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일부 새 기능, 안드로이드폰엔 이미 존재"&…애플 iOS16 공식 출시 아이폰8 이상 업데이트 가능
안녕하세요~~슈퍼맨입니다!
애플은 아이폰14 시리즈 가격을 미국에서 거의 동결했지만, 환율 영향으로 국내를 비롯한 일본·영국·독일 등 주요 시장에서 소폭 인상했다고 합니다.
애플이 아이폰14에 새롭게 적용한 몇몇 기능과 디자인은 안드로이드폰에 이미 지원하던 것이라는 지적이 제기됐다고하면서
CNBC는 "아이폰14 시리즈가 새로운 스마트폰에 관한 소비자 심리와 애플의 브랜드 파워를 시험할 것"이라고 보도했다고 합니다. 추가로 애플 iOS16 공식 출시했다는 관련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14 일부 새 기능, 안드로이드폰엔 이미 존재"
씨넷 등 외신들 지적...다이나믹 아일랜드는 긍정적 평가
애플이 아이폰14에 새롭게 적용한 몇몇 기능과 디자인은 안드로이드폰에 이미 지원하던 것이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12일(현지시간) 씨넷, 폰아레나 등 주요 IT 외신은 아이폰14 프로에 도입한 올웨이스 온 디스플레이(Always-on-Display)를 비롯한 일부 기능들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구현되고 있는 것들이라고 전했다.
아이폰14 프로는 4천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야외에서 최대 2천 니트 밝기를 구현한다. 이에 관해 폰아레나는 "아이폰도 메가 픽셀 경쟁에 참여해 구글 픽셀, 삼성전자 갤럭시와 겨루게 됐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2 울트라에 1억 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야간 촬영 기능을 강화한 바 있다.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플러스(사진=애플)
아이폰 14 프로는 카메라 흔들림을 방지하는 '액션 모드'를 지원한다. 짐벌을 사용한 것처럼 안정적으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이다. 씨넷은 액션 모드에 대해서도 "2020년 출시된 구글 픽셀5, 삼성전자 갤럭시 S20에 이와 같은 기능이 있다"며 "애플은 이 게임에서 늦었다"고 전했다.
씨넷은 스마트폰 화면에 날짜, 시간 등을 항상 표시하는 올웨이스 온 디스플레이 기능도 삼성전자 갤럭시 S22 울트라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이미 지원되는 기능이라고 언급했다.
아이폰14 프로에는 ‘다이나믹 아일랜드’ 디자인을 도입해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를 구현했다. (사진=애플 영상 갈무리)
애플이 아이폰14 프로 모델에 새로운 펀치홀 디자인으로 선보인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에 관해서는 긍정적인 평가가 잇따랐다. 이 기능은 화면 상단 중간에 긴 알약 형태로 들어간 카메라, 센서 부분을 주요 알림창과 간단한 제어창으로 활용한다.
이에 관해 엔가젯은 "아이폰의 정적이고, 자리를 많이 차지했던 노치를 크게 개선했다"고 평가했다. 씨넷은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아이폰 UI(사용자 환경)에 잘 어울린다"고 전했다.
애플은 아이폰14 시리즈 가격을 미국에서 거의 동결했지만, 환율 영향으로 국내를 비롯한 일본·영국·독일 등 주요 시장에서 소폭 인상했다. 미국 기준 가격은 ▲아이폰14 799달러 ▲아이폰14 플러스 899달러 ▲ 아이폰14 프로 999달러 ▲ 아이폰14 프로맥스 1천 99달러다. 국내 가격은 차례대로 125만원, 135만원, 155만원, 175만원이다. 아이폰14 기본형과 프로는 각각 전작보다 16만원, 21만원 비싸졌다.
이처럼 주요 시장에서 소폭 인상한 가격에 관해 CNBC는 "아이폰14 시리즈가 새로운 스마트폰에 관한 소비자 심리와 애플의 브랜드 파워를 시험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현재 아이폰14 시리즈 사전주문은 9일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일본, 싱가포르 등 1차 출시국에서 시작됐다.
애플인사이더는 프로 모델이 판매 강세를, 플러스 모델이 약세를 보인다고 애플 전문가 궈밍치를 인용해 보도했다. 특히 아이폰14 기본형과 플러스 모델 수요가 아이폰13 SE, 미니보다 저조하다고 분석했다.
윤상은 기자
애플이 아이폰14에 새롭게 적용한 몇몇 기능과 디자인은 안드로이드폰에 이미 지원하던 것이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12일(현지시간) 씨넷, 폰아레나 등 주요 IT 외신은 아이폰14 프로에 도입한 올웨이스 온 디스플레이(
korea-iphone.com
애플 iOS16 공식 출시…아이폰8 이상 업데이트 가능
인공지능 관련 음성인식,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등 강화
애플 새 운영체제인 iOS16이 한국 시간으로 오늘 새벽 공식 출시됐다. /이동률 기자
애플의 새 운영체제인 iOS16이 한국 시간으로 오늘(13일) 새벽 공식 출시됐다.
1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애플은 새로운 iOS16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아이폰8 이상 기기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iOS16는 이미 보낸 문자 메시지를 15분 안에 수정하거나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문자를 읽지 않음으로 표시할 수도 있다. 잠금 화면 위젯 등을 취향에 맞게 디자인할 수도 있다.
헬스케어 앱과 관련한 기능도 대폭 확장해 수면 추적과 심박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애플워치 없이도 아이폰을 활용해 '애플 피트니스+' 같은 운동 보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애플표 '선구매 후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 레이터가 추가됐고, 인공지능과 관련한 음성인식, 자동 사진 정렬과 번역,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등이 강화됐다
더팩트 이선영
인공지능 관련 음성인식,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등 강화 애플의 새 운영체제인 iOS16이 한국 시간으로 오늘(13일) 새벽 공식 출시됐다. 1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애플은 새로운 iOS16 소프트웨어 업데
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