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프로 노치 탈락! 탈모 대신 알약으로 변신!
지난밤 한국시간 9월 8일 새벽 2시에 펼쳐진 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폰 14의 새로운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익히 알려진 루머와 크게 다르지 않았는데요. 눈에 띄게 인상적인 부분이 있었으니,
바로 'M형 탈모'라는 아이폰의 놀림거리였던 상단부분의 노치가 프로라인업에서 사라지고, '알약'이라는 별명의 둥근 타원형 모양으로 변신했다는 점입니다.
다이내믹 아일랜드
노치 대신 새롭게 나타난 아이폰의 상단 카메라 섬의 이름은 '다이내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입니다. 보통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 덩어리를 '카메라 섬'이라고 부르는데, 이번 아이폰 14 프로의 전면 카메라 홀 이름은 그야말로 '섬(Island)'이 되었네요.
그냥 아일랜드가 아니라 '다이내믹 아일랜드'인 이유는, 이 카메라 홀이 단순히 검게 뚫려있는 것이 아니라 살아 숨 쉬는 듯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기본 카메라 홀은 그대로 있지만, 주변부를 기능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서 다양한 아이콘이 나타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냥 둥근 타원형 모양으로 뻥 뚫려있기만 했다면, 처음 노치 디스플레이가 등장했을 때처럼 삼성의 광고에서 탈모라는 놀림을 당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애플은 실수를 거듭하지 않았고(몇 년을 우려먹긴 했지만), 개선과 발전을 동시에 이뤄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