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최대 속도 무선 충전 가능한 Qi2 액세서리 출시 임박

세계 무선 충전협회(WPC)

아이폰 15는 Qi2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첫 번째 스마트폰이며, 세계 무선 충전협회(WPC, Wireless Power Consortium)는 역사상 첫 번째 Qi2 마그네틱 충전기가 올해 연말에 출시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아이폰 15를 필두로 하는 Qi2(무선 충전 규격) 제품 출시

2023년 1월, Qi2 무선 충전 규격이 발표되었는데 놀랍게도 Qi2는 애플의 맥세이프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Qi2는 기존 자기 유도방식에서 조금이라도 놓는 위치가 어긋날 경우 충전이 되지 않는 문제를 맥세이프처럼 자석을 사용해 해결한 것이 특징이다.

애플 맥세이프(MagSafe)

Qi2가 맥세이프에 기반한 이유는 애플이 Qi2 규격을 개발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Qi2는 기본적으로 맥세이프를 통칭한다고 봐도 무방하고, 아이폰 15는 Qi2 액세서리를 지원하는 최초의 스마트폰이 될 전망이다.

ESR의 맥세이프 인증 무선 충전기

현재 아이폰 15에서 완전하게 15W 무선 충전을 사용하는 유일한 방법은 맥세이프 인증 액세서리를 사용하는 것인데, 만일 맥세이프 제품이 아닌 무선 충전을 사용한다면 최대 7.5W까지만 무선 충전이 가능했다. 그러나 Qi2 인증을 받은 액세서리의 경우 아이폰 15를 15W로 무선 충전이 가능한 것이다.

Belkin의 Qi2 인증 액세서리 공개

현재 Belkin, Mophie 및 Anker에서 최초의 Qi2 액세서리를 인증의 최종 단계에 있으며, 세계 무선 충전협회는 연말(크리스마스 연휴)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총 "100개 이상의 Qi2 규격 액세서리가 테스트 중이거나 인증 테스트를 위해 대기 중”이라고 발표했다.

마치며

현재 아이폰 15를 최대 출력으로 무선 충전하기 위해서는 비싼 맥세이프 인증 제품을 사용해야 했다.

애플, 맥세이프 충전기 정가는 65,000원

연말에 Qi2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대거 출시된 다는 것은, 이제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아이폰 15를 최대 충전 속도인 15W로 무선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