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워크 보조배터리 5000 아이폰 맥세이프 찰떡 후기

아이폰 맥세이프 기능하면 무엇이 떠오르세요? 저는 무선보조배터리를 주력으로 애용하는데요. 치렁 치렁 케이블이 필요 없어요. 핸드폰에 붙여 충전하는 맛이 일품이기 때문이죠.

도킹형보조배터리도 편해요. 다만 제 손에는 맥세이프보조배터리가 더 착! 붙었습니다. 좋아 보이는 제품이 새롭게 출시되면 어떻게든 써보고 있는데요.

아이워크 보조배터리

리뷰 시작

사용해 본 미니보조배터리는 공통점이 있었어요. 배터리 잔량이 램프로 표시됐거든요. 충전이 된 건지 얼마나 남은 건지 직관적으로 알 수가 없었어요. 쓸 때마다 불편함의 연속이었습니다.

찾다 보니 이 부분을 해결한 아이워크 보조배터리 5000을 알게 됐어요. 딱 원하던 그 모습 그대로인데요. LCD 화면을 통해 배터리 상태를 알려 줘요. 알쏭달쏭 알 수 없던 LED 램프가 아니라서 편하던데요?

고정력

아이폰 맥세이프보조배터리를 사용해 보면 자연스레 알게 되는 게 있는데요. 무엇보다 짱짱한 자력이 매우 중요했어요. 충전 중에 이리저리 움직이면 곤란하잖아요?

흔들림에 강해야 해요. 손에 쥐었을 때도 찰싹 달라붙어 있어야 하죠. 이야기가 나온 김에 말하자면 그립감이 상당히 좋아요.

단순히 모양을 내기 위한 라운드 그 어딘가가 아니었어요. 아이워크 보조배터리는 케이스가 있든 없든 완벽히 손에 감기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보조배터리 5000mAh 용량이면 일상에서 사용하기 충분한데요. 과거 사용했던 벽돌만 한 샤오미보조배터리를 생각하면 역시 신제품이 최고예요.

충전 속도

크기만 미니보조배터리 일뿐 충전 속도는 반비례하는데요. 무선 고속충전이 지원됩니다. 아이폰, 갤럭시는 각각 차이가 있더라고요. 제조사가 달라 어쩔 수 없어요. 체크해 보니 아래 표와 같았습니다.

아이폰 12

시리즈 이상

갤럭시

무선 충전

7.5W

15W

유선 충전

18W

보조배터리 5000mAh 용량이라서 핸드폰 2개를 동시에 충전 가능한데요. 상황에 따라 아이패드 미니와 같은 태블릿 PC도 충전하며 사용했어요. C 타입 충전이라 간편합니다.

설계 단계부터 고민 좀 해봤겠구나 싶었는데요. 역시는 역시였어요. 아이워크 보조배터리는 베스트셀링 제품이었거든요. 좀 더 알아보니 도킹형보조배터리를 최초로 만든 회사였습니다.

사용 방법

알고 나서 좀 놀랐어요. 보통 아이폰 맥세이프 무선보조배터리는 특별할 것이 없거든요. 핸드폰에 붙이면 충전되는 단순한 방식인데요. 아이워크는 달라요. 구분을 해 놓았습니다.

켜고 끌 수 있는 것 만이 아니었어요. 쓰다 보면 고속충전이 불필요할 때가 있잖아요? 무선 이어폰 충전할 때 같은 경우요. 써 보니 발열 없이 충전할 수 있었어요.

측면에 있는 버튼은 누르는 횟수에 따라 기능이 달라지는데요. 분명 무선보조배터리 좀 사용해 본 사람이 디자인했다는 추리가 시작됩니다.

버튼

기능

1번 누름

충전 시작

2번 누름

충전 종료

길게 누름

저전류모드로 전환

(배터리 잔량 깜빡임)

패키지

아이워크 보조배터리 5000은 깔끔한 패키지인데요. 본체, 설명서, USB C 타입 충전 케이블이 함께 들어 있어요. 별도 구매할 필요가 없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따로 사려면 추가 비용이 드는데 절약이 되네요.

정리를 하자면

야무진 아이폰 맥세이프보조배터리에요. 자꾸만 손이 가는 디자인인데요. 디자인에서 끝나지 않았어요. 요 작은 크기로 고속 무선보조배터리 역할을 톡톡히 해 냈습니다.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안전 설계가 인상적인데요. 기내 반입도 자유롭게 할 수 있어요. 경험해 보세요.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루앱] 품질은 높게~ 가격은 낮게~ 디지털 & 스마트폰 액세서리 샵입니다.

smartstore.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