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누끼따기 클릭 한 번으로 쉽게 할 수 있어요

iOS 16 정식 릴리즈가 9월 13일에 예정이 되어 있죠. 저는 버전 대응을 위해 iOS 16 개발자 베타부터 계속 사용을 해오고 있었는데 iOS16의 누끼따기가 추가되어서 이번 시간에 소개를 시켜드리려고 해요. 아직까지는 베타 사용자분들만 가능하지만 정식 업데이트가 되면 다들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보시고 따라해 보시면 어떨까요?

아이폰 누끼따기 (iOS16 이상부터 가능)

누끼따기를 애플에서 주요한 기능으로 발표를 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메모나 일기, 노트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우선 누끼를 따기 위해서는 누끼 따는 피사체가 배경과 어느정도 구분이 되는 상태여야지 가능합니다. 사진, 스크린샷, 훑어보기, Safari, 파일 앱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꼭 사진앱이 아니어도 동작한다는 사실이 놀랍네요. 브라우저 또한 꼭 사파리가 아니어도 동작을 합니다.

따는 방법은 사실 별거 없어요. 그냥 아이폰에서 누끼를 따고 싶은 피사체를 꾹 누르고 있으면 알아서 누끼가 따집니다.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영상을 보시는게 이해가 더 쉬우실 것 같아요.

놀라운 사실은 동영상에서도 누끼가 따진다는 점입니다. 아이폰이 이런 세세한 부분들을 정말 잘 만들고 관리하는 것 같아요. 동영상에서 원하는 부분에서 일시정지하고, 사진과 동일하게 누끼를 따게 되면 마법같이 누끼가 따집니다.

누끼 딴 파일 사용하기

이렇게 따진 누끼는 메모장이나 맥북, 아이패드 등에 붙여넣어서 사용할 수가 있어요. 저는 주로 맥북에 붙여넣거나 카카오톡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전송할 때 이 기능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