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pro 데저트 티타늄 개봉기 대만족!

아이폰16 pro 데저트 티타늄 개봉기 대만족!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16 pro 데저트 티타늄 색상을 수령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전예약을 할 때 화이트 색상과 정말 많은 고민을 했는데, 화이트 티타늄은 무채색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보통의 스마트폰에서 흔히 볼 수 있던 뻔한 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이후부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화이트/실버/블랙 무채색이 아닌 해당 버전의 시그니처 색상을 구매하고 있는데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어짜피 케이스를 씌우고 사용한다면 색상에 상관없이 원하는대로 꾸밀 수 있다보니 큰 영향을 받지도 않고요.

그래서 이번에 아이폰16 pro를 구매할 때 색상과 상관없이 가장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데저트 티타늄 128GB를 구매했습니다.

9월 20일 오후, 여의도 IFC몰에 있는 애플스토어 방문하여 직접 수령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사이트에 상관없이 가격이 대부분 동일하다보니, 가장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방문한 당일 정말 많은 분들이 사전예약 수령하기 위해 대기하고 계시더라고요.

기분 좋은 색상, 데저트 티타늄

일단 개봉하면서 아이폰16 PRO 데저트 티타늄 첫 인상은 정말 좋았습니다.

완전히 골드가 아닌 핑크빛이 도는 로즈골드에 가까운 색상이거든요. 특히 후면의 색상은 핑크 물방울을 하나 떨어뜨린 느낌으로 파스텔톤으로 약간 19호 파운데이션 색이랑 비슷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애플 로고도 빤짝거리니 너무 이쁘고, 카메라 테두리도 옆면 티타늄과 동일한 색상으로 일체감이 느껴집니다.

옆면은 빛이 적을 때는 일반적인 골드처럼 느껴지는데 빛을 받으면 핑크톤이 부각되면서 후면과 잘 어울리는 핑크골드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사실 출시 전부터 언팩 행사까지, 데저트 티타늄은 다른 색상들에 비해 확실히 호불호가 갈렸는데요. 실제로 직접 보면 정말로 이쁩니다.

제가 직접 수령하기 전, 매장에서 새로나온 아이폰들을 구경하는데 주변 사람들도 아이폰16 pro 데저트 티타늄 색상에 대한 평가는 상당히 긍정적이었습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남성분들이 사용하기에도 좋고, 핑크톤이 들어가있다보니 여성분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은 색상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아이폰16 시리즈에 처음으로 추가된 카메라 버튼이 가장 궁금했는데요.

생각보다 작동감이 그렇게 좋진 못했습니다. 제가 가장 기대했던 것은 버튼 위에 손을 올리고 좌우로 스와이프하면 줌이 빠르게 확대 및 축소되길 원했는데 직접 사용해보면 작동감이 별로입니다.

다소 아쉬운 카메라 버튼

뭔가 부드럽게 줌이 되는 것이 아니라 살짝 느린 컴퓨터 사용하는 느낌이랄까요? 원하는 줌배율로 설정하기가 생각보다 쾌적한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또한, 아직 반셔터 기능을 활용할 수 없다는 부분도 아쉬웠어요. DSLR 또는 미러리스 카메라처럼 셔터를 살짝 누르면 초점과 노출이 고정되는 반셔터 기능은 추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확실히 처음 사용하면 뭔가 적응하기에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다만 줌배율 조절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조금은 부드럽게 변경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외에는 기존 사용하던 아이폰을 iOS18로 업데이트 했다면 대부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라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은 없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아직 애플 인텔리전스 기능을 언제 사용할 수 있을지 알려진 것도 없기 때문에 여러모로 아이폰16 시리즈 구매에 대한 메리트는 국내에서는 많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이폰15 프로와 비교했을 때 아이폰16 pro 모델이 길이가 조금 더 길어졌다는 점, 그리고 베젤이 얇아졌다는 부분이 가장 크게 체감되는 변경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역시 최고의 게임 성능, 원신 머신!

그리고 자주 플레이하는 원신 그리고 명조와 같은 고사양 게임들을 구동해봤는데요. 60프레임은 확실하게 방어해주는 느낌이고 120프레임은 상황마다 프레임드랍이 살짝 발생했습니다.

확실히 아이폰15 프로와 비교했을 때 체감 성능은 크지 않았지만 조금 더 부드럽게 구동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발열 같은 경우에는 15프로도 iOS18 업데이트 이후 많이 줄어들어 비슷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아이폰15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굳이 16으로 변경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14시리즈 이전 모델들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iOS18업데이트를 지원하는 기기라면 OS 먼저 업데이트 해보고 괜찮다면 계속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14이전 모델들은 라이트닝 충전단자인 만큼, C-type이 간절하시다면 16으로 변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아이폰16 pro 데저트 티타늄 개봉기를 보여드렸는데요.

놀라운 혁신은 없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성능 및 최적화, 색상 면에서 여러모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혹시라도 데저트 티타늄 색상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