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8일 신제품 공개… 아이폰14·애플워치8·에어팟프로2 출격

애플은 현지시각으로 7일(한국시각 8일 오전 2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소재 애플파크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아이폰14' 시리즈와 '애플워치8' '에어팟

im.newspic.kr

애플, 8일 신제품 공개… 아이폰14·애플워치8·에어팟프로2 출격

애플은 현지시각으로 7일(한국시각 8일 오전 2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소재 애플파크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아이폰14' 시리즈와 '애플워치8' '에어팟 프로2'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 아이폰14 시리즈에선 '미니' 모델이 빠지고 ▲6.1인치 아이폰14 ▲6.7인치 아이폰14(플러스 또는 맥스) ▲6.1인치 아이폰14 프로 ▲6.7인치 아이폰14 프로 맥스 등 4종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워치 신제품은 ▲체온 센서를 탑재한 '애플워치8' ▲칩을 개선한 '애플워치SE' ▲더 큰 화면과 더 긴 배터리를 갖춘 '애플워치 프로' 등 3종으로 전망된다.

지난 2019년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 1세대 이후 3년 만에 에어팟 프로2도 함께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마크 그루먼 블룸버그 기자는 지난 6일 애플이 에어팟 프로2를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선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에어팟 프로2는 차세대 애플 H1 프로세서를 갖춰 성능과 전력 효율성이 모두 개선될 전망이다. 애플 무손실 오디오 코덱(ALAC)이나 블루투스 5.2 지원으로 오디오 품질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팟의 대표적 특징인 '콩나물 줄기'가 사라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애플은 그동안 에어팟 시리즈에 해당 디자인을 적용했지만 업계는 에어팟 프로2에서 이 콩나물 줄기가 없어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나 구글 '픽셀 버즈'와 유사한 둥근 모습으로 출시된다는 것이다.

다만 줄기가 사라질 경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마이크 등을 탑재하는 데 필요한 기기의 여유 공간이 줄어든다는 문제점이 있어 이를 장담하기 어렵다.

#애플 #신제품공개 #아이폰14 #애플워치8 #에어팟프로2 #아이폰14시리즈 #애플우치신제품 #필란트로피 #선한영향력 #좋은글 #오늘의_명언 #오늘의_뉴스 #실시간_뉴스 #실시간_속보 #실시간_검색어 #실시간_인기검색어 #헤드라인뉴스 #간추린뉴스 #뉴스속보 #사건사고 #언택트 #온택트 #MZ세대 #메타버스 #연예뉴스 #연예가뉴스 #연예가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