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이렇게 나온다! 사전예약은?
미니가 제외된 라인업!
9월 7일 공개되는 아이폰14는 디자인에서 이전 버전과 큰 차이가 없지만, 기존 4가지 라인업에서 미니가 제외되고 대화면을 가진 MAX가 새롭게 추가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아무래도 작은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의 실제 사용 후기가 긍정적이지만은 못한 부분들이 있고, 유튜브나 게임 등 대화면을 필요로 하는 콘텐츠들이 점점 더 강화되어가는 상황을 반영한 결정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도 미니가 마음에 있었던 분들이라면 이번 발표 이후를 노려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식 출시는 9월 23일 예상!
늦어도 10월 중순에는 손에 쥐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이 최근 버전에서 스마트폰 이슈를 크게 가져오지 못했기 때문에, 각 통신사들은 이번 아이폰 14에 더 힘을 실어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이는 상황인데요. 그 대상은 기존 미니를 포함해 지난 버전까지 모두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기회에 구형 모델에서 바꿔보려는 분들이라면 비교 대상을 폭넓게 가져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큰 화면을 원한다면 맥스로
무조건 대화면이 좋지만 아이폰14 프로 맥스가 부담스럽다 하는 분들이라면 새로운 MAX가 괜찮을 수 있겠습니다. 미국 기준 예상되는 출고가를 보면 MAX가 약 900, 그리고 PRO MAX가 약 1200달러로 제법 큰 차이를 보입니다. 여기에 용량도 적게 가져가면 6.7인치 대화면에 메인 프로세서도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애플 스마트폰을 더욱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전체적인 라인업은 이전보다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일반형과 프로 버전 모두 6.1과 6.7인치 2가지 크기로 출시될 예정이라 기능이나 카메라에 대한 니즈가 더 있는지 아닌지에 따라 쉽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처럼 기능의 필요성이 없더라도 대화면을 위해선 PRO MAX로 갈 수 밖에 없었던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새로운 대화면 모델의 인기가 남다를 것으로 예상되기도 합니다.
컬러는 어떤 것이 있을까?
고급스럽긴 하지만 한편으론 올드해 보이기도 하던 고급 라인업의 색상과 재질 대신, 좀 더 편안하고 감성적인 일반 라인업의 색상과 재질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도 반가운 부분입니다. 프로 라인이 실버/골드/그래파이트/다크퍼플 까지 모두 무게감 있고 진하면서 광택이 분명히 느껴진다면, 일반 라인은 밝은 스타라이트/퍼플/스카이블루 그리고 진하지만 붉은 레드와 미드나이트까지 준비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6.7인치 스타 라이트가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드디어 변했다! 펀치홀 디자인
같은 대화면이더라도 기존보다 더 넓어 보일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화면 상단 라인을 크게 가리고 있던 넓은 노치 디자인이 아니라 동그란 펀치 홀 카메라 그리고 얼굴인식용 센서 부분만 검게 남아있는 모습이 예상됩니다. 갤럭시 시리즈처럼 동그란 점만 남기는 형태는 아니기 때문에 비교는 되겠지만, 기존의 넓었던 노치 디자인을 생각해 보면 확실히 시원해진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더 여유 있어진 상단 바에 더 많은 알림을 확인하거나 또 다른 활용방법도 소개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급나누기는 역시.. 카메라
물론 맥스가 화면이 더 커지고 시원해졌다곤 하지만 카메라의 스펙 차이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일단 공통점으론 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와 F1.9이고, 후면카메라는 돌비비전과 센서시프트, 위상차 검출AF 등이 지원됩니다. 차이점으로는 후면카메에서 일반급이 1200만화소 광곽/초광각으로, 프로급은 4800만 화소 광각/초광각/망원 3가지 렌즈가 탑재되어 선명도나 줌에서 모두 큰 차이를 보일 것입니다. 촬영이 특히 더 중요한 분들이라면 크게 고민할 필요도 없겠네요.
메인 칩셋은 동일 성능은 비슷!
내부 스펙 중 메인 칩셋은 기존처럼 모든 라인업에서 동일하게 탑재될 전말입니다. 이번엔 애플 A16 바이오닉 칩셋으로 기존보다 넘버링이 하나 더 높아질 것이라고 하는데, 성능의 향상은 기존처럼 15~30% 내외 그리고 그래픽 성능은 그보다 좀 더 높은 30~50% 수준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그리고 메모리에선 차이를 두고 있어 일반형은 6GB DDR5를 PRO 금에는 8GB DDR5를 탐재해 좀 더 여유 있는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스펙에서도 큰 차이가 없고 대화면까지 갖춘 아이폰14 MAX에도 한 가지 아쉬울만한 부분은 있습니다. 카메라의 차이가 아니라 디스플레이의 차이 때문인데요. 프로 버전에는 120Hz 주사율이 적용되어 게임이나 고해상도 영상에서의 움직임이 한결 부드럽게 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꼭 고 주사율을 지원하는 앱이나 게임이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아이폰의 사용에서(바탕화면을 움직일 때에도) 체감될 수 있는 특징이기 때문에 가장 큰 차이점이자 고민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은 어떻게 나올까? 아이폰14 사전예약까지!
가격대가 미국 출고가 기준 899달러로 대화면에 고 스펙 플래그십 모델치고는 착한 편이라고 할 수 있고, 배터리의 용량도 기존보다 더 늘어날 예정이라고 하니 사용시간의 확보라는 면에서도 더 유리한 6.7인치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뚜껑은 열어봐야 알겠지만 이번 발표 이후 가장 핫한 모델이 될 것은 확실해 보이는 상황입니다.
곧 정식 발표가 됩니다. 마음의 결정을 해야 할 때가 되었는데요. 새로운 모델이나 출시와 관련된 정보를 좀 더 자세하고 빠르게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 뉴 버스폰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 아이폰14 사전예약을 하면! 에어팟 프로2 혹은 최대 30만 할인, 그리고 5종 악세서리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에어팟 프로2는 애플 유저에게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음향기기입니다. 꼭 받으면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5종 악세사리는 누구나 손쉽게 5초만에 붙일 수 있는 필름, 반투명 매트케이스, 인에어 투명케이스, 실리콘 스트랩, 스타벅스 텀블러, 이어랩 마스크 25매 등이 있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