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256기가 20만원대 구입후기

2022년9월7일 최근에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폰이 공개 되었습니다.

신규 아이폰으로 갈아탈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너무 좋은 소식이 아닐수 없었는데요.

정식적인 출시일이 오지도 않았는데 벌써 상당한 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었던 모델인만큼 어떤 종류의 스펙을 반영하고 나왔는지 궁금한데요.

가격은 물론이고, 색상 등의 기본 사항들과 공시지원금이 어떻게 나오는지 등에 따라 변하는 싸게사는법까지 제대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아이폰14 제품이 공표되고, 전에 나온 모델과 변화된 것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중 변화된 것들은 iPhone12, iPhone13 모델에 들어갔었던 미니 모델이 단종이라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플러스 모델을 넣게 되면 동일한 4가지 시리즈를 만든 것을 출시일부터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자급제 구입외에 기기변경 등 다양한 방식으로 iPhone으로 바꿔보고 싶은 이들의 눈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선차적으로 4가지 라인업 중 아이폰14 기본 시리즈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할께요.

출시 색상부터 확인해보면 퍼플, 블루,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프로덕트 레드까지 총 5가지의 컬러로 공개 된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보편적으로 매력적인 색깔을 볼 수 있기에 아무 색상을 선택하더라도 흡족하게 쓰실 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화이트, 블랙, 레드 색상을 제외한 나머지 퍼플, 블루는 새롭게 도입된 컬러로 부드러운 색감을 선보였는데요.

사이즈는 71.5 x 146.7 x 7.80mm 이며 중량은 172g 이라고 해요.

그러해서 한 손으로 핸드폰을 사용하셔도 크게 불편한 점들이 없는 것도 아주 좋은 점이라고 볼 수 있어요.

유사한 크기의 프로 라인업과 비교해보면 무게감이 보다 가볍기 때문에 이런 경우들도 마찬가지로 좋은 점이라고 할 수가 있어요.

디스플레이는 6.1인치인데요.

19.5:9 비율이 도입 되었다 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실 때도 불편을 느끼는 것도 그다지 없어요.

하지만 프로 라인업과 달리 60Hz 화면 주사율이 반영된게 아쉬운 부분이지만 하지만 몰두해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은 좋다고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아이폰14를 사고 싶어하는 분들이 크게 바라는 점이 카메라 렌즈가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요.

우선은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를 도입시켰는데요.

전면 카메라 역시 1,200만 화소를 반영해서 셀카 찍을때도 좀 더 정밀하게 촬영할 수 있어요.

카메라 화소만 살펴보면 생각보다 바뀐거는 없지만 카메라 크기가 전작과 따져보면 보다 커진 점들도 장점입니다.

카메라 센서가 커져서 좀 더 뚜렷한 촬영이 되는데요.

CCD의 크기가 커지니깐 빛을 받는 양들이 많아지면서 노이즈도 적어졌기 때문이예요.

그렇기에 고품질의 작품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HDR이 상시 사용되어 피부 색과, 명암비까지 자동적으로 조정해서 영상의 질을 높이려는 수정이 별로 필요 없는게 특징인데요.

배터리는 3,279mAh를 적용시켰습니다.

거기에 20W 유선 고속충전은 말할것도 없이 맥세이프를 이용한 15W 무선 충전도 가능한데요.

아이폰14 제품의 다양한 스펙을 따져보면 충돌 감지 그리고 긴급 전화 자동 발신 기능이 있어요.

관련 기능을 사용해 자동차사고 같은 경우를 알아낼 수 있고, 긴급전화까지 자동으로 발신해서 빠른 해결을 해주는 역할입니다.

아이폰14는 128기가, 256기가, 512기가 세가지 저장공간으로 형성되어 있어요.

SD카드를 통해 외장 메모리 확장은 안되므로 처음 구입하실 때 저장공간 고르는 일을 잘 하시는게 좋습니다.

애초에 넉넉한 공간이 필요하다면 가장 대용량 기기를 고르는 게 좋답니다.

아이폰14 기본 모델과 프로 제품과 가장 차이가 나는것은 프로세서이랍니다.

실제로 이전 시리즈까지는 기본급과 프로급의 차이를 두지 않고 똑같은 프로세서를 도입시켰는데요.

하지만 프로 시리즈에는 새로 나온 A16 바이오닉 칩을 반영하고, 기본 모델에는 먼저 나온 라인에 도입한 A15 바이오닉 칩을 탑재하며 급 나누기가 생겼습니다.

하지만 A15 바이오닉 칩이 탑재됐다고 하더라도 이용할 때 불편한 점은 없는데요.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반영된 프로세서와 비교를 한다해도 대략 20% 이상 더 높은 성능을 나타내는 프로세서이므로 고사양 게임 등을 쓰실 때도 큰 문제가 없답니다.

물론 새로 나온 A16 바이오닉 칩이 적용된 모델이 더 좋지만 출고가 자체만으로도 상당히 차이가 나서 굳이 사야하나?

하는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아이폰14 출고가를 보면 다른나라에서는 전에 나온 모델과 똑같은 값으로 책정되었지만 출시일을 기준으로 외환시세 등등의 중점으로 우리나라 판매 가격은 엄청나게 증가했는데요.

128기가 상품이 125만원, 256기가 상품이 140만원, 거기에 512기가 제품은 170만원, 대충 20만원 정도 높아진 걸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자급제로 구매하는 것이 더 유리할 거라는 느낌에 자급제 판매 가격을 알아보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렇지만 자급제 할인가 역시 그렇게 많지 않기에 오히려 SK, KT, LG 등의 통신사를 통해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 지원을 받고 사는 것이 더욱 유리할 수 있을겁니다.

그중 기기변경을 생각하신다면 자급제 구매 가 아닌 온라인 스마트폰 천국 등을 활용해서 바꾸는게 좋은데요.

할인지원은 물론 구매 사은품들도 받아 올 수 있답니다.

거기다 최저가탐정 같은 휴대전화 메카인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SKT 기기변경 등으로 바꾸더라도 아이폰14 256기가 가격을 2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고 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지원을 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