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맥스 가격 크기 둘 다 묵직하다

근래들어 넷플릭스 시청하게되는 시간이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큰 스마트폰에 눈길이 가네요. 애플 제품 중에선 아이폰14 프로맥스 크기가 가장 크다고 해서 유독 더 관심이 갔구요. 오늘은 무게, 크기, 해상도, 재질 등 디테일한 내용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시죠.

먼저, 크기를 살펴보면요 세로 16.07cm, 가로 7.76cm, 두께 7.85mm로 얇고 커다랍니다. 단순 비교로 6.8인치 디스플레이를 가진 S23 울트라 모델과 유사한 사이즈이구요. 가로는 거의 비슷하며 세로 부분은 살짝 작습니다.

화면 대각선 방향 길이는 17cm 정도로 여성 손 크기 정도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편하실거에요.

이런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서 아이폰14 프로맥스 무게가 240g으로 마냥 가볍지만은 않구요. 장기간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사용한다면 자칫 손목 통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높으니 주의가 필요하구요. 단지 크기만 큰게 아니라,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하고, 고강도 글래스, 큰 크기를 가진 카메라를 탑재하게 되면서 동일 사이즈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무거운 편이에요.

디스플레이 화질은 2796 x 1290 까지 가능해서 생생한 스트리밍을 감상할 수 있어요. 제가 가장 눈여겨 보는 요소 중 하나가 영상 몰입도인데 Super Retina XDR OLED 패널이 탑재돼 있어서 영상을 볼 때 어두운 부분 등을 잘 캐치해서 보여줍니다.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는 패드를 들고가기 어려울 때 스마트폰으로 시청하는 경우가 많아서 유리합니다.

내부 메모리는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다만, 아이폰은 용량에 따라서 금액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잘 고민해서 선택해야 하구요. 아래에 있는 용량에는 128G이구요. 다음으로는 256GB, 512GB 그리고 마지막으로 1TB까지 가능합니다.

이렇게 아이폰14 프로맥스 스펙 중 크기와 무게에 대해서 살펴보았어요. 간단히 정리하자면 크고 무겁고 튼튼하다 입니다. 화면이 크니까 영상 몰입도 등 여러 장점들이 존재하는 동시에 무게감이나, 휴대성 면에서는 떨어지는 면을 보여줍니다.

다음으로는 카메라를 함께 살펴보시죠.

카메라에는 아이폰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고화소 메인 카메라(48MP)가 처음으로 탑재되었어요. 전작이었던 13 Pro Max 모델에서 메인 카메라가 12MP에 불과했다는것과 비교해보면 상당히 많은 발전이 있었다고 볼 수 있죠. 이 외에도 초광각 카메라(12MP), 망원 카메라(12MP) 등이 탑재되면서 전문가 처럼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특히 강화된 부분은 망원 카메라를 활용한 줌 기능이에요. 갤럭시 모델과 아이폰 모델 카메라의 큰 차이점은 '줌' 기능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번에는 최대 15배 까지 줌 인이 가능해서 멀리 있는 사물도 코 앞에 있는 듯 찍을 수 있죠. 그렇지만 줌 기능만을 본다면 더 성능이 뛰어난 갤럭시가 낫지 않을까 싶네요.

잠금해제 방식은 기존처럼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구요. 3D 터치는 부활되지는 못했습니다. 배터리 효율 면에서는 굉장히 높아졌어요. 최대 29시간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한건데. 이론상으로 하루 24시간 내내 보더라도 배터리가 넘쳐난다는 뜻이에요. 물론 실제 사용할때는 그 정도까지는 아닐 수 있지만, 굉장히 오래가는건 분명합니다.

애플 강점 중 하나가 프로세서에 있는데 이번에 탑재된 A16 Bionic 칩셋이 단순히 성능만 향상시키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배터리 사용할 때 효율도 높아지게 하고 카메라를 찍고 나서 후보정 처리가 들어가게 되는데, 그런 기능도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이제 중요한 내용을 살펴볼까요. 아이폰14 프로맥스 가격이에요. 각 용량 별로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 128GB : 1,749,000원 / 256GB : 1,892,000원 / 512GB : 2,200,000원 / 1 TB : 2,497,000원

말 그대로 사악한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 기술력이 총동원 되어 만들어진 제품이라 금액 면으로는 타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압도적으로 비쌉니다. 원래 금액도 낮지는 않았는데, 이번에 물가가 오르면서 갑자기 폭증하는 바람에 사려고 하면 부담이 크더라구요.

그래서 이제는 어떻게 사면 더 싼 값에 구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일단은 통신사에서 챙겨주는 약정 혜택을 노려보는 방법이에요. 두 가지 약정이 존재하는데 하나는 단말기 대금을 일부 지원해주는 '공시지원금' 약정 그리고 두 번째로는 통신요금 일부를 감면해주는 '선택약정'이에요. 한국 통신 3사 (SK/KT/LG)를 통해 진행하면 어느 곳에 가든 받을 수 있구요. 아이폰14 프로맥스 가격은 공시지원금이 얼마 나오지 않는 관계로 선택약정 방식이 현재는 더 유리합니다.

두 가지 약정을 중복으로 받을 수는 없는가 하고 물어보신다면,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약정은 한 종류만 선택 가능하구요. 또 약정기간 끝난 이후에는 선택약정은 걸 수 있지만 공시지원금 약정은 다시 받지는 못합니다. 이런 특징들이 있어서 미리 공부해 볼 필요가 있죠.

추가적으로 지급 받을 수 있는건 판매점에서 제공하는 보조금 혜택이에요. 통신사 지원금에 더해서 싸다구버스폰은 고객들을 위한 특별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어서 원래 구매할 수 있는 금액보다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고 해요. 온라인 성지점이라고 불리우는 이유겠지요.

이렇듯 꼼꼼하게 알아보면 알아 볼 수록 더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루트를 잘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아래 성지 좌표 드리며 물러가볼게요

※ 업체에게 소정의 원교료를 지급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