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주가정보 : 아이폰14 소식에 상승세
1.기사 제목
[특징주] LG이노텍, 애플 아이폰14 수혜 기대감에 4거래일 만에 반등
2.기사 내용
특징주 LG이노텍, 애플 아이폰14 수혜 기대감에 4거래일 만에 반등
biz.chosun.com
애플에 카메라 부품을 공급하는 (338,500원 ▲ 6,500 1.96%)이 장 초반 상승폭을 키우고 있다. 애플이 아이폰14 시리즈를 공개한 가운데 LG이노텍이 실적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되는 것으로 풀이됐다.
3.나의 생각
*이 글은 매수, 매도에 대한 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결정과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주가정보
lg이노텍 주가가 4거래일 동안 하향세를 보이다가 9월 8일 장중 상승하였다. 그 이유는 lg이노텍이 애플에 카메라 부품을 공급하는데, 이번에 애플이 아이폰 14를 공개했기 때문이다.
lg이노텍 반기보고서
lg이노텍은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총 3개의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광학솔루션은 카메라 렌즈 등에 쓰이는 기술인데, 굉장히 고부가가치의 기술 집약적 산업이며 카메라모듈의 성능이 결국 완제품의 경쟁력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높은 기술력이 요구된다. 하지만 하드웨어 산업이 그러하듯 어느 임계점을 넘어선 발전 및 성장은 엄청난 투자가 필요하다. 그래서 성장이 정체 될 것이라 보는 사람들도 많지만 자율주행 자동차 등에 쓰이는 카메라 모듈(3d인식모듈)을 생각하면 새로운 분야에서 성장성을 엿볼 수도 있다. lg이노텍은 신모델 적기 개발과 품질 경쟁우위 확보를 통해 전년 대비 49% 성장한 상반기 매출 5.9조원을 달성하였다.
아래는 모바일용 카메라 모듈에서 lg이노텍의 시장점유율을 보여준다. 상당히 높고, 계속 상승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lg이노텍 반기보고서
.
기판소재 사업은 반도체에 쓰이는 기판을 판매하는 부문이다. 아무래도 IT,반도체 시장의 성장 및 기술의 발전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반도체 메모리 용량의 증가와 스마트 기기의 다기능화, 부품의 소형화 니즈 증가 등으로 기판도 점점 고성능, 고집적화되고 있는 췌시이다. 전년 동기 대비 20% 성장한 매출 0.9조원을 달성했다.
아래는 반도체 기판 시장점유율이다. 마찬가지로 점점 상승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lg이노텍 반기보고서
마지막으로 전장부품 사업은 친환경 자동차용, 자율주행 관련 부품을 판매하는 사업이다. 아무래도 요즘 기조가 각국 정부의 규제 아래 친환경 자동차의 성장세가 크게 기대되는 상황이다 보니 이와 관련된 차량부품 시장 역시 빠르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한 상반기 매출 0.6조를 달성하였다.
차량모터의 점유율이다. 우상향하고 있다.
lg이노텍 반기보고서
아무래도 고부가가치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보니 기술 발전에 되게 민감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lg이노텍이라는 기업이 향후 위와 같은 고부가 기술을 바탕으로 어떤 성장동력 및 신규 사업을 발굴해 낼지에 주목하면 좋을 듯 하다.
이상으로 LG이노텍(코스피 011070)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