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ker,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빠르게 충전하도록 설계된 앤커 30W 나노 3 고속충전기
USB-C 포트를 갖춘 작지만 강력하고, 콤팩트한 30W 고속충전기, Anker 511 충전기 (Nano 3, 30W)
앤커 511 충전기, 나노 3(Anker Nano 3)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와 같은 애플 기기들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좀 더 빠른 고품질 충전을 제공하기 위한 플러그 타입 충전기입니다. 일부 아이폰 모델을 30분 만에 50%까지 충전할 수 있는 나노 3는 콤팩트한 디자인에 스타일리시한 컬러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작 모델들 보다 더 작고 저렴하게 만들어졌지만 고속 충전에 필요한 디바이스 보호 기술은 ActiveShield 2.0으로 업그레이드되었고, 삼성 초고속 충전(25W) 과의 호환성을 위해 프로그래머블 전원장치(PPS)를 지원합니다. 나노 3 출시와 함께 동종 업계 최초의 식물 소재의 바이오 기반 USB-C 충전 케이블 등 다양한 충전 액세서리들도 함께 출시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앤커 나노 3 충전기는 아이폰과 함께 제공되었던 애플의 이전 5W 충전기 크기에 불과하지만, 30W 단일 USB-C 충전기로, 아이폰(iPhone) 또는 아이패드(iPad)를 빠르게 충전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맥북 에어(MacBook Air)에도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전작인 나노 2 모델과 동일한 질화갈륨(GaN) 충전기이지만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할 수 있고, 지난 7월에 선보인 새로운 GaNPrime 기술이 탑재되어 있으며 휴대에 편리하도록 접이식 블레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디바이스 보호 기술, ActiveShield 2.0은 앤커 만의 독자적인 테크놀로지로 하루에 300만 번 이상 온도를 감시함으로써 디바이스를 보호해 줍니다.
앤커 측에 따르면, 애플의 30W USB-C 충전기와 비교했을 때, 새로운 나노 3는 약 70% 더 작다고 합니다. 충전속도에 관련해서는 아이폰을 최대 3배 고속으로 13~5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은 기존 5W 충전기보다는 1.6시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아이패드 에어(5세대)는 45분 만에 50%까지 충전 가능한데, 이것은 애플의 20W 충전기보다 최대 20분 더 빨리 아이패드 에어를 충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이러한 모든 데이터 수치는 앤커 측의 이야기로 추후 각종 리뷰들을 통해 좀 더 명확하게 확인해 볼 부분입니다.
크기 28.4 × 28.4 × 35.3mm, 무게 36g의 앤커 511 충전기, 나노 3(Anker Nano 3)에는 타사 충전기보다 플라스틱이 30.9g 적게 사용되어 있어 자연친화성이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앤커의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노력은 패키징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듯합니다. 플라스틱 대신 펄프로 만든 이너 트레이가 적용되어 있으며, 포장지는 FSC 인증을 받은 종이로 100% 재활용 가능하고, 포장지의 인쇄는 재활용 가능한 콩을 원료로 만든 잉크로 제작되었습니다.
USB-C 포트를 갖춘 작지만 강력하고, 콤팩트한 30W 충전기를 찾고 있다면 최근 새롭게 출시된 앤커 511 충전기, 나노 3(Anker Nano 3)에 관심을 가져 봄직합니다. 가격은 23달러로 책정되어 있지만 앤커 공식 웹사이트에서 2022년 9월 19일까지 20.69달러의 특별 프로모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앤커코리아를 통해 국내용 플러그 제품이 출시되길 기다리는 것이 현명할 듯합니다.
사진 및 자료 출처 : An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