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콘서트 아이폰 사진 셀카 동영상 프로필 근황 나이

출처 트위터

삼성전자 휴대폰 갤럭시 광고 모델인 방탄소년단 슈가가 솔로 월드투어 콘서트에서 특급 의리를 보여줬다.

슈가는 지난달 29일 미국 뉴저지주 뉴어크에서 열린 솔로 월드투어에서 팬들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선사했다. 바로 팬들의 휴대폰을 가지고 '셀카 동영상'을 찍어줬다.

단 특별한 조건이 있었다. 바로 삼성전자에서 출시된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는 팬들에 한해서만이다.

해당 이벤트는 최근 트위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방탄소년단 슈가 갤럭시 셀카 동영상', '방탄 슈가 팬들 폰 중에서 갤럭시 폰만 찾아서 셀카 동영상 찍어줌' 등 다양한 제목으로 글이 올라와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 팬은 트위터에 '갤럭시 장점, 슈가가 셀카 동영상 찍어준다'는 제목으로 한 영상을 인용했다.

영상에서 슈가는 노래를 부르는 도중에 한 팬의 휴대폰을 들고 사진을 찍어 줬다. 사진을 찍고 나서 슈가는 "이 제품은 갤럭시다(This is Galaxy). 아이폰은 안된다(No. IPhone)"고 재차 강조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 오후 2시 13분 기준 조회수 225만 회를 넘어섰고 좋아요 1만 5000개, 리트윗 5717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또 슈가는 해당 콘서트를 마친 후 소통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그는 이 방송에서도 갤럭시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슈가는 자신의 휴대폰을 카메라에 보여 주며 "이거 투어 굿즈다. 갤럭시와 굉장히 잘 어울리지 않냐"고 말했다. 이어 "지금 삼성이 웃고 있겠다. 이것이 진정한 참모델. 삼성은 나에게 가전 광고를 달라. 잘할 수 있다"며 "우리 집 TV도 삼성이다. 노 아이폰. 온리 갤럭시"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해당 영상을 본 팬들은 "이 시대의 참모델. 앞광고 장인이다", "삼성은 슈가한테 잘해야 한다", "이 정도는 돼야 모델이다", "나도 갤럭시인데 콘서트에 내 자리도...", "셀카 동영상 너무 부럽다" 등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슈가가 속한 방탄소년단은 2020년부터 갤럭시S20 시리즈, 폴더블 제품의 광고 모델을 맡고 있다.

프로필

본명

민윤기 (閔玧基[훈음][2], Min Yunki[3])

출생

1993년 3월 9일 (30세)

대구직할시 북구 칠곡1동

(現 대구광역시 북구 태전동)[4]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여흥 민씨 (驪興 閔氏) 31세손[5]

신체

174cm, 61kg, O형, 270mm

가족

부모님, 형 민금재(1989년생)

반려동물

반려견 홀리[6]

학력

대구태전초등학교 (졸업)

관음중학교 (졸업)

압구정고등학교 (졸업)[7]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 / 학사)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광고 미디어 MBA / 휴학)[8]

종교

무종교

병역

사회복무요원 소집 대상#

소속사

빅히트 뮤직 로고[9]

소속 그룹

방탄소년단 워드마크

포지션

리드래퍼

데뷔

2013년 방탄소년단 싱글 1집 2 COOL 4 SKOOL

(데뷔일로부터 +3610일, 9주년)

취미

농구, 사진, 작곡[10], 낚시[11], 그림, 기타

대한민국의 음악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 겸 래퍼. 빅히트 뮤직 소속 7인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이며, 리드래퍼를 맡고 있다.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 중 하나가 초등학교 6학년 당시 "넌 안 돼", "넌 랩을 하면 안 될 친구야" 라는 말을 듣고 나서였다고 한다. 욕을 먹었을 때 본인의 반응은 '그래? 그럼 안 해' 혹은 '그래, 네가 욕한 만큼 다 보여줄게' 둘로 나뉘는데, 음악의 경우 후자에 더 가까웠다고. 어릴 적에는 랩을 할 때 목을 긁어내는 식이었는데, 이것때문에 욕을 엄청 많이 먹었다. 이를 고친 후 데뷔한 거라 지금은 목 긁는 소리를 내며 랩하는 슈가를 보기 어렵다.[42] 하지만 솔로 믹스테입에서 볼 수 있듯이 조금은 다시 목을 긁어내며 랩을 하는 듯.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에서는 이전과 비슷한 톤과 플로우를 구사한다.

미디는 되게 어릴 때부터 했었지. 13살?

진짜 고생 많이 했었는데 어렸을 때는...

밥을 먹으면 버스를 탈 돈이 없었고

2천원짜리 자장면을 먹으면 버스를 못 타.

(그렇게 만든 곡을) 팔아도 돈은 못 받고, 떼 먹히고.

...

우리 같은 사람들은 열심히 할 수밖에 없어.

천재가 아닌 사람들은 열심히 해야지.

BTS COMEBACK SHOW 中

13세 때부터 미디 작업을 시작했다. 스튜디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작곡, 편곡을 익혔고, 그 덕분에 녹음 장비와 음향 장비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링크 고등학생 때는 학교 교가를 편곡하여 용돈벌이를 했다고 한다. 일본의 하루하나 인터뷰에 따르면 어렸을 때부터 음악을 한 반면에, 학창 시절 음악 과목은 잘하지 못했다고 한다. 교과서에 나와 있는 음악은 이건 이렇게 하는 거야, 라고 정해져 있어서 그게 싫었다고. 그래서 교과서로는 음악 공부는 하지 않고 방과후에 음악을 했다고 한다. 피아노 실력 또한 본인이 유튜브 독학으로 공부한 것.

프로듀서 미친감성은 BTS COMEBACK SHOW DNA에서 나온 슈가의 작업실을 보고 진짜로 곡을 쓰는 사람의 작업실이라고 평가 했다. 우선 포칼 Twin 6 Be, Amphion ONE18 스피커의[43] 사용을 보고 정말 제대로 하는 거라고 평가했다. 미친감성의 말에 따르면 포칼 Twin 6 Be는 저음이 좋고 Amphion ONE18은 뛰어난 해상력이 강점인데 둘을 번갈아가며 사용해서 하나의 스피커가 내는 소리에 익숙해져 소리가 이상해져도 모르고 넘어가는 일을 막아준다고 한다. 이외에도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Apollo FireWire, RME UFX 사용을 보고, 특히 UFX를 보고 사운드를 제대로 안다고 평가했다. 이외에도 Novation - mini DIVA 신디사이저, 개당 1200만원(!)의 NEUMANN U-45 콘덴서 마이크까지 장비 값만 3000만원은 나올것이며 스피커나 오디오 카드를 여러개를 쓰는데 겹치는 성향의 조합이 하나도 없으며 이런 조합을 구현하려면 정말 사운드를 제대로 알아야 한다고 평했다. 2021년에는 Barefoot MicroMain 26 (1조에 1950만원) 스피커도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 두번째 영상 댓글에 달린 아미들의 증언에 따르면 저 Barefoot 스피커를 사고 인스타에 '데헷~' 하고 기뻐하는 글을 올렸다고 하며 늘 새로운 장비를 사면 아미들에게 자랑하고 자신의 장비들을 친구라고 부를 정도로 아끼며 슈퍼스타가 되고 나서 좋은 점은 자기가 사고 싶은 장비를 마음껏 살 수 있는 것이라고 할 정도로 작업용 장비 구매에 돈을 아끼지 않는다.

데뷔 전 학생 때 당시 언더그라운드에서 gloss로 활동했고, 대표적인 활동으로 ADV 크루의 리플로우 곡 중 'Who am I'의 비트를 작곡했다.[44] 다만 이때는 gloss란 활동명을 쓰지 않고 본명을 그대로 사용했다. 대구에서 음악을 하던 시절은 매우 가난했다고 한다. 스튜디오에서 버는 수입으로는 식비와 교통비를 내기에도 벅찼다고 한다. 스튜디오 바로 앞에는 2천 원짜리 짜장면 집이 있었고, 한참을 걸어가면 천 원짜리 국수 집이 있었는데, 반대로 국수를 먹으면 집까지 버스를 타고 갈 수 있고 짜장면을 먹으면 두 시간 거리를 걸어가야 했기에 매일 고민했을 정도라고 한다.

데뷔 전 5.18 민주화운동을 주제로 한 곡을 프로듀싱한 경력이 있다. 곡의 제목은 518-062이며, 이 곡을 프로듀싱하던 당시 슈가는 고등학교 2학년이었다.#[45] 당시 글

데뷔 전 약 1~2년간 바스 아카데미에서 힙합 프로듀싱, 작곡 과목을 수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학원 측에서도 관련 내용으로 홍보를 하는 모양.

데뷔 전 조권의 뮤직비디오 'I'm da One'에 출연한 바 있다.

웃을 때 시원하게 열리는 입동굴이 매력적이다.입이 둥글게 열리며 잇몸까지 보이게 웃는것이 특징이다. 팬들이 혀앓이라고 부르는 일명 입술을 혀로 쓰는 것이 습관이다. 팬들이 입꾹꾹이라고 부르는 일명 윗입술과 아랫입술을 서로 누르는 행동이 습관이다.

직설적인 랩 가사와 강렬한 랩 스타일과는 상반되게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느낌의 외모이다.물만두. 하지만 최근들어 다이어트를 비롯한 외모변화로 차도남의 정석을 보여주고있다. 그렇기에 얼굴만 보고 '얘는 당연히 보컬이겠지' 했다가 후에 래퍼임을 알고 깜짝 놀라는 경우도 많다. 1993년생으로 2023년 기준 31세이고 동안이다.

멤버들 중에서 가장 피부가 하얀데, 방탄소년단 안에서만이 아니라 전체적인 한국인 평균 피부색과 비교해 봤을 때도 매우 하얗다. 슈가의 실물을 접한 사람들 말로는 '너무 하얘서 혼자서 조명을 3개는 더 켜 놓은 것 같다'는 말이 있을 정도. 주로 톤다운 메이크업[69]을 하기 때문에 간간히 실제 피부색과 차이나는 얼굴색을 발견할 수 있다. 참고하자 뿐만 아니라 화보집에서 얼굴, 손과 차이나는 피부 색이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또 슈가의 피부가 하얀것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가끔씩 댓글중 '윤기는 피부색이 하얀게 특징이니까 톤다운 안했으면 좋겠다'라는 말도 있다.

하얀 피부 덕에 화려한 색상의 헤어가 잘 어울린다. 때문에 그룹 안에서 머리색이 자주 바뀌는 멤버 중 한 명이다. 워낙 피부가 하얗고 깨끗한 탓에 어떤 색의 헤어든 다 소화해내서 팬들 사이에선 퍼스널 컬러 파괴자라고 불리기도 한다. 실제로 슈가의 퍼스널 컬러를 따지자면 데뷔 초의 주황, 붉은빛이 도는 브라운보다는 톤 다운된 자몽, 애쉬, 노란끼가 좀 섞인 민트, 자연 흑발 등이 잘 어울리는 것으로 볼 때 겨울 쿨로 추정된다.[70] 2015년 기준, 밝은 머리색으로 컨셉을 잡은 것 같다. I NEED U 활동 때는 멤버들에겐 상한 딸기색이라 놀림받는[71] 연분홍색, 쩔어 활동 때는 금발, 그리고 10월 26일 기준으로 다시 연분홍색으로 염색했지만 일주일 만에 색이 다 빠졌다. 이렇듯 하도 탈색을 많이 한 나머지 팬들 사이에선 헤어 에센스를 선물해야겠다는 얘기까지 나왔다. 두피가 너무 아파 자신에게 탈모가 생기면 빅히트에 청구할 거라고 한다. # 2016년 4월에는 은발과 회색의 어딘가 즈음의 색깔로 컴백했다. 이에 화양연화 시리즈 활동 때는 앨범색과 머리색을 일부러 맞춘 것 아니냐는 말이 나왔지만 모 인터뷰 포함 각종 방송에서 슈가 본인이 직접 아니라고 증언한 바 있다. 그러나 화양연화 pt.1 때는 노린 게 맞다고. 그리고 8월 16일 공개된 Agust D 뮤직비디오에서는 금발이 되었다. 팬들은 환호하면서도 머리카락이 가루가 되겠다며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2016년 정규 2집 컴백 때 검은 머리로 돌아왔다. 팬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고 본인도 뿌리염색을 계속 하지 않아도 된다며 만족해하는 인터뷰를 남겼다. #

특이하게도 눈매가 세모난데 이 탓에 닮은 꼴로 뷰티 유튜버인 라뮤끄가 자주 언급된다. 닮은 꼴로 화제가 되어 피 땀 눈물 컴백 당시 라뮤끄가 슈가 메이크업을 한 적이 있다. 라뮤끄의 슈가 메이크업 본인은 오른쪽 눈에만 아웃라인의 쌍꺼풀 선이 있어서, 주로 팬아트에서도 세모 눈에 오른쪽에만 있는 쌍꺼풀 선을 특징으로 잡아낸다. 이와 같은 세모 눈과 찹쌀떡스러운 얼굴의 묘한 조화로 생긴 별명으로는 세모라미, 심통난 찹쌀떡 등이 있다.

웃을 때 입매가 시원하게 찢어지며 생기는 입동굴이 심히 귀엽다. 웃었을 때 생기는 입동굴 탓에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인 어피치(특히 아기어피치)와 닮았다. 방탄소년단 팬이 '우리 애기어피치 ㅠㅠ 끙끙' 하면 십중팔구 주어는 슈가다. 때문에 팬사인회에서 팬들이 아기어피치 상품들을 선물하는 경우가 많다. 내가 덕질하는 게 슈가인지 아기어피치인지 아기어피치뿐만이 아니라 찹쌀떡스러운 얼굴에 점처럼 박힌 눈, 웃을 때 커다란 입인 캐릭터와 대체적으로 닮았다. [72] 또한 한때 팬들 사이에선 메타몽짤과 함께 야 호바 대란이 일어나기도 했다. 슈가와 싱크로율 100%인 메타몽과 말투가 잇 포인트다. 야 호바

라인과 콜라보한 캐릭터인 BT21[73]의 슈키[74] 또한 입동굴과 그로 인해 보이는 아기 같은 이빨이 강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가는 다리[75] 탓에 슈가의 체격 또한 왜소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방탄소년단 안에서 가장 마른 체중임에도 불구하고 어깨는 꽤나 다부진 편.[76] 덕분에 마른 하체임에도 넓은 어깨로 인해 그닥 왜소해 보이지 않는다. [77] 사실 슈가는 연습생 시절 멤버 피셜로 가장 덩치가 있는 멤버였다. 때문에 슈가는 자신의 키가 180까지 클 줄 알았다고. 허나 데뷔 전 오토바이 사고로 인해 어깨를 다치면서 운동을 하지 못해 근육이 빠졌다고 한다. [78]그러나 예전 덩치가 어디 가지는 않는다고 현재 어깨는 물론이며 흉통도 꽤 도톰한 편. 또한 승모근도 거의 없어 시원시원하게 떡 벌어지는 직각 어깨이기에 옷핏도 좋다. 턱선과 더불어 전체적인 몸 선이 각진 편. 하지만 I NEED U에서도 혼자 맞는 사이즈가 없어서 여성용 옷을 입기도 했고, 어떤 사진에선 여성용 구찌 옷을 입은 것으로 보아(그것도 여성용 블라우스) 작은 체구인 것 같기도 하다. 키를 생각해보면 못 할 것도 없지만... 미니미즈 이처럼 넓은 어깨라던가, 각진 하악이나 마디마디가 굵은 손가락처럼 얼굴 생김새와는 상반되는 반전 요소들을 지녔다.

2022년 들어 계속 머리카락을 길러 9월 말 기준 단발에 가까운 장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