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플러스 프로덕트 레드 중고폰으로 구입한 이유
세컨폰으로 사용 중인 아이폰6s가 점점 버벅거리고 배터리 효율까지 떨어져 더 이상 사용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iOS 15.6.1까지 업데이트 지원은 되고 있지만 배터리 광탈이라 여기까지인거 같습니다. ^^;
최근 애플 아이폰14, 아이폰14프로맥스가 발표되었는데요 성능 등에서는 아쉬움이 없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상당한 아쉬움이 남는데요 그래서 세컨폰으로 쓸만한 아이폰을 찾다 이번에 아이폰8 플러스 프로덕트 레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출시일은 2018년 4월 국내 출시되었으며 출고가는 107만원으로 지금 아이폰과 비교하면 비교적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5.5인치), 아이폰12 미니(5.4인치), 아이폰6s(4.7인치) 비교사진입니다.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한정판 컬러라는 점과 듀얼렌즈 탑재인데요 요즘 출시하는 신형 아이폰에 비해 광각렌즈 부재는 큰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외형적으로는 이쁘기 때문에 용서되더라고요
그리고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부터 무선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의 편의성이 한몫합니다. 그동안 아이폰6s를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하면서 불편함이 상당했죠!!
기존에 사용했던 나노유심을 그대로 옮겨 사용 중입니다.
중고폰이라 강화유리필름과 케이스가 없는 상태라 로켓배송으로 구입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7플러스와는 호환되며 필름컬러는 블랙입니다.
강화유리필름은 총 2장, 클리닝 키트 2개 세트가 들어 있습니다. 강화유리 부착 시 필요한 클리닝 키트를 개봉하면 클리너천, WET 클리너, 먼지 제거 스티커 등을 볼 수 있으며 장착 전 설명서 내용을 보고 그대로 진행하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를 부착하기 전 WET 클리너로 액정화면을 깨끗이 닦아낸 후 강화유리 뒷면 필름을 벗겨냅니다. 아이폰 화면 위아래 좌우측 간격을 잘 보고 그대로 올려주고 가운데 부분을 살짝 눌러주면 자동 부착됩니다.
풀커버 강화유리필름이라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꽉 들어찬 모습입니다. 간격은 잘 맞춰 부착해 거의 완벽히다고 할 수 있고요 부착 시 발생한 기포는 1~2일이면 사라지기 때문에 그대로 두면 됩니다.
필름 부착 후 이번에는 전용케이스 장착입니다. 맥세이프 케이스와 고민하다 말 그대로 세컨폰으로 사용할거라 신지모루 에어클로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단단한 하드 PC 소재와 부드러운 TPU 소재를 사용해 보호성을 겸비하면서 유연성까지 갖추고 있는 제품으로 실제 장착해보니 만족스럽더라고요 특히 풀커버 강화유리필름이 부착된 상태에서 이 케이스를 선택했는데 필름 들뜸 현상이 없어 일단 합격입니다.
카툭튀 방지를 통해 이렇게 카메라 보호도 가능하기 때문에 완성도는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측면부는 신지모루 로고가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를 씌우면 그립감이 떨어지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충격방지 및 스크래치 방지를 생각한다면 케이스 장착은 필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8 플러스 배터리 성능 상태는 79%입니다. 그래서인지 완충 후 사용해도 배터리 소모가 상당히 빨라 체크해보니 서비스센터에서는 80% 아래면 교체를 권장하더라고요
배터리 교체 비용은 애플공식 서비스센터에서는 59,400원이지만 다른 서비스센터는 66,000원~67,000원으로 가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조금 더 사용해보고 배터리 교체를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아이폰 기종 중에 아이폰8,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SE2, 아이폰11프로 등은 출시한지 2~4년된 제품입니다. 여전히 iOS를 지원하며 세컨폰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하기 때문에 신제품 구입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위 라인업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