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플러스 128기가 40만원대 구매후기
아이폰을 쓰는 분들 중에서 넓직한 화면을 좋아하지만 프로 맥스 말고는 적절한 게 없는 까닭에 아쉬움을 표했던 분들에게 굉장히 알맞은 폰인 아이폰14 플러스가 공개됐어요.
출시일을 앞두고 일반 폰의 기능을 이용 가능하면서도 넓은 화면을 장착하여 관심을 모았던 이 모델의 스펙, 가격, 색상 등과 같은 정보를 공유해드릴게요.
iPhone12, 13 라인까지 있던 미니 기종이 단종되면서 PLUS 모델이 새로 만들어졌어요.
아이폰14 플러스 기기는 아이폰8 이후로 단종되었다가 오랜만에 만들어지며 부활을 알렸는데요.
이전까지는 넓직한 화면을 쓰고싶었던 이용자들은 화면이 가장 큰 모델인 프로 맥스만 선택할 수 있었는데 오히려 과도한 스펙에 비싼 금액을 지불해야 해서 부담이 느껴졌던 이용자들에게 아이폰14 PLUS 라인의 등장이 정말 고대하던 소식일겁니다.
아이폰14 플러스 크기의 경우 78.1 x 160.8 x 7.8mm 이고 무게의 경우 203g으로 프로 맥스와 비교해서 살펴보면 크기는 비슷하지만 무게는 더욱 가벼워요.
디스플레이는 6.7인치이며, 19.5:9 비율 2778 x 1284 해상도를 탑재했어요.
또한 60Hz 주사율을 지원해요.
아이폰14 PLUS 색상은 기본 라인업과 동일한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프로덕트 레드, 퍼플, 블루까지 5가지입니다.
핸드폰 후면이 무광인 프로 기기와 다르게 일반 기종은 유광으로 만들어졌답니다.
흠 잡을 곳 없이 깔끔한 색상으로 구성되었고, 기본 색상으로 동일하게 제작된 화이트, 블랙, 레드 말고 블루, 퍼플 색상의 경우엔 새로 나온 색깔로 소프트함과 동시에 깨끗한 색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플러스 카메라 스펙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기본 라인과 다를 바 없이 후면 카메라의 경우 듀얼 렌즈가 사용됐어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사용했습니다.
이전 시리즈와 비교하자면 카메라 크기가 비교적 증가하면서 들어간 카메라 센서 역시 커졌답니다.
CCD의 크기가 커지면서 빛을 받아들이는 양 또한 더욱 늘어났고 이 덕분에 노이즈가 줄어 보다 더 깨끗한 사진을 볼 수 있어요.
HDR이 상시 활성화되니 명암비 조절이 자동으로 되며 피부톤 역시 조절할 수 있어 훨씬 더 좋은 퀄리티의 사진을 얻고자 별도로 조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전면 카메라의 경우 1,200만 화소를 사용했고, 트루 뎁스 카메라 시스템 덕분에 페이스 I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플러스는 128기가, 256기가, 512기가 3가지 저장용량으로 제작됐어요.
외장 메모리는 사용할 수 없어서 애초에 구입할 때 어떤 저장용량이 괜찮을지 신중히 고르는 게 중요해보여요.
내 사용 패턴을 확인하고 저장공간을 고르면 도움이 될 겁니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큰 만큼 배터리 용량까지 기본 기기보다 더욱더 큰데요.
아이폰14 PLUS에는 4,325mAh 배터리를 탑재해서 충전을 해야 한다는 부담없이 넉넉히 사용 가능해요.
유선 고속충전은 27W를 지원하고 또 무선 고속충전은 맥세이프를 이용할 경우 15W 속도로 충전되고 일반 무선충전의 경우 7.5W 스피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출시일 이후로 여러가지 이슈로 대두되는 것들 중에서도 제일 큰 이슈를 뽑자면 AP 인 듯 해요.
이전 기기까지는 기본 라인과 프로 라인업 모두 아예 같은 프로세서를 사용했지만 이번 14 시리즈부터는 급나누기를 좀 더 심화하며, 프로 기종에는 A16 바이오닉 칩을 넣었고 기본 라인업에는 이전 기기에 들어갔던 A15 바이오닉 칩을 사용했어요.
A15 바이오닉 칩은 이전 모델인 iPhone13 라인에 탑재된 칩셋이라 스펙에 대해서 의문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치만 곧바로 쓰더라도 하나도 부담없는 이유가 뭐냐면 바로 A15 바이오닉 칩이 본래 잘 나온 칩이라서 그렇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탑재된 프로세서와 비교했을 때, 약 20% 가량의 높은 성능을 겸비하며 앱을 사용할 때 버벅거림 없이 스무스하게 사용 가능하답니다.
이로 인해서 아이폰14 PLUS를 써도 고사양 게임을 충분히 할 수 있어요.
또한 이번 기기에 사용된 특별한 기능을 뽑자면 충돌 감지 및 긴급 전화 자동 발신 기능입니다.
전방, 후방, 측면, 그리고 전복 등 충격이 있다고 판단 되는 상황이라면 즉시 긴급 구조 요청을 해줘요.
만에 하나 큰 사고가 발생했을 때 매우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폰14 플러스 출고가는 어느 정도 됐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얼마 전에 출시된 기종이라 금액에 대한 궁금하실텐데 128기가 모델이 135만원, 256기가 모델이 150만원, 512기가 모델은 18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다만 환율이 올라 더 많이 주고 구입해야 하는 게 너무 아쉬워요.
차라리 자급제 모델을 사는 게 저렴하겠다며 검색해보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하지만 자급제 폰은 할인율이 딱히 높지 않은 편이라 이것보단 공시지원금 혹은 선택약정 할인을 적용받아 바꾸는 게 훨씬 현명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특별히 기기변경을 하고자 한다면 자급제 폰을 구입하기보다 온라인 성지에 가서 구입하는 게 보다 더 저렴해요.
그 중에서도 모모폰 같은 온라인 성지를 찾아가면 4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사은품을 양껏 받아갈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출시일부터 재고 문제로 인해 대기 기간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아이폰14 PLUS 전 색상, 용량을 곧바로 받을 수 있으니 가급적 빨리 기기변경 하고 싶은 분들은 모모폰을 이용할 것을 추천할게요. 마지막으로 모모폰에서 인터넷까지 함께 가입할 경우 최대 60만원의 현금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인터넷도 함께 가입도 알아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