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갤럭시폰) 사용자 아이폰se3 중고 자급제 저렴한 가격에 구입,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알남입니다.

얼마전에 아이패드를 구입했더랬죠. 아이패드를 사용하다보니까 어느새인가 IOS에 익숙 해지더라구요. 이전에도 아이폰SE2를 구입하기는 했었는데요. 적응에 실패하고 구입한 가격에 판매를 했었어요. 이번에도 아이폰을 사용해보기 위해서 중고제품을 저렴하게 구입 했어요. 무려 128기가 제품을 33만원에 구입했죠. 보통 128기가 경우에 이것보다 더 비싼데 아주 저렴해서 그냥 가지고 왔어요. 적응실패로 다시 판매를 해도 이 가격은 받 을수 있으니까요. 사용하기 하나씩 알려드릴께요

불편한점은요?

홈버튼과,뒤로가기아이폰을 사용하기 전에 가장 우려가 되었던 점이 바로 뒤로가기가 없다는 것이 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SE제품을 제외하고 홈버튼이 없지요. 저는 안드로이드 사용가로 홈버튼이 필수라고 생각했어요. 안드로이드에서도 제스처를 적용해사용을 해보았는데요. 도저히 사용을 할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SE3를 구입했는데. 홈버튼이 있고, 스마트폰이 작아서 뒤로가기도 굉장히 편리 합니다.

삼성페이가 없어서 불편해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의 경우에 어디를 가던지 삼성페이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가 안되는 곳이 없어요. 하지만 아이폰은 카드들고 다녀야 되는것 같더라구요. 페이와 카카오페이도 일부 매장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복불복이 심합니다. 그래서 카드케이스를 구입했어요.

배터리가 생각보다 작네요. 아이폰SE3에서 사람들이 가장 불편해 하는것이 배터리라고 하더라구요. 게임이나 인터넷 그리고 다른것을 많이 하면 불편할것 같아요. 하지만 하루 사용하기에는 적당하다는 생각입니다. 보조배터리 들고 다니면 충전도 굉장히 빨라요.

해상도가 매우 낮아요. 제가 사용하던 퀀텀2와 아이폰SE3를 같이 보면 퀀텀2의 화질이 이렇게 좋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아마도 적응을 하겠지요.

편한점은요?

아무래도 작은 사이즈 같아요. 호주머니에 넣기도 편하고, 들고 다니기도 편해요. 큰것만 사용하다가 작은것을 사용하니까 너무 편하네요. 그래서 요즘에 보이는것이 갤럭시S22입니다. 아이폰의 불편한점을 없애고, 사용하기에 최적의 사이즈 인것같아요. 한손으로 타자치는것 홈화면의 터치 댑부분이 다되요. 편합니다.

속도가 빨라요. 아무래도 애플의 최신 AP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반응속도와 잔렉이 없어서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요. 퀀텀2도 굉장히 빠른 스마트폰인데요. 그것보다 반응이 더 빨라요. AP도 좋고, 램도 4GB가 탑재되어 있어서 그런것 같아요.

좋은점은요?

제가 아이폰을 구입한 이유는 바로 스마트폰 중독이에요. 큰화면으로 유튜브보고, 큰화면으로 웹툰하고, 쇼핑하고 정말 할 수 있는것이 많은 세상이에요. 아마도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이유가 큰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작은 스마트폰을 찾다가 아이폰SE3를 선택 했어요.

확실히 밖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빈도가 줄었어요. 이유는 간단하죠. 화면이 작아서 오래쳐다보기에도 불편하고, 화질이 좋지 않아서 보는 맛도 떨어지죠. 그리고 배터리가 작아서 게임같은것을 하기에는 많이 부족하죠.

이것은 개인적인 사정인데요. 애플계정으로 결제가 되지 않아요. 결제를 하려고 하면 등록을 하라고 하는데. 등록을 하면 절차가 마무리가 안되고, 또 결제가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귀찮아서 그냥 사용하는데. 안드로이드 사용 할 때에는 웹툰 결제 해서 많이 봣었는데. 이제는 결제가 안되서 그냥 안보게 되요. ㅋㅋㅋ. 귀차니즘 쩌는것 같아요.

총평?

67만원 정가주고 구입했다면 별로라고 생각하겠지만, 33만원이라는 가격은 충분히 만족도가 놓아요. 스마트폰 중독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저처럼 아이폰SE3 구입해보세요. 확실히 사용하는 빈도가 줄어들어요.

나의 의지로 무엇을 조절하는 것은 굉장히 힘든 일이에요. 결국은 외부의 환경을 바꾸는 것 이외에는 답이 없어요. 사람의 의지는 한계가 있으니까요. 사실 폴더폰 구입하고 싶었는데. 폴더폰은 판매를 하지 않더라구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