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공시지원금 인상 가격 변화 분석
LGU+와 SK에 이어 KT를 마지막으로 애플의 아이폰14 공시지원금 인상 소식이 전해졌는 데요. 지원금 인상으로 인한 아이폰14 가격 변화는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 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는 지원금이 원래 낮은 모델이라는 인식이 강해 개통시 통신사에서 할인해주는 공시지원금이 아닌 선택약정할인을 받으시는 분들이 훨씬 많으신데요.
통신사들과 삼성전자가 갤럭시S22 시리즈의 지원금을 강화하면서 줄어든 수요를 끌어올리기 위한 방안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쉬운 점은 전 시리즈가 아닌 기본형 모델과 플러스 모델만 인상되었다는 점인데요.
아이폰14 프로 모델과 프로맥스 모델은 출시당시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재고가 부족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재고가 많고 판매량이 적은일반 모델들만 올린 것 같습니다.
이유가 어찌되었든 사용장의 입장에서는 금전적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에 환영할 일인건 분명합니다. 더군다나 아직 아이폰13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은 낮은 상태이기 때문에 두 모델중 어떤걸로 할지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결정이 더 쉬워질 것 같습니다.
작년 출시 당시 기존보다 출고가가 높게 책정되면서 구입을 미루고 계셨던 분들은 이번기회에 변경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대리점이나 일반 매장에서 개통하는경우 별도의 추가할인을 받을 수 없는데요.
온라인을 이용하면 훨씬 더 저렴하게 바꿔보실 수 가있습니다. 스마트폰 전문 카페인 맘스폰에서는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 외에 추가로 즉시할인을 제공하고 있어서 더 부담을낮출 수 있습니다.
128기가 기준으로 기본모델 출고가는 124만원,플러스 모델은 134만원으로 출시했는데요. 실제 구입시 들어가는 비용을 보면 요금제에 따라 차이는 있기만 아이폰14 10만원대, 아이폰14플러스 20만원대로 굉장히 저렴해졌습니다.
프로모델과 프로맥스 모델에만 다이나믹 아일 랜드와 A16바이오닉 AP가 적용된건 아쉬운부
분이지만 가성비면에서 봤을때는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아이폰을 처음사용해보시는 분들이나 사회초년생, 중고등학생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 발품팔면서 비교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빼놓지 말고 한번 확인해보세요.
아이폰14 공시지원금 인상 된 효과를 톡톡히보실 수 있으실테니 가격 확인하신 후 변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