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다 목 빠질뻔... 그이름... 아이폰 14

안녕하셨는지요? 민혁공주입니다.

이번엔 많은 분들께서 기대렸고 많은 어리어답터 분들이 기다려왔던 아이폰 14 시리즈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합니다!

이번 아이폰 14 발표는 대한민국 기준 2022.09.08 새벽 02:00시에 발표되습니다!

이번에 이벤트에서 발표된 아이폰 14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매번 아이폰은 12시리즈부터 13까지 매번 4가지의 모델로 출시가 되었는데 이번에는 다른점이 한가지가 존재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저 옆에 14 Plus? 라는 새로운 모델이 출시했는데요.

이처럼 Plus 모델이 생겼기때문에 Mini 모델은 이젠... 13시리즈 이후로는 볼 수 없다는 생각이듭니다.

이번엔 프로 모델의 사진을 가지고 왔는데요.

전면부를 보시면 크게 달라지신 점을 느낄 수가 있는대요! 바로바로 아이폰 전면에 있던 노치가 "다이나믹 아일랜드"라는 이름으로 변경 되면서 화면을 가리기만 하던 노치를 다이나믹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생기게 된것이죠!

그렇다면 아이폰 14 출시색상은???

아이폰 14, 14 Plus : 미드나이트 (블랙), 스타라이트 (화이트), 레드, 블루, 퍼플

※ 블루는 기존 블루와는 다른 시에라 블루처럼 좀 더 화이트한 블루로 알아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아이폰 14Pro, 14 Pro max : 스페이스 블랙, 실버, 골드, 딥 퍼플

※ 새롭게 합류하게 된 색상은 딥 퍼플 색상으로 진한 보라색인데 약간 진한 멍 색상으로 봐주시면 될것같아요!

+ 추가로 이번 14 시리즈 그린색상 발표는 아직 미정입니다... ㅠㅠ / 그린을 좋아하는 공주는 기다려볼까하는중이에요 ㅠㅠㅠ

그 다음은 아이폰 14 시리즈별 출고가를 알아보아야겠죠!

많은 분들이 새 핸드폰은 출시할수록 비싸지기만 한다고 생각하실텐데, 이번엔...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말씀을 드릴 수 있을겉갔습니다. 왜냐하면 이번 아이폰14 시리즈는 출고가는 저번 아이폰 13 시리즈와 동일하지만 $에서으로 바뀌는 중간에 환율이 높아 구매하는 한국인들은 더 비싸게 구매를 할 수 밖에 없는겁니다...

그러므로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 출고가는 / 아이폰 14 : 1,250,000원 / 아이폰 14 Plus : 1,350,000원 / 아이폰 14 Pro : 1,550,000원 / 아이폰 14 프로맥스 : 1,750,000원 / 달러 환율이 급증하면서 아이폰이 더 비싸졌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네요!

※ 용량 128GB 기준의 출고가입니다.

새로운 14시리즈의 차이점!

애플은 핸드폰이던 태블릿 피씨던 워치던 급나누기를 매우 잘하고 옵션 맛집이라는 별명이 생길 정도 이기때문에 바뀐점이나 각각 기종별 차이점을 설명해볼게요

아이폰 14

아이폰 13기종과의 큰 차이점으로 "와! 더 좋아졌다"라고... 설명 드릴 부분이 없다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물론, 아이폰 13 보다 1시간 늘어난 배터리와 사진을 찍을때 포토엔진!이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더 편한 편집과 필터 설정으로 더 캐쥬얼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14 Plus

아이폰 13 Promax 와 동일한 6.7 인치의 사이즈로 발표가 되었는데요, 음...... 아이폰 14 와 동일하게 생각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아이폰 14 Pro/Promax

드디어 저도 신나는 부분이네요 pro 라인업!

첫째. "다이나믹 아일랜드" 아이폰은 Face ID 를 사용함으로써 전면부의 카메라 부품으로 노치를 피해갈 수 없는 실정이였는데 이번엔, 애플의 생각이 "피하지 못한다면 즐기자"라는 생각으로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으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루머로는 펀치홀 카메라 적용이라 했지만 오우... 이게 바로 혁신이 아닐까요?

둘째, "A16 칩셋" 아이폰은 A시리즈라는 CPU를 사용하는데요, 이번에 프로 라인업만 새로운 16시리즈의 CPU 탑재를 예고했습니다. 다른점은 그래픽 코어의 갯수가 늘어났는데요! 이로인해 삼성에서만 지원하던 AOD (Always On Display)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박수박수~~~

셋째, "120Hz 디스플레이, Pro Motion" 또 애플이 급 나누기로 화면 주사율을 프로라인업에만 120Hz를 넣어주었는데요! 이 기능은 화면이 움직이거나 넘어갈때 1초에 나누어주는 사진의 갯수를 의미하는데요 일반적인 아이폰보다 더 부드럽고 안정적인 디스플레이 감상이 가능하신거죠!!!

이처럼 아무지 좋은 스펙의 아이폰 신작이라지만 많은 분들이 느끼실 부분은 "다이나믹 아일랜드", "Pro Motion" 2가지의 큰 차이점이니 고민해보시고 고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현직 핸드폰 매장직원으로써의 느낀점 및 한줄평!

아이폰 14 / 음... 어... 신작이라서... 좋긴좋은데... 가격도 가격이구... 아이폰 13 Pro가 얼마였더라?!?!

아이폰 14 Plus / 크기가 커지는건 좋은데... 이게 의미가 있을까? ( Mini 살려줘요 ㅠㅠ )

아이폰 14 Pro / 다이나믹 아일랜드 때문에라도 핸드폰 변경을 고민하게 만드는 거기다가 AOD?! 곧 애플페이도 상용화 된다던데! 이참에 앱등이 신청서!

아이폰 14 Pro Max / 가장 고성능 프로보다도 더욱 좋은 배터리 타임! 근데... 출고가 1.750.000원 장난하나...

또 다른 애플의 이벤트 내용 및 기기 포스팅은 내용 정리되는대로 한번 더

하겠습니다!

그럼 퐈이팅 넘치는 일주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