새로운 프로세서인 애플 A16 바이오닉 프로세서는 프로형에만 탑재가 될 예정입니다.
A16 바이오닉 프로세서
프로 버전에만 탑재
일반형에는 기존의 13시리즈에 탑재되었던 A15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탑재됩니다. 메모리에서도 차이가 있는데, 일반형에는 LPDDR4X 프로형에는 LPDDR5 메모리가 적용되어 성능 면에서 프로가 더 뛰어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 라인업과 비교했을 때, 일반형의 경우 약간 애매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4800만 화소 카메라
카메라의 경우 일반형과 프로형 모두 메인 카메라에 48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듯합니다. (프로에만 48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애플은 1200만 화소 카메라를 고수해왔습니다. 드디어 화소수가 올라가게 되는데, 이를 통해서 사진은 물론 영상 촬영에서도 기존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에는 1200만 화소도 부족함이 없기 때문에, 실제 체감에서 어느 정도 차이가 날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일반형은 기존과 비슷할 듯
애플 A15 바이오닉 프로세서와 함께, 4800만 화소 카메라로 업그레이드된 일반형의 경우 기존과 비슷한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일반형 기본형의 경우 1,090,000원이었습니다. 물론 환율이 예전보다 더 올랐기 때문에, 지금의 환율을 적용한다면, 더 오를 가능성도 없지는 않습니다.
기존과 비슷한 디자인
펀치홀 디스플레이
아이폰14 시리즈 디자인의 경우 기존과 비슷한 디자인 그대로 가져가며, 프로의 경우 상단에 노치에서 펀치홀 디스플레이로 변경, 그리고 카메라 부분이 기존보다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일반형의 경우 기존과 동일한 노치, 그리고 카메라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컬러의 경우 일반형은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 퍼플, 블루, 그린 컬러, 프로는 실버,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퍼플, 그린 이렇게 5가지 컬러로 출시가 될듯합니다.
과연 어떤 평가를 받을지
이번 아이폰14의 경우 기존과는 스펙적으로 라인업과 차이가 더 크게 발생하게 되며, 일반형에는 기존에 탑재되었던 프로세서와 동일한 프로세서가 탑재됩니다. 아이폰14 프로 가격 인상의 경우 지금까지 애플이 출시하던 라인업과 사뭇 다르게 세팅되었습니다. 언제부턴가 스마트폰의 성능이나 기능이 상향 평준화된 상황에서 애플의 이러한 선택은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