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무음으로 소리 최소화하는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다들 아실 셔터음 문제인데요. 가끔 조용하게 찍어야되는 도서관이나 장소에서는 이 셔터음이 문제가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이 셔터음을 무음으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일 활용도 있는 순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이어폰을 활용하기

이어폰을 사용하고 촬영을 하면 소리가 이어폰으로만 들리기 때문에 셔터음을 막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이어폰을 안 사용해서 무음이 되는지 모르지만 이어폰이 있다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중 사진찍기

동영상을 촬영중에 오른쪽 하단에 원을 클릭하면 영상촬영중 이라서 셔터음이 무음으로 됩니다.. 셔터음이 전혀 안나기 때문에 처음에는 찍혔는지 모르지만 갤러리를 들어가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라이브 촬영 소음 최소화

라이브 기능을 키고 촬영을 하면 소음이 기존의 셔터음보다는 적게 들리게 됩니다. 무음이라고 하기에는 미세하게 소음이 나기 때문에 이 기능은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활용

마지막 기능은 앱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스노우에서 촬영을 하게되면 셔터음을 없앨 수 있는데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 촬영앱이 좋아서 크게 선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앱을 활용하는 좋은 방법이라서 소개합니다.

마무리

국내 아이폰 같은 경우 법적규제 때문에 소음이 나도록 하고 있습니다. 법적 요구사항이라서 어쩔 수 없지만 무음이 필요한 장소에서는 활용하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