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연동으로 문자 전화받기
애플 기기의 연동성은 이미 유명하죠. 몇 가지 설정만 해주면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은 별도의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아이패드와 맥북, 아이맥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동의 영역을 확장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폰 아이패드를 연동해서 문자와 전화받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제 아이패드로 작업하고 있을 때, 아이폰은 안 봐도 괜찮습니다..! 셀룰러 모델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모델도 말이죠.
다만 iPad에서 동일한 Apple ID로 iMessage에 로그인해야 하니 이 부분은 미리 체크해 보시고요.
아이폰 설정을 열어 아래로 드래그하면 메시지 항목이 보일 겁니다. 탭 해주세요.
여기에서 iMessage를 활성화시켜주세요. 그럼 아래 몇 가지 항목이 더 나타나게 됩니다.
그중에서 문자 메시지 전달로 이동해 주세요.
그럼 어떤 기기로 연동할 건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기기만 활성화해주면 끝이에요. 간단하죠?
아이클라우드에 문자가 저장되어 있고 키 체인이 켜져 있으며 애플 ID에 이중 인증을 사용하고 있다면, 문자 내역 또한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아이폰과 연동 설정을 해주면 아이패드에서 전화를 받을 수도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보여드릴게요.
[아이폰 설정 - 전화 - 다른 기기에서의 통화 - 아이패드 활성화]를 순서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전화 설정도 간단해요.
사실상 아이패드에서 해야 할 일은 동일한 애플 아이디를 이용해 로그인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그 외에는 아이폰에서 설정해 주면 되고요.
저는 요즘 아이패드보다 아이맥을 사용할 때가 더 많아 문자를 연동해두었습니다. 당연히 스마트폰 잡고 타이핑하는 것보다 키보드로 하는 게 더 빨라서 편하더라고요.
iPad로 작업을 많이 한다면 중간에 스마트폰 보기 불편할 때도 있을 거예요. 이렇게 아이폰과 연동하면 아이패드에서 문자와 전화를 받을 수 있으니 한번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