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가 메이튼의 무선 아이폰 카플레이를 만나 더 편해졌어요

최근 친구의 차를 타면서 큰 놀라움을 겪은 적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에 타자마자 애플 카플레이(Carplay)가 연결되었던 것입니다.

이게 뭐냐고 물어보니 BMW와 신형 벤츠만 오로지 무선으로 카플레이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 번도 부끄럽지 않던 나의 차 그랜저 저런 작은 기술에 무너질 수 없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유선을 무선으로 바꿔주는 장치가 있으며 내가 신뢰하는 기업 중 하나인 메이튼에서 애플 무선 카플레이 동글이 출시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역시 인간은 언제나 답을 찾아냅니다.

언박싱

제품이 도착하고 바로 언박싱을 진행했습니다.

제품은 굉장히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와 연결선 2개 그리고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전 차는 USB-A 타입만 있으며, 요새 출시하는 차는 USB-C 타입으로 구성되는데 이 2가지 모두 타입을 대응할 수 있도록 2가지 연결 타입을 모두 제공해 줘서 역시 메이튼이랑 생각이 듭니다.

연결 및 사용법

해당 제품은 사용하기 정말 편합니다.

우선 차에 시거잭이 아닌 메인보드와 연결되는 USB 단자에 제품을 연결시킵니다.

다음으로 블루투스로 연결을 하면 됩니다. 참 쉽죠?

(와이파이를 활용한다고 하니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모두 켜둔 상태로 연결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사용하며 느낀 장점

우선 차량 환경이 너무 깔끔해졌습니다.

블로그 블레오님 자료

기존에는 하단 사진과 같이 각종 조절 장치가 있는 센터페시아 하단에 있는 USB 포트에 유선을 연결하는 게 보통의 연결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콘솔박스에 메이튼 무선 카플레이 동글을 넣어놓고 사용하니 차량 내부가 깔끔해져 너무나 기분이 좋습니다.

콘솔박스 내부에 메이튼

선으로 지저분해진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휴대폰을 차를 타며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고 자동으로 연결된다는 점은 편함을 넘어서 혁신으로 느껴졌습니다.

최근에 맥도날드도 애플 페이가 되어 휴대폰으로 결제를 자주 갑니다. 기존에는 유선으로 연결된 선을 빼서 결제를 했다면 지금은 유선을 빼지 않고 당당하게 휴대폰을 들이밉니다.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에서도 전혀 연결에 끊김이 없이 상용할 수 있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조만간 애플 페이가 주차장 결제도 가능하게 된다면 편해지는 환경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팅속도

아이폰을 유선으로 연결하면 분명 빠르게 연결이 됩니다. 그러나 무선으로 하면 약 15초 정도면 Car play가 인식되고 약 26초 정도면 완벽하게 작동됩니다. 시동을 걸고 안전벨트를 매고 옷매무새를 만지고 핸들을 잡으면 딱 그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생각보다 빠른 연결로 사용에는 전혀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무선 충전

사실 무선 충전기가 이 제품 덕분에 진정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기존에 카플레이를 사용하기 위해 유선으로 연결했고 이미 충전이 되기 때문에 무선 충전기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이제는 카플레이를 무선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무선 충전도 필요한 상황이 만들어졌습니다.

메이튼 사의 무선 충전기 제품 리뷰 링크

오늘은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중 괜찮은 제품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데스크 용으로 무선 충전기가 ...

blog.korea-iphone.com

마무리

메이튼의 아이폰 무선 카플레이 동글이라는 작은 아이템 덕분에 적은 금액으로 BMW의 기능을 가진 것 같아 만족도가 참 좋습니다. 하루빨리 해당 제품으로 당신의 그랜저를 업그레이드하십시오.

그랜저 외에 하기에 여러 가지 브랜드가 호환이 가능합니다.