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예약전송 카카오톡 예약 문자 메시지, PC버전 아이폰 갤럭시 모두!
최근 카카오톡 업데이트로 추가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카톡 예약전송, 예약 문자 메시지 발송 기능이지요. 그동안 카카오톡에 예약문자 기능이 없어 불편사항이 많았는데요. v9.6.0 버전 업데이트를 완료한 분들은 모두 예약메시지 전송이 가능해졌습니다. 반드시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앞서, 아이폰 갤럭시 그리고 PC버전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PC버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이폰, 갤럭시도 메시지 우측에 # 해시태그 버튼을 눌러 죠르디 도구만 찾으면 쉽게 예약메시지를 발송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PC버전의 경우, # 해시태그 버튼이 없다 보니까 메시지 창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메시지 예약 버튼을 누르면 예약문자 발송에 필요한 정보 기입란이 보입니다. 물론 상대방과 채팅 내용에 들어가 죠르디 도구를 실행해야 하지만, 발송자가 이 분이 아니다 싶으면 변경할 수 있도록 했고요. 가장 중요한 메시지 입력 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메시지에 내용을 입력하는 순간, 노란색 컬러로 "등록"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등록" 버튼을 누르는 순간, 오전 7시가 되기 전까지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을 가해 문자 내용과 발송 시간이 맞는지 체크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시간과 메시지 내용이 알맞게 기입되었다면 카톡 예약전송을 위해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미리 알림 받기 기능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물론 예약전송할 메시지가 많다면 번거로우실 수 있지만, 최소한의 수정을 도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등록"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메시지를 예약했습니다.라는 반투명 팝업 메시지가 나타난 후 사라집니다. 갤럭시, 아이폰 예약문자처럼 언제 몇 시에 메시지를 어떻게 보낼 것인지 뜨지 않고 서버에 저장되는 방식은 조금 불편했고, 핵심적인 단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우선은 기능 도입이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카카오톡 예약메시지 전송이 가능해졌다는 부분에 안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제 기준, 오전 7시 10분 이내로 미리 알림 받기 기능을 켜두면 예약 메시지 관련해서 나의 카카오톡으로 푸시 알림을 보내는 것 같더라고요. 이때, 예약문자로 보낸 카톡 메시지는 죠르디 초록색 아이콘이 부착된 상태로 말풍선이 나가기 때문에 기능을 이용하시기 전 꼭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상대방이 카카오톡 예약전송 기능을 이용해 보낸 문자인지 쉽게 가능하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