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단말기 할부금 카드로 변경해서 납부하기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나름 유용한 정보들을 볼때가 있다.

그중 하나가 단말기 할부금 일시납 혹은 카드로 변경해서 내기! 정보를 통해 나도 변경해보았다.

1. 먼저 나의 할부금 정보 확인하기

보통 핸드폰을 바꾸면 단말기값을 약정에 따라서 분할 상환금으로 납부하게 된다.

정확한 금액을 알기 위해서 먼저 통신사 사이트로 들어가서 확인을 할 수 있다.

나의 아이폰 13 분할 상환원금은 1,078,000원으로 24개월 할부로 구매를 했다.

처음으로 버전 낮추지 않고 최신폰으로 산 아이폰이지만 단말기값이 너무 비싸다. ㅠㅠㅠ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나의 정보에 들어가서 확인하면 나의 분할상환정보를 알 수 있다.

나의 경우에는 한달에 44,910원씩 24개월을 핸드폰 요금제에 얹어서 내고 있는 셈!

문제는 이 금액에도 할부 이자가 붙고 있다는 사실이었다.

나의 단말기 분할상환금은 이자를 포함해서 한달에 47,729원으로 2,819원의 이자를 추가적으로 납부하고 있었다.

핸드폰을 2021년 12월에 바꿨으니 12월부터 8월까지 총 8개월동안 단말기 할부금을 납부하였고 그에 따른 이자는 22,522원

앞으로 단말기 이자까지 포함하여 할부금을 완납하면 총 67,656원의 단말기 이자를 내는 것이다.

그리고 이 단말기 이자는 무려 약 6%의 이자가 된다.

이미 납부한 이자는 어쩔수 없더라고 앞으로 납부할 이자 45,134원을 아끼기 위해서 단말기할부금 납부를 신청했다.

2. 사용하고 있는 통시사에 전화해서 일시불/카드 할부로 변경해서 바꾸기

변경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홈페이지에서 변경은 어렵고 통신사로 전화해서 상담원을 통해서 변경을 하는 방법이었다.

여유가 된다면 가상계좌 발급해서 일시불로 납부하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카드 할부로 납부하는 방법이다.

나의 경우에는 688,540원이라는 금액이 큰 돈이므로 계좌이체 대신 카드로 변경하기로 했다.

단, 본인이 결제하려는 카드가 무이자 몇개월인지는 미리 알고 전화로 요청을 해야 한다.

3. 적용여부 확인하기

<카드 명세서 확인하기>

먼저 카드사 요금을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3개월 할부로 결제 예정임을 확인하였다.

<9월 적용 핸드폰 요금명세서>

그리고 핸드폰 요금제를 확인해보기 단말기 금액이 사라졌고, 할인 금액도 그대로 적용됨을 알수 있다.

소액결제 2만원을 제외하면 47,030원이고 할인적용 받으면 42,030원이 된다.

단말기값이 비싼건 사실이지만 매번 단말기값포함해서 8~9만원의 돈을 내는것보다 이자비용도 없애고 좋은것 같다.

소소하지만 핸드폰 요금제 줄이기 성공!

이번에는 제발 액정 깨지지 말고 잘 쓰자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